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Palos Verde, 곳곳에 볼거리…행복한 나들이 '만끽'

LA에서 남서쪽으로 30여마일만 가면 또 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탁 트인 바다와 마주할 수 있는 랜초 팔로스 버디스(RPV)다. 가까운 곳에 숨겨 놓은 보석과도 같은 곳이다.

특히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하이킹, 승마, 서핑, 스쿠버 다이빙, 낚시, 바이크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어 인근 주민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지만 이제는 해외에도 많이 알려져 있어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고래가 있는 풍경, 로스 세레노스 드 포인트 비센테(Los Serenos De Point Vicente)

팔로스 버디스에서는 또 다른 풍경이 기다린다. 드넓은 바다와 함께 펼쳐지는 거대한 쇠고래(Gray Whale)의 유영. 팔로스 버디스는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알래스카에서 멕시코 바하까지 이동하는 쇠고래의 경로다.



팔로스 버디스의 포인트 비센테 인터프리티브 센터(Point Vicente Interpretive Center)에서는 지난해 12월에만 364마리의 쇠고래가 관찰되는 등 그 수가 증가하고 있어 예년에 비해 어렵지 않게 고래를 관찰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이 센터는 비센테 라이트하우스에 인접해 있고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피크닉 테이블이 제공되지만 바비큐는 금지되어 있다. 이 공원의 앰피시어터는 야외 결혼식에, 선셋룸은 리셉션이나 스페셜 이벤트 장소로도 유명하다.

뮤지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파크는 해가 질 때까지 오픈한다.

▶주소: 31501 Palos Verdes Drive West

▶문의: (310)377-5370

▶웹사이트: http://losserenos.org

◆한국의 정취, 우정의 종각(Korean Bell of Friendship)

가장 미국적인 곳에서의 가장 한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 중 한곳이 바로 우정의 종각이다. RPV의 명소로 꼽히고 있는 우정의 종각은 지난 10일 보수작업을 마치고 종각 재 헌정 및 타종식을 가졌다. 우종의 종각은 지난 1976년 한국 정부가 미국 독립 200주년을 기념해 선물한 것이지만 해풍과 조류 등으로 인해 훼손되면서 한국 정부가 30여 만 달러를 지원해 보수 공사했다. 종각은 미국에 살고 있는 한인들에게는 의미가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전망 또한 빼어나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주소: 3601 S. Gaffey St. San Pedro

◆커피와 함께 하는 오션뷰, 스타벅스(Starbucks)

수천 개의 스타벅스가 있지만 꼭 가봐야 할 스타벅스가 있다. 스타벅스 랜초 팔로스 버디스점이다. 스타벅스가 다 똑같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팔로스 버디스점은 따뜻한 커피 한잔을 마시며 오션뷰를 볼 수 있는 완벽한 곳이다. 한마디로 커피값이 아깝지 않은 곳이다. 하지만 주말이면 RPV 주민들은 물론 멀리서 오는 관광객들까지 더해져 상당히 북적이기 때문에 자리를 잡기 힘들 수도 있다.

▶주소: 31202 Hawthorne Blvd.

◆요정이 나올 것 같은 신비로움, 웨이페러스 채플 (Wayfarers Chapel)

유리교회라고도 불리는 웨이페러스 채플은 셀러브러티들의 웨딩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에서 결혼식을 올리려면 최소 1년 이상을 기다려야 할 만큼 수요가 높다.

1940년대 건축가 앤드류 로이드 라이트가 설계했는데 유리를 주재료로 자연과 빛의 어우러짐을 통해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내부는 금방이라도 요정이 나올 것 같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 채플은 미드(미국드라마)에도 자주 등장했을 뿐 아니라 한국드라마 '올인'에도 나와 유명해진 곳이기도 하다

▶주소: 5755 Palos Verdes Drive

▶문의: (310)377-1650

▶웹사이트:www.wayfarerschapel.org

◆영화의 한 장면, 테레니아 리조트(Terranea Resort)

테레니아 리조트는 RPV의 대표적인 고급 리조트로 2009년 102에이커 부지에 조성된 최신시설을 갖춘 휴양지다.

해안를 끼고 조성된 이 리조트에는 3개의 풀과 다양한 스타일의 8개 다이닝, 스파와 피트니스 센터 등은 물론 카탈리나 섬을 바라보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골프코스를 겸비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자연을 그대로 담고 있어 영화 촬영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주소: 6610 Palos Verdes Drive

▶문의: (310)265-2800

▶웹사이트:www.terranea.com

오수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