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여름 밤 하늘 '축제는 시작된다'

우리동네 '독립기념일' 어디서

독립기념일(7월4일)이 성큼 다가왔다. 여름밤 프리웨이를 달리다 불꽃놀이의 장관에 넋을 잃은 기억이 있다. 무심코 지나쳤다가 황홀중에 깨닫게 되는 날. 7월4일 밤 독립기념일 불꽃 쇼다. 우리 동네 밤 하늘을 수놓을 불꽃놀이 관람 장소를 소개한다.

한여름 밤의 여름 축제 '할리우드 보울'(Hollywood Bowl)이 올해는 더욱 화려한 모습으로 별빛 아래 향연을 펼쳐 보인다. 독립기념일 축하(July 4th Fireworks Spectacular) 공연이 7월2일, 3일, 4일에 펼쳐진다. 공연은 조쉬 그로반과 미공군사관학교 밴드단(U.S. Air Force Band of the Golden West)이 협연해 애국과 조국을 주제로한 음악을 들려 준다. 연주는 새라 힉스 지휘로 LA 필하모닉이 맡았다.

롱비치 항구에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가는 특별 배가 뜬다. '퀸 메리호'는 7월4일 독립기념일 특별 이벤트(www.queenmary.com/events/july-fourth.php)로 1920년대 부터 2010년대까지 시대별로 유행한 엔터테인먼트를 선별해 빅밴드, 스윙, 팝, 록 등 빈티지 스타일의 음악과 빙고, 매직쇼 등 다양한 게임을 정오부터 오후 11시까지 준비한다. 또 반짝이는 별빛 아래 영화를 관람하는 '별빛 아래 영화감상' 이벤트도 열린다. 퀸 메리호(1126 Queens Highway, Long Beach)의 스티브 셀튼 이벤트 디렉터는 "퀸 메리 선상을 '타임머신'으로 꾸밀 예정이다. 밤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음악에 맞춰 연출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불꽃놀이는 오후 9시부터 시작되며 롱비치항 근처에서도 관람이 가능하다. 입장료는 성인 39.95달러, 5~11세 19.95달러. 이날 군인은 무료 입장이다.

산타모니카 피어에서도 독립기념일 행사가 개최된다. 밤 하늘에 스카이로켓이 밤 하늘에 오색찬란한 폭죽을 쏜다. 멋진 쇼는 물론 말리부, 아발론, 롱비치 등에서도 쏘아 올린 불꽃쇼도 감상할 수 있다.



색다른 방법으로 불꽃놀이를 감상하는 방법도 있다. 다나 보인트 바다 연구소(Ocean Institute·www.ocean-institute.org)에서는 이번 독립기념일을 위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크루즈에서 간단한 식사, 음료와 함께 재즈를 들으며 갑판에서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코첼라 밸리의 라 퀸타(La Quinta·www.lqchamber.com)에서도 독립기념일을 축하한다. 이날 낮부터 퍼레이드와 함께 컨트리 음악 콘서트, 황소타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터스틴고교(1171 El Camino Real Tustin)에서도 불꽃놀이 행사가 오후 9시에 열린다. 불꽃놀이 행사에 앞서 오후 6시30분부터는 무료 바비큐 행사와 라이브 공연 등 각종 엔터테인먼트 행사가 마련된다. 불꽃놀이를 편안하게 즐기기 위한 간이 의자와 담요는 반드시 챙겨야 한다. 입장료는 무료다.

이성연 기자 sunglee@koreadaily.com

LA인근 독립기념일 행사

◆리세이즈 아메리카니즘 퍼레이드

옛날 복장을 하고 독립을 기념하는 퍼레이드가 오후 2시부터 펼쳐진다. 오후 1시 50분부터 하늘에서 이날 행사를 축하하는 스카이다이빙도 볼거리다. 오후 6시 30분부터 각종 쇼가 열리고 9시에는 축포를 올리게 된다. 낮에 열리는 퍼레이드는 무료지만 콘서트는 6달러를 내야 한다.

▶문의:www.palisadesparade.org

◆샌피드로(San Pedro)

라이브 음악과 US해안경비대의 시범 등 볼거리가 다채로운 샌피드로 독립기념일 축하행사는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입장료는 없다.

▶주소: 3720 Stephen M. White Dr,. San Pedro

◆스튜디오시티

스튜디오 시티에 있는 CBS스튜디오센터에서 열린다. 각종 음악과 음식 어린이놀이 등이 스튜디오 뒤뜰에 마련된다. 오후 4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펼쳐진다. 입장료는 성인 20달러, 6~12세 어린이는 10달러다. 미리 구입하며 할인된다. 주차는 무료. www.studiocitychamber.com

◆마리나 델 레이(Marina Del Rey)

100년도 더 오래된 정통 이태리식의 불꽃놀이가 밤 9시부터 20분간 펼쳐진다. 불꽃은 항구의 해상 바지선에서 쏘아 올려지는데 버튼 체이스 파크 마리나 비치 등이 관람하기에 좋다. 혼잡한 주차가 예상되므로 플라야 비스타(Playa Vista)에서 저녁 8시전까지 비치 셔틀도 운행된다.

▶버튼체이스공원 주소:13650 Mindanao Way

◆레돈도 비치 피어

해가 지면 곧 바다에 떠있는 배 위에서 불꽃놀이가 벌어진다. 일찌감치 나가 바닷가에서 게를 먹고 참가한다면 백 배 더 행사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이날은 특별히 로컬 밴드들이 펼치는 록 앤드 롤 무대 다양한 음식 부스들도 참여한다.

◆헌팅턴 비치 피어 페스티벌

오전 일찍부터 시작해 오후 9시까지 진행되는 독립기념일 기념 행사가 헌팅턴 비치에서 열린다. 올해로 109번째 열리는 이번행사는 '서핑, 태양 그리고 축제(Suf, Sun & Clebrate)'란 주제로 개최된다. 독립기념일 당일에는 오전 6시30분 부터 레이크 파크에서 아침식사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5km 서핑 대회와 함께 피트니스 엑스포도 개최한다. 7월4일부터 7일까지 퍼레이드가 계속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문의:(714)536-5486

◆브레아 카운티 페어

독립기념일 기념 행사가 브레아에서 열린다. 브레아 카운티 페어다. 키와니스(Kiwanis) 스타일의 펜케이크 아침식사를 비롯한 유아들의 미모 경연대회 라이브 공연 퍼레이드 음식 전시회 등 모두 놓칠 수 없는 행사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2달러만 내면 오전 11시부터 행사장 내 수영장 이용도 가능하다.

▶주소: City Hall Park 401 S. Brea Blvd.
▶문의: (714)990-7771

◆알리소비에호 축하 행사

알리소비에호 그랜드파크에서는 오후 9시에 시작하는 불꽃놀이 행사에 앞 서 다양한 이벤트가 오후 6시부터 3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무료 페이스 페인팅 행사를 비롯한 홈 메이드(Homemade) 애플파이 콘테스트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마련된다. 입장료는 무료다.

▶주소: 26703 Aliso Creek Rd., Aliso Viejo
▶문의: (949)243-7750

◆29회 연례 기념 콘서트

어바인 고교 스타디움에서는 올해로 29회째를 맞이하는 독립기념일 콘서트가 마련된다. 라이브음악과 아이들을 위한 각종 미술 경연 대회가 열리며 10여 개 부스에 마련된 각종 스낵과 음식들도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어른 12달러 시니어와 13세 이하 아동은 8달러다. 2세 이하 유아는 무료다.

▶주소: 4321 Walnut Ave., Irvine
▶문의: (323)782-1426

◆터스틴 불꽃놀이

터스틴고교에서는 오후 9시 불꽃놀이 행사가 열린다. 불꽃놀이 행사에 앞 서 오후 6시30분부터는 무료 바비큐 행사와 라이브 공연 등 각종 엔터테인먼트 행사가 마련된다. 불꽃놀이를 편안하게 즐기기 위한 간이 의자와 담요는 반드시 챙겨야 한다. 입장료는 무료다.

▶주소: 1171 El Camino RealM, Tustin.
▶문의: (714)573-315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