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국의 유명 예술인들, LA 총집결…7, 8월 한인 커뮤니티와 '심금을 함께 나눈다'

음악계 금난새, 김영미, 김아경, 김동규, 강혜정

한국 문화계를 이끌어 가는 각 분야 유명예술인들이 7월과 8월 LA에서 연이어 행사를 계획하고 있어 LA 한인 커뮤니티의 여름을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게 한다.

LA행사를 위해 올여름 미국을 방문하는 예술인들은 한국 음악계를 대표하는 금난새 지휘자(인천시립교향악단 뮤직디렉터)와 소프라노 김영미 교수, 바리톤 김동규, 소프라노 강혜정, 메조 소프라노 이아경 씨 등.

한국 음악계에 '열린 음악회' 열풍을 일으키며 클래시컬 뮤직의 일반화에 공을 세운 금난새씨는 뮤직 피스 파운데이션(대표 새라 윤 김)이 마련하는 장학기금마련 '희망 콘서트'를 지휘하며 세계적 성악인 김영미씨와 이아경씨는 LA한인음악협회(LAKMA:대표 최승호)의 '평화 음악회'에 출연한다.



한국의 유명 바리톤 김동규씨와 소프라노 강혜정씨는 LA 심포니(뮤직디렉터 주현상)가 마련하는 연례 광복 기념 음악회에 출연한다.

이들의 콘서트는 모두 특별한 목적을 갖고 마련된 행사. 뮤직 피스 파운데이션의 희망 콘서트는 꿈나무들에게 음악회를 통한 장학금을 전해 줌으로써 음악이 미래에 미치는 긍정적 힘을 보여주고자 한다.

LAKMA의 평화 음악회는 '탈북 어린이'를 돕겠다는 목적으로 이 분야의 자선기관인 '한-슈나이더 국제 어린이 재단'과 함께 하는 음악회. 한국전 휴전 60주년을 맞아 전쟁의 희생자를 추모하는 뜻도 음악에 담는다.

LA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광복 음악제는 이 단체가 매년 8월에 마련해온 애국 애족 의미의 콘서트. 올해는 한국 최고의 바리톤으로 사랑받고 있는 김동규 교수와 소프라노 강혜정씨가 무대에 서 오페라 아리아, 가곡 등을 들려준다.

문학계 소설가 김승옥, 시인 신달자, 김후란

문학계에서도 거물급들의 LA 행이 이어진다. '무진기행', '서울 1964년 겨울'의 작가 김승옥 소설가와 '모순의 방', '백치애인' 작가인 신달자 시인이 미주한국문인협회 초청으로 LA를 방문 여름 문학 캠프에서 강연회를 갖는다.

국제 펜 한국본부 미주 서부지역위원회는 한국 문단의 원로 김후란 시인을 초청, 해변 문학제를 연다.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한 김후란 시인은 월탄 문학상, 한국문학상, 펜 문학상, 한국시협상 등을 수상하며 한국 문단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중진. 이번 해변 문학제에서는 '시를 사랑 하는 마음'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한다.

미술계 조각가 장식, 설치미술가 원성원

나무 조각으로 유명한 한국의 조각가 장식교수(전 성신여대 조소과)도 LA를 빛내주는 한국의 예술인. 3일부터 28일까지 7월 한달간 LA 아트 코어에서 초대전을 갖는다.

통나무를 깍아 나무배와 그릇 등을 만드는 그는 이번 초대전에서도 사물이 미술로 이동한다는 의미의 '트렌스포즈드 이미지'(Transposed Image)라는 제목으로 깊은 의미가 함축된 조각작품 30여점을 선보인다.

인간이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형체의 유기체라는 데 매력을 느껴 배를 제작하기 시작했다는 장식 교수는 망고 나무를 비롯한 다양한 나무로 만든 목조각 작품을 선보인다.

독일의 쾰른 미디어 예술대학에서 수학한 사진작가이며 설치미술작가인 원성원씨는 지난달부터 표화랑에서의 초대전을 통해 한국 화단의 파워를 과시한다.

현실과 공상이 뒤섞인 독특한 사진 콜라주 작업으로 풍경과 인물을 표현하는 원성원씨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의 많은 이야기를 전해준다.

통상적으로 휴가 철인 7월과 8월에는 한인 커뮤니티의 문화계도 휴식을 취해 왔으나 올해의 경우 이처럼 좋은 행사가 풍성하게 준비돼 있어 문화를 사랑하는 한인들의 마음을 풍족하게 해 주고 있다.

프로그램 행사 일정
◆음악회

▶LAKMA '평화 음악회' : 7월 12일 오후 7시30분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 : 문의 (213)270-5010 (213)239-3573

LA 한미음악인협회가 한인교향악단과 함께 마련하는 콘서트. 음악으로 사회의 아픔을 치유한다는 목적으로 콘서트를 열고 있다. 한국의 유명 소프라노 김영미, 메조 소프라노 이아경, 베이스 김영복씨가 출연한다.

▶LA심포니 '나라사랑 광복 68주년 기념 음악회' : 8월 10일 오후 8시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 : 문의 (213)741-0050

LA 심포니가 한국의 정상급 바리톤 김동규, 소프라노 강혜정, 파리 콩티보 콩쿨에서 1등 수상한 바이올리니스트 신현수를 초청해 화려한 무대를 마련한다.

▶뮤직 피스 파운데이션 '희망 콘서트': 8월 23일 오후 8시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

사회 봉사와 2세 교육 사업을 펼치는 뮤직 피스 파운데이션이 한국의 유명 지휘자 금난새를 초청, 다양한 음악으로 아름다운 무대를 펼친다.

◆문학행사

▶미주한국문인협회 여름 문학 캠프 : 8월 3일- 4일 샌타 바버러 웨스트몬트 칼리지 : 문의 (714)797-7837

한국 문단의 원로 김승옥 소설가와 신달자 시인을 초청 한여름 문학의 축제를 마련한다. 김승옥 소설가는 '한국 현대소설의 이해' 라는 제목으로, 신달자 시인은 '삶이 문학을 부른다' 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국제 펜 한국본부 미주 서부 지역 위원회 해변문학제: 8월 3일 오전 9시 - 오후 3시 30분 샌 피드로 더블 트리 호텔

한국 문단의 중진 김후란 시인을 강사로 해변 문학제가 열린다. 김후란 시인이 '시를 사랑하는 마음'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하며 수필가 서종남 교수(경기대학)가 '디지털 시대, 다문화 시대 문학의 현황과 지향'에 대해 강의한다.

◆전시회

▶조각가 장식 초대전 : 7월 3일 - 28일 오프닝 리셉션 14일 오후 3- 5시 : LA 아트 코어 유니언 센터 (LA Artcore Union Center for the Arts); 문의 : (714)329-0764

대형 나무 배 2척과 20여점의 나무 조각 작품이 전시된다.

▶원성원 전시회 : 6월 29일- 7월 27일 : 표 갤러리 LA : 문의 (213)405-1488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