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워싱턴에 꽃피는 봄이 오네

제102회 DC 내셔널 벚꽃 축제 개막
내달 13일까지 이벤트 풍성
봄철 관광객 150만명 DC 방문

워싱턴 DC ‘내셔널 벚꽃 축제(The National Cherry Blossom Festival)’가 20일 막을 올렸다.

내달 13일까지 계속되는 이 행사는 해마다 전국 각지와 해외 관광객들이 몰려오는 DC 최고의 구경거리 중 하나다. 내셔널 몰과 포토맥 강가에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감상하거나 곳곳에서 펼쳐지는 행사를 구경하는 즐거움이 있다.
올해는 유난히 춥고 긴 겨울 날씨 탓에 벚꽃 만개 시기가 예년보다 훨씬 늦춰졌다. 국립공원국은 최근 벚꽃 만개 시기를 오는 4월 8일부터 12일 사이로 예상, 발표했다.

DC에서 벚꽃을 구경하기 가장 좋은 장소는 내셔널 몰 인근의 타이들 베이신(Tidal Basin)이다. 이곳엔 1912년 일본 유키오 오자키 도쿄 시장이 워싱턴 DC 시정부에 기증한 3000여 그루의 벚꽃 나무가 강가에 빼곡히 심어져 있다.
만발한 꽃과 그 아래 물위에 비친 풍경은 장관을 연출한다. 제퍼슨 기념관 인근에 설치된 패들 보트 대여 센터에서 배를 빌려 타고 유유자적 할 수도 있다.
주말을 이용해 DC 나들이에 나선다면 자가용보다는 메트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수많은 관광객들과 경쟁해서 주차 공간을 선점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이다.


스미소니온(Smithsonian)역에서 내리거나 메트로 센터(Metro Center), 랑팡 플라자(L’Enfant Plaza), 페더럴 트라이앵글(Federal Triangle)역에서 하차한 후 몇 블럭 걸어도 된다.

메트로 당국은 이번 주말 기온이 60도대로 오르는데다 축제 시작 후 첫 주말인 만큼 메트로 이용객이 급증, 크게 붐빌 것으로 내다봤다.
벚꽃을 즐기는 건 좋지만 벚나무를 꺾거나 훼손하는 것은 불법 행위다. 적발시 최고 500달러의 벌금형에 처해진다.

입장시 티켓이 필요한 행사도 있지만 대부분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공식 웹사이트 참조. ▷문의: 1-877-44-BLOOM(442-5666) ▷웹사이트: www.nationalcherryblossomfestival.org

유승림 기자 ysl1120@koreadaily.com



벚꽃 축제 어떻게 즐길까


◇방문객 센터
4월 14일까지 DC 유니언 스테이션에 벚꽃 축제 본부를 겸한 방문객 센터가 설치, 운영된다. ▷주소: 50 Massachusetts Avenue, NE


◇개막식
3월 22일(토) 오후 5시 DC 노스웨스트에 위치한 워너 극장(513 13th Street, NW 20004). DC 벚꽃의 역사와 일본 문화 공연 등이 벚꽃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티켓은 무료지만 아쉽게도 신청 기간이 마감됐다. 당일 행사장 사정에 따라 오후 4시 45분부터 티켓이 없는 사람을 선착순으로 입장시켜준다.


◇체리 블래스트(Cherry Blast)
교회 건물을 개조해 예술 공간으로 만든 ‘블라인드 위노(Blind Whino)’에서 29일(토) 오후 7시부터 21세 이상을 위한 축제가 열린다. 미술 작품도 감상하고 인기 DJ가 직접 틀어주는 최신 음악도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1인당 15달러이며, 공식 웹사이트에서 표 구입. ▷주소: 734 1st Street SW, Washington, DC 20024

사진/투데이/체리 블래스트


◇그랜드 사케 시음회(Grand Sake Tasting)
4월 3일(목) 오후 7시 마운트 버논 스퀘어 인근 카네기 도서관(801 K Street, NW). 일본의 대표적인 사케, 맥주 등 주류 업체 20곳이 자사의 제품을 직접 들고와 홍보한다. 미국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희귀한 일본 술을 맛볼 수 있는 기회다. 입장료는 VIP 150달러, 일반 100달러이며, 21세 이상만 입장할 수 있다. 공식 웹사이트에서 표를 구입할 수 있다.


◇제퍼슨 기념관 패들 보트
4월 13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타이들 베이신 보트하우스(1501 Maine Avenue, SW)에서 패들 보트를 대여해준다. 오전 10시부터 낮 12시 사이에 온라인으로 예약을 할 수 있다. 대여료는 1시간당 2인용 14달러, 4인용 22달러. ▷문의: 202-479-2426 ▷웹사이트: www.tidalbasinpaddleboats.com


유승림 기자 ysl1120@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