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나라를 회복하는 힘은 하나님의 은혜뿐!”

제 5차 워싱턴주 쥬빌리 통일구국 연합 기도회
8일 저녁 7시 페더럴웨이 등대교회에서

올해로 64주년을 맞이하는 6.25전쟁을 기억하고, 우리 민족이 겪고 있는 여러 난제들을 극복하기 위해 '하나님께 올리는 통일 연합기도회 ’가 성령강림절인 6월 8일 저녁 7시에 페더럴웨이 등대교회(담임 박요한목사) 에서 열렸다.

지난해 5월 19일 시애틀형제교회에서 발족된 ‘워싱턴주 쥬빌리(희년) 통일구국 연합 기도회(지도위원 오대원 목사, 대표 권준 목사, 총무 박상원 목사)가 주관하여 개최한 이번 '제 5차 워싱턴주 쥬빌리 통일구국 기도회'는 대한민국의 세월호 참사, 6.25전쟁의 아픔과 분단 상황, 남북한의 긴장과 조국의 통일 등을 '세상적인 방법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방법으로 회개하고 회복하여 마침내 하나님의 뜻과 영광이 알려지는 복음의 통일'을 강조했다.

기도회는 워싱턴주 교회와 선교단체가 연합해 한민족의 평화통일을 준비하고, 교단과 교파를 넘어 '우리 민족을 택하신 하나님의 섭리'로 통일 한국을 '세상의 열방과 만민들로 보게' 하기 원하는 기도 제목과 부합된 성경 말씀을 다함께 교독하며 진행되었다.

나라를 회복하는 힘은 그 어떤 정치력이나 공권력이 아니라 인격이신 성령 하나님의 은혜뿐이라는 김삼중 목사(타코마중앙선교교회)의 메시지와 더불어 '하나님께 올리는 통일 연합기도'를 세월호 참사로 아픔을 겪는 가족들과 성도들을 위해(스가랴 3:6-10) 이헌 목사(시애틀예원침례교회)가, 6.25전쟁의 아픔과 분단상황을 극복하고 서북미 디아스포라 교회와 성도들이 앞장 서는 실천자가 되기 위해(골로새서 1:18-23) 유용식 목사(타코마엠마오교회)가, 복음의 통일을 향한 남북한의 긴장완화와 조국통일을 위해(예레미아 20:7-9) 최병걸 목사(훼더럴웨이 제일장로교회)가, 민족에게 허락된 큰 고난이 때가 이르매 통일로 구현되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예레미아31:7-14) 박상원 목사(기드온동족선교회)의 인도로 참석한 성도들의 간절한 통일 연합기도가 올려졌다.



특히 기도회에서는 등대교회 찬양팀과 제일장로교회 성가대의 찬양이 있었으며, 2007년 탈북한 정 모씨의 탈북자 수기 영상 등이 소개되어 애통한 심령을 더욱더 간절하게 하였다.

기도회는 '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를 제창한 후 이병일 목사의 축도로 끝났다.
기도회 대표 인 권준 목사(시애틀형제교회 담임)는 "우리 한민족의 분단의 아픔과 고통을 끌어안고 함께 하나님 앞에 기도를 올려드렸다“며 “세월호 참사와 다가오는 6.25전쟁 기억 앞에 멀게만 느껴지는 통일 등 우리가 처한 이러한 상황 속에서 민족의 하나됨을 우리 모두 사모하고 기도하며 힘써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를 짓누르며 덮고 있는 분열의 영, 불신의 영을 회개와 정결로 회복시켜 민족의 염원이고 하나님의 꿈인 통일을 향해서 더불어 함께 나아가기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기도회는 제 6차 기도성회를 8.15 광복을 기념하여 8월 중으로 타코마 지역에서 모일 예정이다. 워싱톤주 쥬빌리(희년) 통일구국(연합) 기도회는 시애틀, 페더럴웨이, 타코마 지역을 순회하며, 1년에 4차례(3.1절, 6.25전쟁, 8.15광복, 11월 추수감사절)에 걸쳐 기도성회를 개최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