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LA 인근 랍스터 페스티벌…탱글탱글 쫄깃한 그 맛~

LA는 지금 '랍스터 홀릭'

가을이 시작되는 9월. 캘리포니아는 메인 주의 랍스터 축제가 줄줄이 줄을 잇고 있다. 미 동북부 메인주의 차고 맑은 바다의 싱싱한 랍스터가 이번 달 LA로 대거 이동한다. 쫄깃쫄깃한 육질과 풍부한 바다 향으로 유명한 메인 랍스터는 북미 지역 대서양 연안에서 잡히는 랍스터를 말한다. 크기는 길이 20~60센티, 무게 0.5~4킬로그램이 대다수다. 이번 축제에서는 메인 만의 청정 해수에서 야생으로 잡아 올린 랍스터를 실컷 맛볼 수 있다. 9월 주말마다 탱글탱글 랍스터 축제가 펼쳐지는 현장으로 떠나보자.

LA 한인타운에서 남쪽으로 20분 거리에 있는 샌페드로의 포츠 오콜 빌리지(Ports O'Call Village)는 이번 주말 3일동안(13, 14, 15일) 축제가 열린다.

이번 랍스터 페스티벌(Port of LA Lobster Festival)을 위해 메인주의 랍스터 16톤이 공수된다. 북동부 메인주의 맑고 차가운 앞바다인 대서양에서 잡힌 신선한 랍스터가 3일간의 축제를 위해 공수되는 것이다. 이는 2만 명분에 달하는 것으로 세계 최대의 랍스터 축제로서 손색이 없을 정도다.

이 축제는 평소에는 엄두도 못 낼 랍스터를 20달러만 내면 묵직한 1.25 파운드 짜리로 맛 볼 수 있다. 또 랍스터와 곁들여 나오는 샐러드 빵도 즐길 수 있는데 이는 3년 전 가격이다. 그동안 유가 상승과 미끼 값 인상으로 값을 올릴 만도 한데 고급 요리로 알려진 탓에 수요가 줄어 3년째 그 값을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또 3.5파운드 자이언트 랍스터 세트와 30달러짜리 주말 입장료, 퍼스트 클래스 티켓 등이 포함된 패키지를 90달러에 이용 가능하다



이외 거리 예술가들의 음악과 댄스, 마술 공연, 페이스 페인팅, 해양 전시, 스쿠버다이빙 클래스 등의 행사가 마련되며 아트&크래프트 벤더에서는 랍스터를 소재로 한 수공예품들이 전시된다.

축제 기간 내내 로컬 뮤지션들이 펼치는 신나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무대에서 컨트리, 잉카 음악 등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다양한 곡이 연주되는 랍스터 페스티벌은 가족 모두의 외식과 주말 나들이로 최적이다.

입장료는 성인 10달러이나 웹사이트에서 1달러 할인 쿠폰을 프린트해서 이용할 수 있다. 12세 이하는 무료다. 주차는 22가와 Miner St.의 공간을 무료로 이용하면 되고 셔틀버스를 타고 행사장으로 가면 된다. 이곳에서는 현금만 받으니 유의할 것.

▶문의:(310)798-7478 www.lobsterfest.com

샌 페드로에 이어서 그 다음 주말(20~22일) 레돈도 비치 피어의 바로 북쪽인 킹 하버(King Harbor) 요트 계류장 옆 라군(Seaside Lagoon)에서 랍스터 축제가 열린다.

코발트 빛 하늘색과 잘 어울리는 태평양의 물결과 계류장에 묶여 어디론가 떠날 채비를 마친 보트를 바라보며 랍스터를 즐기다 보면 세상 시름이 사라진다. 이 축제 역시 랍스터는 메인주의 앞바다인 대서양에서 공수돼 온다.

입장료는 성인 15달러, 12세 미만은 5달러다. 감자와 코울슬로우 샐러드, 버터와 빵이 곁들여진 1.25파운드 랍스터 요리와 입장권, 축제 티셔츠가 포함된 '스몰 루이 랍스터(Small Louie Lobster)' 패키지가 33달러다.

여기에다 랍스터만 2.25파운드로 커진 '빅 루이 랍스터'(Big Louie Lobster) 패키지가 53달러다. 이곳에서도 어린이를 위한 페이스 페인팅, 풍선 아트, 패들 레슨 등 공연과 각종 이벤트, 볼거리가 많다.

▶ 장소: Seaside Lagoon 200 Portofino Way Redondo Beach

10월 12일(토요일)에는 산타바버러 하버서도 해산물 페스트벌이 열린다.

로컬 낚시꾼들이 잡아올린 살아있는 랍스터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이밖에 샌타바버라 워터프론트의 유명 레스토랑들이 메뉴인 새우 칵테일, 클램 차우더 등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또 이날은 유명 셰프들이 해산물 손질법과 요리법도 강의한다.

▶문의: harborfestival.org

이성연 기자 sungle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