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멀리 떠나지 않아도 '오감만족' 즐거움 곳곳에

'노동절 연휴' 집근처서 즐기는 페스티벌

매년 9월 첫째 월요일로 지정된 노동절 연휴가 이번주말 시작된다. 원래 노동자의 날을 기념하는 의미를 지녔지만 3일의 꿀맛같은 휴가는 지친 이들에게는 단비같은 휴식의 기회다. 하지만 귀차니즘에 빠져 장거리 여행이나 휴양지 호텔은 꿈도 못 꾸는 이들도 있다. 그렇다고 집에만 있자니 아쉬운 연휴다. 이 기간에는 노동절을 축하하는 행사가 여기저기서 열린다. 가족들과 하루 나들이로 손색이 없다. LA 인근에서 열리는 노동절 축제로 떠나보자.

전국 최대규모 화려한 대잔치

◆La카운티 페어 (LA County Fair)
8월 30일부터 시작으로 9월 29일까지 한달동안 포모나에서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의 축제 LA카운티 페어가 열린다. 올해로 91번째 맞는 이 행사는 하늘을 가르는 공중 그네뛰기를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서커스 쇼 귀여운 돼지들의 레이스 중국 서커스 쇼 등 풍성한 행사가 있으며 실력파 가수 뮤지션들이 총 출동하는 초대형 콘서트도 열린다.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열리며 노동절 당일(월)에는 오후 10시까지 개최된다. 입장료는 주중 성인 12달러 어린이 8달러. 주말에는 성인 19달러 어린이 12달러이다.

▶주소: 1101 W. McKinley Ave. Pomona www.lacountyfair.com



231번째 생일 맞은 LA

◆LA탄생 기념축제 (City of LA Birthday Celebration)
올해로 LA탄생 231주년을 맞았다. 노동절인 3일 LA시의 발상지인 다운타운의 올베라 스트리트에서 기념축제가 열린다. LA의 대표적 관광지 중의 하나로 자리잡은 올베라 스트리트에서 하루 종일 음악 흥겨운 놀이 등이 곁들여진다. 축제는 이날 역시 올해 건립 239주년을 맞는 LA사적지 샌게이브리얼 미션에서 새벽 6시에 출발해 올베라 스트리트까지 걷는 '연례 히스토리 워크'로 시작된다. 걷는 거리는 9마일로 1781년 '로스 파블라도(Los Pabladoe)'라 불리던 초기 LA 정착민들의 생활상을 재연해 놓았다.

▶주소:125 Paseo de la Plaza LA

꽃내음 가득한 피크닉 장소

◆데스칸소 가든 '바디의 정원' (Boddy's Big Backyard))
여름의 뜨거운 캘리포니아 햇살. 아직까지는 푹푹 찌지만 달력의 날짜는 이미 가을을 향하고 있다.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화사한 날씨. 근처 데스칸소 가든으로 피크닉을 떠나보자. 노동절 당일 3일 오전 10시부터 라틴 기타 퓨전 밴드의 음악과 함께 음악 축제가 시작된다. 맛있는 도시락을 싸가지고 가족과 함께 모처럼 자연의 맛을 마음껏 즐겨보자. 이날은 바비큐도 현장에서 판매 될 예정이다. 입장료는 성인 9달러 어린이 4달러.
▶주소: 1418 Descanso Drive La Canada Flintridge www.descansogardens.org

허모사 비치 남가주 최대 해변 축제

◆피에스타 허모사 (Fiesta Hermosa)
레돈도 비치 북쪽 허모사 비치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메모리얼 데이와 노동절 1년에 딱 두 번만 개최되는 남가주 최대의 해변 축제다. 9월1일부터 3일까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늦더위를 날려주는 상쾌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270여 군데의 간이 상점에서 예술.수공예품 등을 구경하며 시원한 맥주라도 한잔 들이켠다면 하루가 즐겁다. 태국 그리스 멕시코 등 18개국 음식을 판매하며 '비어 & 와인 가든'에서는 다양한 생맥주와 와인을 맛볼 수 있다. 30피트 미끄럼틀 암벽 타기 미니 번지 점프 등 어린 아이들이 즐길 놀이기구와 게임도 풍부하다. 축제장에서 바로 연결되는 피어와 해변은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명소다.

▶주소:1007 Hermosa Ave. Hermosa Beach www.fiestahermosa.com/

세계 각국 풍물 체험장

◆오렌지 세계의 거리 축제 (Orange International Street Fair)
오렌지카운티의 올드타운이 다음 주말 '세계의 거리'로 거듭난다. 다음 주 금요일(30일)부터 일요일까지 열린다. 1973년부터 열린 이 행사는 이번 연휴 오렌지카운티 최대 가족축제다. 이 축제를 위해서 거리 네 군데를 막았다. 영국 그리스 스위스 등 15개국의 이름이 붙은 각각의 거리에서 각국의 음악을 비롯해서 전통 음식 주류 전통 수공예품 등을 두루 만나볼 수 있다. 메인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미국 독일 영국 그리스 아일랜드 멕시코 폴리네시아 등으로 꾸며진 9개 스테이지에서는 각 스테이지의 특성이 물씬 풍기는 문화공연이 이어지며 따로 마련되는 '어린이의 거리'에선 대형 미끄럼틀 풍선 미끄럼틀 등 놀이기구 어린이 댄스 공연 등이 펼쳐진다. 입장료 무료.

▶주소:100 E. Chapman Ave. Orange www.orangestreetfair.org

돛단배 축제

◆샌디에이고 돛단배 축제(Festival of Sail)

샌디에이고 피어에 각각 크기와 모양이 다른 돛단배 축제가 열린다. 표를 사면 배안도 투어 가능하다. 입장료는 5달러다. 빈티지 보트부터 어린이를 위한 이벤트과 비어 가든도 마련됐다. 행사는 내일(30일)부터 월요일까지열린다. 또 7달러면 크루즈선도 직접 탈 수 있다.

▶문의:www.sdmaritime.org

이성연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