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오묘한 퓨전의 맛과 그윽한 커피의 어울림

행복이 가득한 일곱번째 집 '세븐스 홈(SeventhHome)'

부에나 파크에 가면 꼭 들르는 곳이 있다. 지인들과 안락한 만남을 가질 수 있는 곳, '세븐스 홈(Seventh Home)'. 커피는 맛있고 싸지만, 어수선하거나 그나마 자리가 몇 안 되는 일명 '콩다방', '별다방'보다는 한국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이기는 딱 좋은 장소다. 한국에는 이런 카페들이 즐비하고, 한인타운에도 몇 곳 있지만, 오렌지 카운티에서는 그리 흔하진 않다. 그래서 '세븐스 홈'은 자연스럽게 부에나 파크의 명소가 되었다.

한국 사람들은 가장 먼저 편한 것을 선호한다. 그 다음은 깨끗하고 고급스런 분위기를 좋아한다. '스타벅스'나 '커피빈'이 한국에 들어가선 고급스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도 그렇고, 창고형 매장이었던 월마트가 한국에선 철수해야하는 비운을 맞은 것도 이러한 한국적 성향에 기인한다.

세븐스 홈의 주인장 스캇 오씨는 이 카페를 만들기 위해 한국의 여러 곳을 두루 돌아다녔다고 한다. "워낙 한국을 떠난 지 오래돼서 '다방'만 생각하고 갔다가 깜짝 놀랐어요. 다방은 하나도 없고, 고급스런 카페들이 어마어마하게 많더라고요. 그래서 우선적으로 인테리어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발품을 팔아 소품을 준비하기도 하고, 페리오도 직접 화원에서 나무를 실어나르며 꾸몄습니다. 많은 분들이 만족해 하셔서 참 보람 있습니다" 이 카페는 부에나 파크에서 주는 '상'도 받았다. 시설이나 여러 가지 아이템들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아 이곳 명사들의 단골 집이 되었다.



이 곳의 대표 메뉴는 커피와 수제 음료, 그리고 디저트지만, 여러 고객들의 주문으로 음식도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다시 준비가 되었다. 가격에 비해 음식 맛이 좋고 종류도 다양하다.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해물 파스타와 철판 우동, 클럽 샌드위치 등이다.

'해물 파스타'는 고급 레스토랑의 그 맛과 다르지 않다. 오히려 더 낫다는 생각도 든다. 미국의 유명 레스토랑의 파스타는 해물을 먹으려면 추가로 비용을 지불해야 하고, 해물도 새우 정도다. 그런데 세븐스 홈의 파스타는 해물이 듬뿍 들었다. 새우, 오징어, 홍합 등의 해물이 넉넉해서 고소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뜨끈뜨끈한 철판에 나오는 '볶음 우동'은 톡 쏘는 매콤함이 개운하다. 떡볶이는 매우 평범한 메뉴인데도 철판에 빨갛게 둘러앉은 떡볶이가 참 맛있다. 이 곳 음식들은 여러 가지를 함께 주문해 먹으면 그 맛의 어울림이 또 색다른 맛을 준다. 퓨전의 어울림을 한껏 즐길 수 있다.

클럽 샌드위치도 일단 양에서 입이 벌어지고, 얇은 식빵 사이로 들어간 재료들이 워낙 많아 또 한 번 흐뭇하다. 베이컨, 구운 치킨 스테이크, 상추, 아보카도, 토마토… 감자튀김, 샐러드까지 혼자 먹기에는 양이 넘친다. 이런 메뉴가 10달러가 채 되지 않는다.

이렇게 푸짐하게 먹고 난 후에 마시는 커피의 맛은 개운하고 그윽하다. 함께 가는 지인은 언제나 볶음 우동을 먹은 후에 '카페라테'를 마신다. 부드러운 거품과 예쁘게 그려진 문양이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고추장과 우유커피의 맛이 이렇게 오묘하게 녹아드는 순간이다.

이 곳에는 예약만 하면 쓸 수 있는 방들이 준비되어 있다. 공부를 하는 방도 따로 있다. 섬세하게 꾸며진 공간들이 색다르고 재밌다. 행사나 클럽 모임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돼 있다고 한다.

얼마 전 라스베이거스에 다녀왔다는 주인장은 "벨라지오의 정원을 보고 정말 우리 카페에도 그런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는 감흥이 밀려왔어요. 페리오를 더 생동감있게, 그리고 환상적인 분위기로 조금씩 조금씩 채워갈 생각을 하니 마음이 설렙니다."라고 함박 미소를 짓는다.

참 행복하겠다는 말을 건넸다. 잘 이해가 안 간다는 듯 고개를 갸우뚱했다. "물론 일은 돈을 버는 것이지만, 일터에 꿈을 심어가는 것은 모두가 다 할 수 있는 흔한 일은 아니지 않을까요?" 하자, 주인장은 다시 반달진 눈으로 웃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주소: 6291 Homewood Ave Buena Park CA

▶전화: (714)-735-9291

▶웹사이트: cafe7thhome.com

글·사진=이은선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