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오수연 기자의 DIY…화장품 정리함 만들기] 나무상자 만들어 쏙쏙 넣으면 화장품 정리도 '엣지' 있게

화장대 위. 기초화장에 필요한 스킨, 로션부터 선블럭, 아이크림, 수분크림, BB크림, 아이펜슬, 립클로즈, 클린징오일, 메이크업브러시, 컨실러 등 화장에 필요한 수없이 많은 아이템들이 널려 있다. 용도도 다르지만 생긴 것도 제각각이어서 정리한다 해도 며칠 지나지 않아 다시 어지러워지기 십상이다. 특히 튜브형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는 세워놔도 잘 쓰러져 정리정돈이 잘 안 된다. 이번 DIY아이템은 ‘화장품을 잘 정돈할 수는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시작했다. 만들어 놓고 보니 더 만족스러운 아이템이다.

정리함으로는 얼마 전 ‘마이클스(Michaels)’에 갔다가 어디든 써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에 충동 구매했던 나무상자를 사용해 만들어봤다. 나무상자 가격은 7달러 정도. 가로x세로 길이는 12x9 인치 정도에 높이는 3.5인치다. 안쪽은 얇은 판자로 12칸으로 되어 있다.

물론 나무를 사다가 상자 자체를 만들 수도 있지만 저 가격이라면 굳이 사서고생할 필요 없다는 생각에 쉬운 쪽을 택했다. 대신 페인트를 칠하고 자신만의 장식을 달면 얼마든지 기성품과는 차별화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그런 면에서 가장 쉽게 해볼 수 있는 아이템이다.

▶색 칠하기



작은 크기의 아이템을 제작할 경우 웬만하면 집에 있는 페인트를 사용하는 편이어서 이번에도 집에 노란색 스테인을 사용했다. 스펀지를 사용해 3번 칠했다. 안쪽은 한두 겹만 발랐다. 번거로울 경우 안쪽은 칠하지 않아도 크게 무리는 없을 듯하다.

페인트나 물감을 사용해도 된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물감을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다. 페인트를 사용할 경우 칠한 후 사포질을 살짝살짝 해주면 빈티지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사포질을 할 경우 안쪽에 흰색 페인트를 칠한 후 겉에 빈티지한 색을 칠한 후 벗겨내도 멋스럽다.

이번에는 바로 스테인을 칠해줬지만 색을 칠하기 전에 우선 사포질을 하면 깔끔하다. 이번에는 도구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는 차원에서 사포질도 하지 않고 스테이플도 그대로 뒀다. 스테이플은 망치로 좀 더 박아 넣은 후 우드필러로 가려주면 좀 더 깔끔해 보일 수 있다.

▶글자 새기기

2~3시간 정도 말린 후 스텐실 글자 스티커와 아크릴 물감으로 글자를 새겨 넣는다. 원하는 글자스티커를 붙여준 후 스펀지를 위에서 콕콕 찍어준다. 이번에는 집에 스펀지가 없어 달러 마켓에서 구입한 화장 스펀지를 이용했다.

더 결이 고와서 종종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 화장품정리함이어서 ‘Beauty’라는 글자를 택했고 한 톤 다운된 그린으로 앞에는 꽃 표시는 포인트를 주기 위해 빨간색을 사용했다.

한쪽 켠에는 짝없는 빈티지한 느낌의 도자기 수저 받침을 붙여서 마무리했다.

오수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