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중부시장 서버브 진출

2015년 초 JB마켓 글렌뷰 개점
부지 6에이커 3개동으로 구성

시카고 한인 마켓을 대표하는 중부시장(대표 홍기표·Chicago Food Property, LLC)이 ‘JB마켓 글렌뷰’라는 이름으로 북부 서버브 진출을 공식화했다.

중부시장은 지난 2009년부터 개발이 중단된 뒤 5/3은행이 관리하던 밀워키와 센트럴 길 교차 지점에 위치한 구 센트럴 플라자를 지난 2012년 12월 인수, ‘JB 플라자’라는 이름으로 바꿔 개발 중이다. 총 대지 면적 6에이커 규모의 ‘JB 플라자’는 2015년 초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JB 플라자의 임성순 관리소장, 한기홍 설계·감리 소장(K.H.Han 건축 대표), 지승호 임대소장(지오프라퍼티 인베스트먼트 대표) 등 3명은 2일 낮 12시 링컨우드의 대북경 중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개발 계획 및 진행 사항에 대해 밝혔다.

임성순 관리소장은 이날 “시카고 한인사회의 순수자본으로 플라자와 마트가 개발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그동안 지역 한인들을 힘들게 하지 않기 위해 서버브 진출을 망설여 왔다. JB플라자는 뿌리가 시카고에 있는 만큼 커뮤니티와 함께 하는 마켓이 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동안 많은 루머가 있었지만 모든 것이 계획대로 이뤄지고 있다. 현재 공사허가의 최종단계인 설계도면 검토(퍼밋 리뷰) 단계로 곧 공사가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JB 플라자는 개발 초기 4개 동으로 이뤄졌으나 중부시장 인수 후 고객들의 편의와 조경을 위해 1개 동을 철거해 현재 메인 건물로 1·2층 약 5만s.f. 넓이의 A·B동과 1·2층 2만s.f. 넓이의 D동, 1층 약 1만s.f. 넓이의 E동으로 구성됐다. JB마켓은 A·B동에 입점하며 D동과 E동은 1천200여s.f. 넓이의 총 18개의 리테일 상가가 임대되며 D동 2층에는 전문직종의 사무실로 개발된다.

또 주차공간이 초기보다 100여대가 늘어난 350여대가 동시에 주차 가능한 규모가 된다. A·B동에는 90여대가 주차할 수 있는 지하주차 공간도 확보됐다.

한기홍 설계·감리 소장은 “건물구조 안전진단을 받는 등 2015년 초 완공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친 상태”라며 “센트럴 길 뿐만 아니라 밀워키 길에서도 진입할 수 있는 등 고객들의 입·출입을 편하게 만들었다. 또한 ‘그린공간’을 더 많이 확보하는 등 건물 내외관을 친환경,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다”고 소개했다.

지승호 임대소장은 “원스톱 쇼핑몰로 임대가 진행된다”며 “JB 플라자는 글린생활시설을 갖추고 있어 쇼핑뿐만 아니라 생활의 편의성까지 높인 신개념 플라자로 개발된다”고 소개했다. 임대 문의=773-653-4989. 임명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