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반복되는 척추문제 수술 않고 반복 교정으로 치료해야

Good Samaritan 한의원 배종욱 원장

척추에 문제가 있거나 건강상의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해서 치료를 해야 한다. 그리고 건강할 때 자신에게 맞는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을 사용하는 것은 행복하게 살기위한 첫번째 조건인 건강을 지키는데 척추 스트레칭 제품들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게 된다. 지난 해에는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좋은 음식을 먹거나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에 관계없이 인간의 수명이 짧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게다가 똑 바른 자세로 계속 앉아 있는 사람들이 별로 없다. 먼저 등의 윗부분이 먼저 앞으로 굽어지게 되는데, 그 앞쪽에 있는 심장과 폐의 공간이 좁아져서 심장과 폐가 활동하기에 기능적으로 어려워 진다.
그러면 가슴쪽이 좁아졌으니, 아래쪽의 배도 공간이 좁아진다. 등이 많이 힌 노인을 생각하면 된다. 이제는 심폐는 물론이고 소화기능, 대소변 기능에 문제를 만들 수 있다. 여자분들은 자궁에 남자분들은 전립선 같은 곳도 병이 생겼다고 할 수 없지만 기능이 저하되어서 나중에는 발병을 하는데 원인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우리 몸이 처음에 설계된 공간대로 자리를 잡고 있던 우리의 오장육보가 사는 공간이 좁아지고 눌려서 제대로 작동을 하지 못하는 기능 장애를 초래하게 되는 것이다.



한방에서 기혈순환이 원만하지 않게 되었다고 표현한다.
한방의 경락적으로 좀 더 살펴보면 등쪽 중간에는 독맥, 앞쪽에는 임맥이 흐른다. 음과 양을 대표하는 경락인데, 이 두 경락의 기운이 바로 흐르지 않게 된다. 윗 등이 앞으로 휘어지는 부분은 대략 독맥의 지양이라는 혈자리 부터로 양이 최고로 강한자리로 해석할 수 있고 심과 간에 좋은 지압점이기도 한다. 반대로 이 혈자리 부분이 등이 앞으로 굽혀져서 눌리게 된다면 심과 간에 좋이 않은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다.




엉덩이쪽에 목침을 받치는 스트레칭

사람들이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는 행동, 한쪽 발로 공차기나 골프 등과 같은 편향운동, 출산 등으로 인해 골반이 한쪽으로 기울어지거나 돌아간 것을 스트레칭을 통해 다시 제자로 돌려주는데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이다. 시간은 1-3분 정도 자신에게 맞게 한다.



허리에 등받침을 받치는 스트레칭

우리의 가슴에 있는 갈비뼈들과 척추과 연결되어 중요한 장기인 심장과 폐를 지켜준다. 하지만 허리는 움직임도 많고 식사를 하면 장이 늘어났다가 배변을 하면 줄어 들어야 하는 부분이다. 그래서 가슴에 있는 척추뼈보다 쉽게 손상될 중력에 의해 눌러지고 편향운동으로 틀어지게 되고 비만으로 앞으로 휘게 되는 등의 여러 어려움을 겪게 된다.
허리에 등받침을 하고 복식호흡을 하면 허리의 척추들이 쭉 펴지면서 그 부분의 혈액과 체액 순환이 도움이 될 것이다. 시간은 1-5분 정도 자신에게 맞게 한다.

윗등(흉추7번)- 여자 브래지어선이 등쪽에 지나가는 부분에 등받침 스트레칭

우리의 몸이 앞으로 숙여져서 꼬부랑 노인이 되는 첫 번째 부분으로 생각되는 부분을 펴주는 스트레칭이다. 손을 만세하듯이 올리고 복식호흡을 하면, 시간이 지날 수록 가슴이 펴지면서 호흡이 더 쉬어지고 많이 들이 마시고 많이 내쉬게 될 것이다. 머리속으로 심장과 폐가 잘 움직여서 온 몸에 산소가 가득한 피가 마치 산의 시냇물 처럼 흐른다고 상상해 본다.
등쪽과 가슴에 있는 근육은 목을 통해 머리로 연결되는데, 등과 가슴의 근육이 이완이 되면서 목의 근육도 이완이 되고 머리에도 기혈의 순환이 좋아진다. 시간은 1-5분 정도 자신에게 맞게 한다.



목침을 베고 머리를 좌우로 흔드는 운동

목과 머리가 만나는 부분을 만져보시면 딱딱한 사람들이 많다. 이 부분이 딱딱해졌다는 얘기는 기혈의 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순환이 잘 된다면 부드러워진다. 그래서 머리를 좌우로 가볍게 목침위에서 움직이면 그 부분이 부드러워진다. 자신에 맞게 20-100회 정도씩 하고, 처음에는 적은 숫자에서 점점 늘려간다

목침을 어깨쪽으로 밀어서 베는 자세

우리의 목이 앞으로 볼록한 무지개 모양이다. 목침을 어깨쪽으로 밀어서 베면 그런 무지개 모양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복식호흡을 하게 되면, 엉덩이 쪽에서 목까지 지금까지 스트레칭한 몸 전체를 이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로 너무 당겨진 기타줄 같은 우리 몸을 잘 기능하도록 다시 조율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참고로 사람은 나이가 들면 얼굴에 주름이 생긴다. 요즘은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 나이를 알아보기 힘들어졌는데. 목에 있는 주름은 쉽게 관리가 되지 않는 편이다. 목침을 베고 머리를 좌우로 흔드는 운동을 많이 하시면 목과 머리가 만나는 부분 부터 머리로 얼굴로 연결된 부분이 다시 펴져서 얼굴의 주름도 펴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다. 목침을 어깨쪽으로 밀어서 베는 자세에서 목이 위로 볼록한 무지개 모양이 되었을 때, 사용하시는 로션이나 오일로 마사지해 주시면 목에 있는 주름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래서 이렇게 스트레칭 제품을 이용한 척추운동을 하면 기혈순한을 활성화시키며 몸을 유연하게하면서 건강하게 오래 사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일좋은 시간은 식전 아니면 잠자기전 한 10분정도 매일 스트래칭을 하면 몸이많이굳은사람들도, 약 일주일이 후에는 호전된다. 또 이등침을 의자나 소파에 장시간앉아있을때 사용면 자세에 큰도움을준다.



등이 많이굽부려진 사람에게 도움이되는기구로 전에는 나이 많은 사람들이 자세 걱정을 많이했지만, 근래에는 젋은이들 가운데 자세가나빠고민하는 부모들을 종종본다.

컴퓨터사용자가늘어나면서, 젊은층들이 허리디스코환자 등이 늘어나고있다. 좋은자세를유지하는것이매우중요하다.
보통 20분정도, TV 앞에서 제자리걸음운동을 하시면, 가슴이펴지며, 등자세가펴지며허리살도 빠진다.

인간의 척추는 인체의기둥이다, 자주 스트래칭을해서 어근난척추를 제자리로 잡아주며, 근육을 유연하게 해줌으로서 많은병을 예방해준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킨다는 말이 있듯이 하루에 2회 정도 해야한다. 제일 좋은 시간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식전에 스트래칭을 하면 밤에 틀어진 자세 또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데 몸에 좋다.
건강은 스스로 노력해야된다. 그리고 이러한 스트레칭 기구로 규칙적으로 척추운동을하여 수술을되풀이 하는일이 없길 바란다.

Sae Arc의 척추 스트레칭 운동기구는 생활건강 전문 쇼핑 코리아데일리 핫딜 http://hotdeal.koreadaily.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

▶문의: (213)784-4628, (213)368-9828 (월~목 오전 10시~오후 7시 금 오전 11시~오후 7시(점심시간 1~2시 토·일 공휴일 휴무)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