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국이 낳은 세계적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 6월 24일 시애틀에서 공연
새앨범 ‘렌토’ 발매 북미투어 일환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사진)이 시애틀에서 공연한다.
전 유럽의 매체와 평론가로부터 극찬을 이끌어내며 지난 3년간 25개국에서 200여회의 공연을 펼치며 세계 재즈시장에 우뚝 선 자랑스런 한국인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은 새앨범 ‘렌토’(Lento)의 음반발매와 더불어 재즈음악의 본토인 미국에 본격진출을 선언하고 북미투어의 일환으로 오는 6월 24일 오후 7시 30분부터 커클랜드 퍼포먼스 센터 (350 Kirkland Ave, Kirkland, WA 98033)에서 공연을 갖는다. 이번 공연의 티켓가격은 일반 30불, VIP 60불이며, 커클랜드 퍼포먼스 센터 박스 오피스 와 온라인(www.kpcenter.org)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국립합창단 단장이자 지휘자인 아버지와 성악가인 어머니를 둔 나윤선은, 건국대학교 불문학과를 졸업하고, 1994년 “지하철 1호선”의 옌볜 처녀역으로 데뷔하였다. 1995년 유럽 재즈 스쿨 CIM으로 유학을 가 Jazz Vocal Diplome를 취득한 후, 프랑스 보베 국립음악원 성악과를 수석으로 졸업하였다.

“오늘날 가장 위대하고 훌륭한 재즈 싱어는 한국인이다. 그 이름은 나윤선이다.” 프랑스의 최대 경제주간지인 레 제코(Les Echos)의 평가대로,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재즈계에서 나윤선은 최정상급 재즈보컬리스트로서 인정받고 있다. 2010년 발표한 7집 앨범 ‘Same Girl’은 음반발매와 동시에 프랑스 재즈차트 7주간 1위를 하였고, 무려 80주간이나 Top 20차트에 머무르며 10만장 이상이 팔리는 스테디 셀러가 되었다.
세계적인 권위가 있는 독일 재즈어워드 “Echo Jazz 2011”에서 “해외 아티스트부문 올해의 여자 보컬리스트”를 수상하였고, 프랑스 재즈어워드 “Academy of Jazz”에서는 “2011년 재즈보컬부문 최고 아티스트”를 수상하였다. 또한 2011년 제 8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Same Girl’은 “최고재즈앨범”으로 선정되었다.

2013년 3월 발표된 8집 앨범 ‘렌토’는 35개국에 발매되었는데 프랑스, 독일, 스위스, 벨기에, 노르웨이 재즈차트 1위에 올랐으며, 프랑스 최대의 재즈메거진 Jazzman은 “수퍼스타 나윤선이 Lento 로 곳 세계를 정복할 것”이라고 극찬하였다. 나윤선은 2012년 “한국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고, 2013년 2월 대통령 취임식의 메인공연인 “아리랑 판타지” 에 초청되어 가수 인순이, 명창 안숙선과 열연을 펼치기도 하였다. 나윤선은 또한 세계 재즈의 날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의 홍보대사와 강원도 아리랑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한국인으로서 재즈와 한국의 전통문화유산을 세계에 알리는 역할에도 더욱 힘쓸 예정이다.

2013년 한해에만 17개국 53개 도시 공연 스케쥴이 잡혀있는 나윤선은 시애틀 공연에서 새앨범에 수록된 “아리랑”을 비롯하여 다양한 레파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나윤선 웹사이트: www.younsunnah.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