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백배즐기기]나무는 울긋, 잎새는 불긋, 붉은 가을이 온다

미리 알아보는 단풍열차

가을을 확 몰고 오는 단풍의 시간은 짧다. 아쉬움이 잔향으로 오래오래 남기에 더욱 얄밉게도 짧다. 9월 마지막 주말부터 10월 중하순까지 이어지는 3주 남짓한 단풍의 시간을 잡기 위해서는 발 빠르게 알아보고 준비해야 한다. 9월도 벌써 중순으로 접어들고 있는 지금 뉴욕 업스테이트 '단풍 구경 열차'를 미리 준비하기 적당한 때도 없을 터.

감사하게도 뉴욕 인근은 단풍이 곱게 물드는 풍경으로 잘 알려져 있다. 조금만 부지런을 떨면 단풍 '요지'만을 따라 흘러 흘러 이동하는 단풍 열차를 타고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단풍으로 곱게 입은 애디론댁마운틴에서 단풍열차와 아울러 크루즈·자전거·카누를 즐기거나 최신식 돔(dome) 기차를 타고 브런치를 먹으며 허드슨강변을 따라 단풍 구경을 해도 좋다. 간간이 사슴·독수리 등 야생동물이 노니는 캐츠킬에서 기차 위 단풍을 맛보아도 좋고 옛날 시대로 돌아가 증기기관차를 타고 즐기는 단풍도 색다른 맛이 된다. 가을의 주인공 되는 단풍에게 주말을 고스란히 내어주는 건 어떨까.



◆옵션 풍성 애디론댁 레일로드=기찻길따라 애디론댁마운틴의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어(Adirondack Scenic Railroad)가 마련돼 있다. 이 열차의 좋은 점은 패키지별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점. 도착지 텐다라(Thendara)에서 내려 주변 구경을 할 수 있는 레이오버(layover) 옵션도 있다. 레이오버는 4시간이며 셔틀서비스가 있어 올드포지 등에서 단풍을 구경할 수 있다. 레이오버를 할 경우에는 37.50달러며 12일부터 10월 19일까지 운행한다.

레이오버 없는 일반 열차의 경우 오전 11시30분 유티카(Utica)에서 출발해 텐다라까지 2시간 동안 편안히 기차 위에서 단풍 구경에 열중할 수 있다. 텐다라를 잠깐 둘러보고 또 한번 2시간 기차를 타고 돌아오면 오후 4시30분이다. 일반 열차는 35.50달러. 오는 20일부터 10월 13일까지 운행한다.

이밖에도 맥주.와인 테이스팅 트레인(25·40달러) 크루즈와 열차를 동시에 즐기는 '레일 앤 크루즈(54.50달러)' 자전거 또는 카누를 가져가 놀 수 있는 '바이크 앤 카누(37.50달러)' 옵션도 있다. 800-819-2291. adirondackrr.com.



◆고급열차 허드슨밸리=유럽인들이 뉴욕주에 처음 정착할 때 가장 먼저 찾은 동네가 이 곳 허드슨 밸리 허드슨 강가 지역이다. 사라토가 노스 크릭 레일웨이는 비교적 최근(2011년)에 시작된 단풍 열차 코스로 방문객들은 온천·경마·샘물로 잘 알려져 있는 사라토가 스프링에서 노스크릭(North Creek)으로 이어지는 경치를 구경할 수 있다.

이 열차의 좋은 점은 '돔 카 시팅(Dome Car Seating)' 옵션을 택할 경우 테이블이 있는 기차 위에서 식사를 즐기며 단풍 구경도 할 수 있다는 것. 돔 카 시팅 옵션은 성인 왕복 45달러다. 기차는 10월 31일까지 운행. Saratoga North Creek Railway 26 Station Lane Saratoga Springs. 518-251-5334. 877-726-7245. www.sncrr.com.



◆야생동물도 함께 캐츠킬=높은 캐츠킬마운틴에서 바라보는 단풍이야말로 황홀경이 아닐까. 캐츠킬마운틴 단풍구경은 비교적 뉴욕시에서도 가깝다(2시간). 마운트트렘퍼(Mt Tremper)에서 출발해 보이스빌(Boiceville)로 이어지는 5마일 코스로 45분 동안 이어진다. 에소푸스크릭(Esopus Creek)을 따라 기차가 지나가며 운이 좋다면 대머리독수리 매 사슴 등 자연에 사는 동물 또한 만나볼 수 있다. 150년 동안 이어져 온 기찻길에 어울리도록 기차 또한 빈티지 룩을 강조해 단풍과 하나된다. 기차는 오는 27일 첫 개시하며 10월 27일까지 딱 한 달만 금.토.일요일 운행한다. 첫 기차는 오전 10시 오후 3시까지 한 시간 간격으로 운행된다. 어른 12달러 4~11세 7달러. Catskill Mountain Railroad Co. 845-688-7400. catskillmtrailroad.com.



◆증기기관차 아케이드=뉴욕주 서쪽 아케이드와 아티카로 가면 또 다른 빈티지 철도길이 있어 단풍 구경을 할 수 있다. 50년 동안 이어져 온 이 코스는 '역사 속으로' 들어간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기차를 기다리는 동안 기차역에 있는 박물관에서 사진과 전시 물품을 통해 역사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 옛날 그때처럼 '올 어보드(All Aboard)' 휘파람을 불면 모두가 승차한다. 조용한 자연을 뚫는 증기기관차 엔진의 굉음을 들으며 '옛 분위기' 나는 단풍 구경에 빠져보자. 가다가 중간에 잠시 멈추는 '큐리어역(Curriers Station)'에서 제너럴조지페이머스핫도그와 아이스크림 등을 먹으며 단풍 구경을 이어갈 수 있다. 전체 왕복 투어는 2시간이다. 10월 31일까지 운영. 1인 당 15달러. 278 Main St Arcade NY. 585-492-3100. arcadeandatticarr.com.



이주사랑 기자
jsrle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