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김인호의 등산 이야기] 니콜라스 플랫…발아래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해안선 '일품'

니콜라스 플랫, Nicholas Flat, Santa Monica Mountains

거리 : 7 마일
소요시간: 4 시간
등반 고도: 1,600 피트
난이도: 3 (최고 5)
Season: 연중
추천등급: 4 (최고 5)


샌타모니카에서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PCH)를 따라 북상하다 보면 주마 비치 해수욕장을 조금 지나 멀홀랜드 하이웨이(Mullholand Hwy) 옆에 자리 잡은 리오 캐리요(Leo Carrillo) 주립 공원을 만날 수 있다.

서핑으로 유명한 이곳 해변은 여름이면 새벽부터 서핑보드를 들고 몰려드는 젊은이들로 가득하다. 캘리포니아 주정부에서는 국도 반대편의 산 속에 캠프장을 만들어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큰 나무들이 우거지고 자리가 널찍한 이곳은 남가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캠프장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캠프장에서는 해변으로 통하는 길 외에 샌타모니카 산을 등반하는 트레일이 좌우로 나있으며 그중 니콜라스 플랫 트레일은 산을 오를수록 넓게 시야에 들어오는 캠프장과 해안선의 풍경이 일품이다.

1600피트 고도와 7마일의 거리를 등정하면서 새로 발견하는 말리부 해안의 아름다움은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다.

등산로는 공원 입구에서 시작되는데 주차료를 지불하면서 공원 지도도 함께 구입하도록 한다. 니콜라스 플랫 등산로는 출발점에서 좌우로 나뉘었다가 약 1마일 지점에서 하나가 된다.

중턱부분에서 큰 나무들이 가득한 숲 속으로 들어서면 좌우로 길이 갈라지는데 좌측으로 꾸준히 올라가면 허리 높이로 풀이 자란 니콜라스 플랫에 도착한다. 초장을 가로 질러가다 만나는 물 맑은 호수와 바위, 나무가 함께 어우러진 모습이 너무나도 평화롭다.

내려올 때는 왔던 길을 그대로 내려오도록 하는데 중간 부분은 그늘이 없으므로 모자와 선글라스를 준비하도록 한다. 좀 더 쉬운 산행을 위해서는 덱커 스쿨 로드(Decker School Road)에서 직접 니콜라스 플랫으로 들어오는 길도 있다 (왕복 등반 30분 소요).

▶가는 길: LA에서 가는 길은 101Fwy North - Westlake Blvd(23 Hwy) 좌회전-Mulholland Hwy로 가는 방법과 10Fwy West - PCH(25 마일 주행)-Leo Carrillo로 가는 길이 있다. 입구에서 공원지도를 구입하도록 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