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백배즐기기]타임스스퀘어 대형 미끄럼틀, "어디 한번 타볼까"

건물 7층 높이 토보건 런
수퍼보울블러바드 장식

◆토보건 런=타임스스퀘어 인근 브로드웨이를 수놓고 있는 '수퍼보울블러바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 토보건 런(Toboggan Run)을 방문해보자. 대형 미끄럼틀이나 다름없는 토보건 런은 41스트릿과 브로드웨이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용객들은 60피트(건물 7층 정도) 높이 꼭대기로 올라가 180피트를 미끄러져 내려오게 된다. 최근 이 곳을 방문한 에릭 안씨는 "수퍼보울블러바드에 사람들이 되게 많은데 토보건 런이 가장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수퍼보울블러바드에 있는 다른 행사는 무료지만 토보건 런의 경우 한번 탈 때 5달러를 내야 한다. 줄이 길기 때문에 오래 걸릴 것은 각오하고 가야할 것. 낮 12시 오픈하는 토보건 런은 2월 1일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nfl.com.

◆음력설 퍼레이드=2월 2일 차이나타운에서 진행되는 제15회 음력설 퍼레이드로 가 보자. 맨해튼 모트스트릿과 헤스터스트릿에서 오후 1시 시작되는 퍼레이드는 '십이지'를 콘셉트로 한다. 카니발 엔터테인먼트 용춤 사자춤 등 화려함으로 잔뜩 무장한 퍼레이드는 구경거리로 넘쳐난다. 차이나타운에 온 김에 만두와 면 등으로 배를 채우고 오는 것은 어떨까. 조 상하이(Joe's Shanghai 9 Pell St) 징퐁(Jing Fong 20 Elizabeth St) 그레잇뉴욕누들타운(Great NY Noodletown 28 Bowery St) 등을 추천한다. 또한 이에 앞서 31일 오전 11시부터는 사라루스벨트파크(Chrystie St@Canal&E Houston Sts)에서 폭죽 세리머니와 문화 행사가 있다. 폭죽 50만 개와 음식 밴더들이 만들어내는 흥겨운 분위기를 체험해보자. betterchinatown.com.

◆그라운드호그데이=2월 2일 그라운드호그데이를 맞아 스태튼아일랜드동물원(614 Broadway@Colonial Ct&Glenwood Pl)에서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오전 7시에 그라운드호그를 만나러 가보는 것은 어떨까. 그라운드호그의 그림자를 따라서 올해 겨울이 긴 겨울이 될 지 짧은 겨울이 될 지 알아맞춰보는 행사다. 스태튼아일랜드페리를 타고 섬에서 내려 S48버스를 타면 도착한다. 718-442-3100. statenislandzoo.org.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걸어올라가기=2월 5일 오후 6시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350 5th Ave)으로 가면 운동화 끈을 동여매고 빌딩을 오를 준비를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을 것. 기금 모금을 위해 86층을 오르는 것. 현재 기록은 9분 33초(2003년 폴 크레이크 호주)다. 올라야 하는 층계는 모두 1576개. 212-736-3100. nyrr.org.



이주사랑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