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백배즐기기]에드워드 호퍼의 그림 속 다이너 오픈

플랫아이언빌딩에 재현

◆플랫아이언빌딩의 비밀=에드워드 호퍼의 그림에 등장하는 플랫아이언 발치에 있는 다이너가 실제로 문을 열었다면? 휘트니뮤지엄이 나서서 그림 속에 2D로 존재하던 다이너를 3D로 만들어냈다. 호퍼의 그림 '나이트호크(Nighthawks)'에 나오는 이 작품은 현재 휘트니뮤지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실로 옮겨진 그림은 다리미꼴 플랫아이언빌딩의 뾰족한 부분으로 가면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월 6일까지만 오픈하니 서둘러 방문해보자. 플랫아이언빌딩(175 5th Ave@22~23rd Sts) 휘트니뮤지엄(945 Madison Ave@75th St). whitney.org.

◆오프브로드웨이위크=브로드웨이 공연을 저렴하게 볼 수 있는 시기는 지나갔지만 오프브로드웨이에도 기회가 왔다. 오는 23일부터 10월 6일까지 이어지는 '오프브로드웨이 위크(Off-Broadway Week)'를 주목하자. 티켓 2장을 1장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눈에 띄는 공연은 브로드웨이에서 옮겨온 '피터 앤 더 스타캐쳐(Peter and the Starcatcher)' 'NYC 듀엘링 피아노(NYC Dueling Piano)' 등이다. 이밖에도 꾸준히 오프브로드웨이에서 공연을 올리고 있는 스텀프(Stomp) 판타스틱스(Fantasticks) 블루맨그룹(Blue Man Group) 푸에르자부르타(Fuerza Burta) 등이 있다. nycgo.com/offbroadwayweek.

◆초현실주의에 흠뻑='이것은 파이프가 아니다'라는 그림으로 유명한 벨기에 화가 르네 마그리트 전시가 오는 28일부터 뉴욕현대미술관(MoMA 11 W 53rd St)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르네 마그리트의 초현실주의 작품 80여 점이 공개되며 그림과 더불어 콜라주 사진 등도 선보인다. 사물에 새로운 이름을 붙여 현실 세계에 도전장을 내민 르네 마그리트의 작품 세계를 깊이 파헤쳐보는 건 어떨까. 전시는 뉴욕에 이어 내년 2월 휴스턴 내년 6월 시카고로 이어진다. www.moma.org.

◆모터사이클 팬은 여기로=이번 주말인 15일 퀸즈카운티팜뮤지엄(73-50 Little Neck Pkwy Floral Park Queens)으로 가면 제33회 앤티크 모터사이클 쇼가 열린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어지는 행사에는 1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이 구경꾼을 기다리고 있다. 할리 혼다 등 모터사이클을 모아 '최고'를 뽑는 대회도 열린다. 모터사이클 참여 조건은 10년 이상 단종된 것 최고 190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것 등이다. 5달러. queensfarm.org.



이주사랑 기자
jsrle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