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자신과 자녀들을 위해 울라"

제67차 워싱턴주 열방을 품는 기도성회 개최
시애틀 첫 한인교회 '시애틀 제일 장로교회'에서

시애틀, 타코마, 페더럴웨이 등 워싱턴주 한인 교회들이 교단과 교파를 초월해 매달 연합해 함께 기도하고 있는 제67차 워싱턴주 열방을 품는 기도성회(대표 황선규목사)가 지난​ 5월15 일 시애틀제일장로교회 (이인석 목사)에서 열렸다. 시애틀 제일 장로교회는 역사가 53년으로 시애틀 지역에서 가장 긴 역사의 첫 한인교회이다.

이날 오후 7시30분부터 열린 열방 기도성회는 이인석 목사 인도로 연합 찬양팀 찬양, 최병걸 목사 설교 후 윤요한 탈북자 선교사의 선교 보고에 이어
참석자들은 선교사와 후원자 위해’(이인석목사), ‘지역 교회와 선교단체의 연합과 부흥을 위해’( 황선규 목사), ‘차세대 영어권 교회의 연합과 부흥을 위해’(김성수 목사), ‘미국, 한국 등 각 나라와 커뮤니티를 위해 그리고 중병자와 고통받는 자들을 위해’(김용문목사) 함께 뜨겁게 통성 기도를 했다.

설교를 통해 최병걸 목사는 " 그리스도 인들은 이 세상의 어려움만 보고 울지 말고 내 자신과 자녀들을 위해 울어야 한다"며 "남의 탓을 하지 말고 먼저 자기 자신의 죄악을 회개하고 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지 못하고 제사장의 역할을 하지 못한것을 회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 현재 한인 교회들 안에 다음 세대인 한인 자녀들이 없다"며 " 자녀들이 믿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우리 부모들이 먼저 제 탓이라고 회개하고 이들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요한 탈북자 선교사는 선교 보고와 북한 참상 영상을 통해 "북한 선교는 탈북자들을 통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며 "탈북자가 5만명만 망명하면 통일이 될수 있다"고 내다봤다. 또 지난 20년동안 220명의 탈북자들을 정착시켰는데 이들 중에는 이제 목사, 전도사들도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대표 황선규목사는 “워싱턴주 열방을품는 기도연합에서는 이 지역 중보기도자와 선교동역자들이 함께 모여서 열방의 구원을 비롯, 지역교회의 부흥과 연합, 남북한의 평화통일, 병든자 등의 치유를 위해 5년 이상 각교회를 매월 순회하며 연합으로 꾸준히 기도해 왔다”며 지속적으로 많은 동참을 당부했다.

또 67차 연합 기도 기록은 워싱턴주뿐만 아니라 미주 한인 교계에서 유일한 것이라고 감사했다. 특히 "1세뿐만 아니라 2세 목회자와 일본 교회와도 함께 기도하는 등 진정으로 연합해 열방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문, 원호,황선규목사 (왼쪽부터)와 어린이들까지 함께 찬양하고 있다.


이동근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