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바다낚시 101…어종별로 마릿수와 크기 규정 달라

무료 낚시의 날은 라이선스 필요 없어
올해는 7월 5일과 9월 6일이 무료

남가주에는 샌디에이고부터 오션사이드, 뉴포트비치, 롱비치, 레돈도비치, 샌페드로, 마리나델레이, 옥스나드, 아빌라, 샌타바바라 등의 지역에 20여 개의 스포츠 피싱 업체들이 운영되고 있다. 더피싱카운트닷컴(thefishcounts.com)에 들어가면 남가주에 있는 지역별 스포츠 피싱업체의 전화번호와 주소를 찾을 수 있다.

업체별로 가격차이는 있지만 반일 평균 40달러 3/4일 경우 55~65달러 정도면 바다낚싯배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캘리포니아 낚시 동호회는 롱비치스포츠피싱(Long Beach Sport Fishing)에 소속되어 있는 아라안호를 이용했다. 아라안호는 상업용으로 보험과 라이선스를 갖추고 있는 한인이 운영하는 유일한 낚시 선박이다. 롱비치피싱을 통해서 뿐 아니라 개별적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N.D 이 선장이 모는 아라안호는 최대 정원은 49명이다. 하지만 1박 이상을 할 경우 침대를 보유하고 있는 수만큼이 32명만이 탈수 있다. 이 선장은 "초보 낚시꾼들이 까다로운 낚시규정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규정을 어겨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다"며 "초보낚시꾼에게 낚시를 하는 법부터 규정까지 가르쳐 주고 있다. 좋은 스포츠인만큼 많이들 경험해 봤으면 한다"고 말했다. LA인근에 있는 바다낚시동호회는 캘리포니아낚시동호회를 포함 3개 정도가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출정을 나간 캘리포니아낚시동호회는 현재 52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원은 70~80명 정도. 150명 정도는 가끔 나오는 정도다.



▶낚시 라이선스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하는데 2014년 기준 1년 라이선스 비용은 46.44달러다. 비가주민은 124.77달러를 내야 한다. 1일 라이선스는 14.86달러, 2일은 23.25달러다.

65세 이상으로 월소득이 866.40달러를 넘지 않거나 가계소득이 1만462.20달러를 넘지 않는 경우 또 장애가 있으면 무료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라이선스 없이 낚시를 할 수 있는 '무료 낚시의 날(Free Fishing Day)'이 있다. 올해는 7월 5일과 9월6일이다.

▶마릿수와 크기 규정

가주낚시수렵국은 매년 지역이나 어종에 따른 마릿수와 크기 규정을 발표한다. 한인들이 좋아하는 광어(California Halibut)는 22인치 이상 5마리까지 잡을 수 있다. 민어(White Seabass)는 최소 28인치 이상으로 3마리까지, 방어(Yellow Tail)는 24인치 이상 10마리, 농어(Kelp.Sand Bass)는 14인치 5마리, 볼락(Rock fish)은 10마리까지 잡을 수 있다.

길이를 재는 것은 지난 2013년부터 변경됐는데 전체길이(Total Length)가 아닌 포크 길이(Fork Length)가 기준이다.

어종과 지역에 따라잡을 수 있는 기간제과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가주낚시수렵국(www.dfg.ca.gov)에서 확인하는 것이 현명하다.

오수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