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올 '할리우드 보울 서머 페스티벌'은 화려함 그 자체

두다멜·이자크 펄먼·요-요 마·제니퍼 고 등 '릴레이 쇼'
22일 '홀 오프 페임' 개막공연 시작…3개월 대장정 돌입

남가주의 유명 여름 음악축제 '할리우드 보울 서머 페스티벌'이 22일 개막, 3개월에 걸친 화려한 음의 향연을 펼친다.

불꽃놀이를 겸한 '홀 오브 페임' 수상 축하 무대를 시작으로 바이올리니스트 이자크 펄먼, 첼리스트 요-요 마 등 세계 정상급 연주자와 토니 베넷, 다이애나 로즈 등 팝뮤직의 거장들이 총동원 되는 올해 할리우드 보울 음악제에는 한인 바이올리니스트 제니퍼 고도 무대를 장식한다.

LA 카운티가 조성한 특별 기금으로 테이블, 관람석을 포함한 88 에이커에 이르는 거대한 공연장 주변이 자연친화적 색으로 말끔하게 재 단장된 올해 할리우드 보울의 하일라이츠 공연를 소개한다.

개막 공연 (Opening Night at the Hollywood Bowl Hall of Fame) : 6월 22일(토) 오후 8시- 불꽃놀이



할리우드 보울이 선정하는 홀 오브 페임 수상자를 축하하는 무대. 올해 홀 오브 페임은 에로스미스의 스티븐 타일러와 존 페리, 패티 오스틴, 존 레전드가 수상하며 스티비 원더, 대런 크리스가 시상자로 출연해 공연한다. 또한 코미디언 아제니오 홀도 시상자로 무대에 선다.

독립기념일 축하 공연 (July 4th Fireworks Spectacular) : 7월 2일, 3일, 4일 (화,수, 목) 오후 7시30분 -불꽃놀이

조쉬 그로반이 출연해 애국과 조국을 주제로한 음악을 들려준다. 새라 힉스 지휘로 LA 필하모닉이 연주한다.

만화 영화의 밤 : 7월 5일, 6일(금, 토) 오후 8시

워너 브라더스가 마련하는 가족용 특별 공연으로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화 영화 '루니 툰스'에 등장하는 만화 주인공이 모두 출연해 춤추고 노래한다.

길 샤함 콘서트 : 7월 11일(목) 오후 8시

줄리아드의 현악 앙상블 '세종 솔로이스츠' 출신인 바이올리니스트 길 샤함이 마이클 틸슨 토머스가 지휘하는 LA 필하모닉과 시벨리우스의 바이올린 콘첼토를 협연한다.

요하네스 모서 연주회 : 7월 16일(화) 오후 8시 - 불꽃놀이

세계적 첼리스트 요하네스 모서가 엘가의 첼로 협주곡을 선보인다.

핑크 마티니 연주회 : 7월 19일, 20일, 21일 (금, 토, 일) 오후 8시

미국의 명문대학 졸업생 12명으로 구성된 밴드 핑크 마티니가 삼바부터 카바레 음악 까지 다양한 음악을 연주하는 경쾌한 무대. 브람웰 토비 지휘로 LA 필이 함께 한다.

장 이브 티보데 콘서트 : 7월 25일 (목) 오후 8시

프랑스 태생의 유명 피아니스트 장 이브 티보데가 LA 필과 리스트, 레스피기의 피아노 곡을 연주한다.

토니 베넷의 밤 : 8월 2일 (금) 오후 8시

그래미 상을 17차례나 수상한 금세기 최고의 미성 토니 베넷(Tony Bennett)이 이끄는 무대. 히트작이 다수 무대에 오른다.

다이애나 로스의 밤 : 8월 3일 (토) 오후 8시

무대 경력 40년을 자랑하는 미국 최고의 팝 디바 다이애나 로스(Diana Ross)가 출연하는 스페셜 무대. 많은 히트곡이 불려진다.

스티브 마틴의 재즈 나잇 : 8월 7일 (수) 오후 8시

코미디 배우 스티브 마틴이 자신이 이끄는 밴드 '스팁 캐년 레인저스'(Steep Canyon Rangers)와 함께 무대에서 다양한 악기로 재즈 뮤직을 연주한다. 뉴올리언즈의 유명 재즈 밴드 프리저베이션 홀 재즈 밴드와 재즈 뮤지션 마델린 페이룩스도 출연한다.

베르디 탄생 200주년 특별 연주회 (Sunday Sunset Concerts) : 8월 11일(일) 오후 7시 30분

구스타보 두다멜 지휘로 베르디의 오페라 '아이다'가 무대에 오른다. LA 매스터 코랄과 루드밀라 모나스티르스카 등 유명 성악가들이 출연한다.

베르디 레퀴엠 공연 (Verdi Requiem Concerts) : 8월 13일(화), 15일 (목) 오후 8시

베르디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LA 필이 마련하는 스페셜 무대.구스타보 두다멜 지휘로 LA 매스터 코랄이 협연한다.

이자크 펄먼 연주회: 8월 20일(화) 오후 8시

세계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 이자크 펄먼이 LA 필과 협연한다. 영혼의 평안을 위한 부드럽고 평화로운 곡들이 무대를 장식한다.

첼리스트 요-요마 출연 월드 뮤직 콘서트 (KCRW's World Festival) : 8월 25일(일) 오후 7시

첼리스트 요-요 마와 만돌린 연주자 크리스 틸리, 베이스 연주자 에드거 메이어, 바이올린 연주자 스튜어트 던컨이 팀을 이뤄 국제적 감각의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다.

제니퍼 고 콘서트 : 8월 27일( 화) 오후 8시

바이올리니스트 제니퍼 고가 출연, 프로코피예프의 바이올린 콘첼토를 LA 필과 협연한다. 레온 보스타인 지휘로 LA 필은 쇼스타코비치의 심포니 7번도 연주된다.

영화 음악의 밤 : 8월 30일 (금) 오후 8시

미국 영화사의 기념비적인 히트작을 장식했던 영화 음악이 선보이는 음악회. 존 윌리엄스가 지휘하며 만인으로부터 사랑받은 원로 여배우 줄리 앤드류스가 사회를 맡는다.

블루맨 공연 : 9월 6일, 7일 (금, 토) 오후 8시- 불꽃놀이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펼쳐보이는 세계적 공연 그룹 블루맨이 등장하는 무대. 토머스 윌킨스가 지휘하는 LA 필의 연주로 블루맨이 미스테리한 공연 예술을 무대 위에 펼쳐놓는다.

아바 콘서트 (ABBA Fest) : 9월 8일(일) 오후 7시

스웨덴 출신의 세계적 그룹 아바의 히트곡(Waterloo, Mamma Mia, Money Money Money)들이 여러 그룹에 의해 무대를 장식한다.

'사운드 오브 뮤직' 싱얼롱 콘서트 : 9월 21일(토) 오후 6시

할리우드 보울의 최고 인기 무대. 영화 상영과 함께 멜리사 피터맨 사회로 진행된다.

▶ 문의 : www.hollywoodbowl.com (323)850-2000

유이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