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몸에 좋은 전세계 베리만을 모은 아사이베리 진액 인기

아사이베리는 브라질의 아마존밀림 깊숙한 곳에서 자생하는 야자나무과 열매이다.
워낙 깊고 험한 아마존 밀림의 환경중에서도 강수량이 많은 특정지역에서만 자라기 때문에 타지약에서는 재배가 불가능 한 것이 특징이다.

철분과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슈퍼푸드'란 별명을 얻고 있는 아사이베리는 수세기 동안 원주민들에게 각종 치료제이자 자양강장제로 쓰이고 있을 뿐 아니라 토착민들의 해독제 및 건강을 위한 치유제로도 사용되고 있다.

아사이베리는 특히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지방산, 오메가6(리놀산)과 오메가 9(올레인산)이 함유되어 있는 저혈당지수(low glycemic index) 식품으로 가장 대표적인 효능인 항산화능력은 무려 적포도의 33배에 이르는 높은 활성산소 흡수력을 보여준다.

또 풍부한 폴리페놀은 바이러스에도 효과적이어서 감기 바이러스 등에 면역이 생기는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며, 60% 함량의 올레이산(오메가9)과 12% 함량의 레놀산은 불포화필수 지방산으로 두뇌에 영양공급을 해주는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아사이베리에는 다량의 칼슘과 비타민E, 식이섬유, 탄수화물, 단백질, 식물성 지방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필수 아미노산과 필수 지방산, 각종 비타민 등도 풍부하다. 한마디로 자연이 선물한 완벽한 식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엘더베리는 자주빛 검은색을 가진 매우 작은딸기인데 오랜전부터 감기를 치료하는 민간요법으로 사용돼 왔다. 비타민 A, B, C와 안토시아닌(anthocyanin)이라는 항산화와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 다른 품종의 딸기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보고되어 감기예방 및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최근에는 엘더베리가 염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매우 효과과 좋은것으로 알려졌다. 인삼 열매는 인삼을 재배한 지 4년만에 딱 한 번만 열리는 붉은 열매로, 인삼 뿌리보다 높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항산화 식품으로 최근에 각광을 받는 식품중의 하나다.

기존에는 단순히 인삼 씨앗으로만 인식되어 왔으나 미국, 일본, 한국 등 의학계의 임상실험 및 연구 결과를 통해 인삼 뿌리보다 뛰어난 효능을 지닌 것이 밝혀졌으며.미국 아인슈타인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인삼 열매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비롯해, 노화 유전자의 활동을 억제하고 항노화 유전자를 활성화시킨다고 보고했다.

시카고 의과대학에서는 진생베리의 항당뇨ㆍ항비만 효과를 입증한 바 있으며 인삼의 사포닌인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는 혈액 흐름의 개선을 통해 노화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주름 개선, 피부 탄력, 성기능 향상 등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발표했다.

이밖에도 비타민,무기질,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미네랄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등 인삼 열매는 현대판 불로초로 각광받고 있다.

블랙 커런트는 뉴질랜드에서 주로 나지만 미국, 칠레 등에서도 생산되는 과일이다 .비타민 C, 안토시안닌과 폴리페놀 등의 함량이 다른 포도등의 다른 berry와 비교하여 월등히 높아 'king of berry' 즉 베리들의 왕이 라고도 불린다.

블랙 커런트의 씨에는 콜레스테롤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놀렌산과 리놀레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어 심장질환에 효과가 아주 좋은것으로 알려졌다.

블랙 커런트의 안토시아닌은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를 낸다.망막에는 로돕신이란 색소가 있어 빛을 순간적으로 분해,재합성 하는 것을 반복, 뇌를 자극하고 사물을 볼 수 있게 하는데,안토시아닌은 로돕신의 재합성을 돕는 역할을 한다.

수정체의 초점을 맞추기 위해 작용하는 모양체 근이 약해지는 것도 방지하며, 덕분에 VDT 증후군의 여파로 생기는 눈의 피로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또한 안토시아닌은 기억력 감소를 막는데 효과적이다.

이밖에도 리놀레산이라는 필수지방산 성분은 인체의 조직과 세포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세포막의 설질에 관여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준을 저하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그리고 프로스타클린을 혈관벽에서 합성하여 혈액응고를 방지하므로 혈전이 일어나는 심근경색, 뇌졸증을 예방할뿐더러 부신피질 호르몬의 생성에 관계하여 스트레스를 막는 호르몬과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한다.

천호식품의 아사이베리는 엘더베리, 진생베리, 블랙커런트의 주요 성분들만을 추출,베리진액의 진수로 출시됐다.

문의:(213)385-1005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