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이제 튀김도 건강하게 먹자! 기름 없이도 튀김 '바삭바삭'

주부들에게 인기 만점 ''에어프라이어''

건강한 방식으로 조리하면서 원하는 음식을 양껏 먹으며 건강하게 체중과 몸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다이어트 가전을 추천한다

에어프라이어(Air Fryer·공기 튀김기)가 주부들의 '잇'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공기를 이용해 음식을 튀겨내는 새로운 개념의 튀김기다. 기름 없이 요리를 할 수 있어 안전하고 남은 기름을 처리할 수고도 없으며 무엇보다 불필요한 지방섭취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건강가전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튀김 등 고지방 음식 포기할 수 없다면?

에어프라이어가 기름 없이 튀김 요리를 할 수 있는 비밀은 식재료 내에 포함되어 있는 지방성분이다. 기름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재료에 포함되어 있는 지방과 수분을 활용하면 튀김요리가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한 것이다. 재료 고유의 지방을 사용해 튀기기 때문에 완성된 요리에서는 지방이 최대 80%이상 줄어든다.

재료의 기름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채택한 또 다른 비밀은 '고속공기순환'기술이다. 에어프라이어는 전기로 뜨거운 열을 만들고, 공기를 순환시키는 팬을 돌려 재료 내부의 수분과 지방을 가열시킨다. 가열된 열은 공기배출구를 통해 배출시켜 공기의 순환을 촉진한다. 유입된 공기는 모터를 통해 빠르게 온도를 높이고 가열된 내부 공기는 바깥으로 배출시키는 '헤어 드라이어'와 유사한 원리다.

관건은 밀폐된 공간 안에서 가열된 공기를 얼마나 빠르게 재료에 전달하느냐는 것이다. 공기의 순환 속도에 따라 재료의 바삭함과 촉촉함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시장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는 제품들의 기본 원리는 모두 비슷하지만 공기 순환 방식과 튀김망의 구조 등에서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그린 에어프라이어는 회오리 반사판을 사용해 고속공기순환을 가능하게 한다. 상단의 그릴이 만들어 내는 뜨거운 공기를 회오리 반사판이 재빠르게 반사시켜 위아래로 퍼뜨려 준다. 회오리 반사판 바로 위에 위치한 튀김망은 얇은 체에 가까워 공기의 순환을 더욱 수월하게 돕는다. 한경희생활과학의 딜라이트는 씨즈히터로 공기를 가열하고 중앙의 팬모터가 가열된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킨다. 또 교반기를 제공해 음식재료들이 골고루 공기에 접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튀김 요리할 때 주부들이 느끼는 어려움을 보완한 스마트 기능도 눈에 띈다.

내장 에어필터(Integrated Air Filter)는 튀김 냄새나 연기를 걸러줘 주방의 공기를 신선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200도까지 원하는 온도를 사전 조절할 수 있는 온도조절기능(Adjustable Temperature Control)과 30분까지 사전 세팅이 가능한 시간조절기능은 지켜볼 필요 없이 간편하게 튀김 요리를 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튀김기 내 용기는 서랍형으로 탈착이 쉽고 특수코팅 돼 있어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해 뒷처리가 손쉬운 것도 에어프라이어의 장점.

요리 재료를 분리해서 넣을 수 있도록 ‘재료 분리 칸막이’가 있어 여러 가지 요리를 섞임 없이 한꺼번에 조리할 수 있는 센스도 엿보인다.

그린 에어프라이어는 생활건강 전문 쇼핑 코리아데일리 핫딜 http://hotdeal.koreadaily.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

▶문의: (213)784-4628, (213)368-9828 (월~목 오전 10시~오후 7시 금 오전 11시~오후 7시(점심시간 1~2시 토·일 공휴일 휴무)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