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진정한 부자들의 인생비법 [조이스 김 부동산 칼럼]

조이스 김 콜드웰뱅커부동산 브로커

▶문= 투자를 어떤 방법으로 해야 수익을 높일 수 있을까요?

▶답= 얼마 전 워런버핏은 CNBC 인터뷰에서 "집은 주식보다 투자성이 있다" 라고 말하는 등 부동산에 관심을 보이고 이미 많은 투자를 행동으로 보인 점은 꽤 흥미로운 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얼마 전 그는 월드 헤럴드 인터뷰에서 "요즘 가장 좋은 투자는 '집'에 투자하는 것"이라 언급하며 3~5년 후 집 가치가 높아져 매매에 따른 이익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경험이 부족한 투자가는 여러 곳에 분산투자(주식, 채권 등)를 하지만 '지금이 때' 라는 확신으로 지금 부동산에 투자를 한다는 것이 바로 현명한 투자자로 알려진 '투자의 달인' 워런버핏의 생각입니다.

워런버핏은 골프의 타이거 우즈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의 성공 비결을 공부하며 이들의 행동을 주시하고 모방한다고 합니다. 우리도 부동산 투자 전 최고의 투자자들은 어떤 방식으로 투자를 결정하는지 생각하고 배울 필요가 있으며 몇가지 워런버핏의 투자 명언을 짚어보고자 합니다.



(1)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투자하는 기술을 충분히 준비하라. 과거의 적합했던 투자방법이 지금은 맞지 않을 수 있다. 우리는 하나의 투자 전략만 믿는 사람들이 크게 낭패를 본 경우를 종종 보지 않는가 (2)모든 사람들이 덤비며 탐낼 때는 두려워하고 남들이 망설일 때에는 움직이라. (3)내가 투자할 종목에 대해 자세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4)나 또는 다른 사람의 실수를 통해 교훈을 얻을 수 있는 겸손을 배워라. (5)유능한 투자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라 (6)투자에만 너무 몰두할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풍요한 삶을 살 수 있어야 한다. (7)시장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으며 남의 말에 현혹되지 않고 남보다 열심히 분석하여 합리적인 투자를 하고 시장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8)나 자신을 알고 질문하라. 나는 3년 이상 가치투자를 할 것인가, 단기 투자가인가 분명한 이유를 정리하라.

모든 부자들의 가장 큰 성공 비밀은 마음과 몸의 건강함 삶에서의 균형, 줄을 잘 타는 최고의 곡예사가 되는 것입니다. 욕심으로 빠르게 곡예 하지 않으며 부의 밧줄만 집착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균형은 자신의 몸과 마음의 건강함, 가족, 열정적인 일, 그리고 커뮤니티를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시간과 용기일 것입니다.

▶문의: (213) 503-0315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