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노스 캐롤라이나의 숨은 휴양지 ‘탑세일 아일랜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한적한 곳에서의 제대로 된 ‘힐링’ 여행을 꿈꾼다면 노스 캐롤라이나의 탑세일 아일랜드가 안성맞춤이다.

탑세일 아일랜드는 노스 캐롤라이나의 유명 휴양지인 아우터 뱅크스에서 조금 더 남쪽에 위치한 26마일 길이의 평행사도(barrier island)다. 아름다운 해변과 서핑, 낚시, 바다 거북이 등으로 대표되는 곳. 특히 바다 거북의 서식지로 유명해 사람보다 큰 바다 거북, 또 알에서 막 깨어난 새끼 거북이를 보는 행운을 기대해도 좋다.

노스 캐롤라이나의 또 다른 평행사도 아우터 뱅크스가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이는 인기 휴양지라면 탑세일 아일랜드는 우리 가족만 알고 싶은 한적한 파라다이스 같은 곳이다. 또 긴 평행사도를 사이에 두고 한쪽은 광활한 바다, 다른 한쪽은 잔잔한 베이(bay)가 펼쳐져 양쪽의 매력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세로로 길게 늘어진 탑세일 아일랜드는 북쪽부터 노스 탑세일 비치, 서프 시티, 탑세일 비치 등 3 지역으로 나뉜다.
노스 탑세일 비치에는 새로 들어선 두개의 대형 리조트가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서프 시티는 이름처럼 파도가 높아 서퍼들의 천국. 탑세일 비치는 파도가 잔잔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들이 즐기기에 좋다. 개인 별장 밀집 지역이기도 하다.
낚시를 좋아한다면 각 지역별로 한개씩의 부두가 있기 때문에 어느 곳으로 가도 무방하다.



노스 탑세일 비치의 ‘씨뷰 피싱 피어(Seaview Fishing Pier)’, 서프 시티의 ‘937 풋 서프시티 피어(937-foot Surf City Pier)’, 그리고 탑세일 비치의 ‘졸리 로저 피싱 피어(Jolly Roger Fishing Pier)’가 그것이다.

낚시 라이선스가 없다고 걱정할 필요도 없다. 각 부두에서 관광객을 위해 낚시 라이선스를 이미 확보했기 때문에 누구나 부두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다.



◇가는 길

워싱턴에서 차로 6시간을 달려 남쪽으로 내려가면 노스 캐롤라이나의 숨은 휴양지 탑세일 아일랜드에 도착한다. I-95를 남쪽으로 타고 230여 마일을 쭉 내려가다 795S로 갈아타 약 20마일을 더 간다. 이후 US-70E, US-258S, US 17S 등을 차례로 거치면 탑세일 아일랜드에 도착한다. 워싱턴에서는 약 6시간 거리.

◇숙박
1. 개인 별장 렌트
숙박에는 크게 호텔, 리조트 등의 대형 숙박 시설에서 머무는 것과 개인이 운영하는 별장(vacation house)을 휴가 동안 내 집처럼 렌트해서 머무는 두가지 옵션이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방식은 개인 별장 대여. 특히 해변에 위치한 별장들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매주 높은 편이다. 꼭 바로 앞에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가 아니어도 해변에서 5분만 걸어가면 반대쪽 한적한 베이를 바라보는 곳에도 별장들이 즐비하다. 가격도 오션뷰보다 저렴하다.
별장의 경우 보통 1주일 단위로 렌트를 하며 가격은 1주일 기준 500달러~3000달러 이상까지 다양하다.
방도 1개~5개 이상의 고급 하우스까지 선택의 폭이 넓으며, 숙박 가격에는 기본 4인에서 많게는 10명 이상의 숙박이 포함돼 친척 혹은 다른 가족과 함께 여행을 오기에 더없이 좋다.

물론 모든 가구, 침구, 주방 용품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머무는 기간 동안은 내집과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숙소 예약은 웹사이트(www.treasurerealty.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원하는 위치(오션뷰·베이뷰 등), 방의 개수, 가격대 등을 설정해 원하는 숙소를 고를 수 있고 사진도 볼 수 있다. ▷문의: 800-762-3961

2. 가족 리조트
보통 1주일 기준으로 렌트를 해야하는 개인 별장이 부담스럽다면 리조트도 있다. 최근 노스 탑세일 비치지역만 두 곳의 대형 리조트가 문을 열었다. 두 곳 모두 재개발 공사를 마쳐 최신식 시설을 자랑한다. 야외 수영장이 있어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더없이 좋다.
▷세인트 레지스 리조트(St. Regis Resort): 2000 New River Inlet Road ?N Topsail Beach, NC 28460(910-328-0739)
▷빌라 카프리아(Villa Capriani): 790 New River Inlet Road ?N Topsail Beach, NC 28460(910-328-1900)


3. 낚시 애호가를 위한 숙소
낚시 애호가라면 졸리 로저 피어에서 운영하는 숙소에 묵어도 된다.
▷졸리 로저 인 앤 피싱 피어(Jolly Roger Inn and Fishing Pier): 803 Ocean Blvd., Topsail Beach, NC 28445(800-633-3196)


▷웹사이트: www.topsail-island-nc.net 여행 정보 참조

정강은 기자
kjeong@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