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자녀와 손잡고 밖으로…아이 견문이 넓어집니다

봄방학 어디로 떠날까

학생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봄방학(Spring Break)이 다가온다. 한 학년의 마무리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즐기는 꿀맛 같은 휴식. 온 가족이 동참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녀들을 위해 봄방학 계획을 미리 짜보자. 대자연 속에서 한없이 작아진 인간의 모습을 통해 마음을 넓게 가지는 방법을 일러주고, 대학과 역사 탐방을 통해 학업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길러줄 수도 있다. 아니면 휴식을 통해 '삶 속 여유를 찾는 법'을 알려줄 수도.


방학, 자연을 누려라

◆국립공원에서 캠핑을=지금이 아니면 언제 가보리. 국립공원에서 천혜의 대자연을 온 가족이 즐기며 캠핑을 하는 건 어떨까. 그랜드캐니언, 옐로스톤, 요세미티 등 유명 국립공원은 물론 톱리스트에 올라 있다. 이 밖에도 비교적 가까운 메인주의 '아카디아국립공원(Acadia)'도 있고, 사우스캐롤라이나의 '콩가리국립공원(Congaree River)'의 경우 북미에서 가장 큰 범람원 숲(Floodplain Forest)이다. 노스캐롤라이나의 '그레이트스모키산맥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또한 아팔래치안 트레일의 일부로 하이킹을 하기에 제격. 오대호 중 가장 큰 미시건 슈피리어호에 있는 섬 '아일로열(Isle Royale)'로 가면 오로지 무스(moose)만을 잡아먹는 늑대들이 있다. www.nps.gov.

◆해변으로 떠나요=아직 뉴욕에서 해변을 즐기기엔 시기상조다. 가까운 캐리비언 해변으로 온 가족이 떠나보자. 도미니칸공화국의 마제스틱엘레강스호텔(Majestic Elegance Hotel)ㆍ비바윈드해도미니쿠스비치(Viva Wyndham Dominicus Beach)ㆍ그랜드팔라디움푼타카나(Grand Palladium Punta Cana Resort) 등은 '올 인클루시브(All-inclusiveㆍ숙박과 음식, 부대시설 등이 모두 요금에 포함)'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곳. 또한 자메이카의 더케이브(The Caves)ㆍ로즈홀리조트(Rose Hall Resort), 아루바의 옥시덴탈그랜드(Occidental Grand) 등이 있다. 1박에 130달러에서 600달러대까지 가격이 다양하다.




방학, 교육도 놓칠 수 없다

◆대학탐방=우리 아이에게 꿈을 심어주는 '대학탐방'을 하기에 봄방학만큼 적절한 기간도 없을 것. 동부 지역에 밀집돼 있는 아이비리그 학교들을 방문하고, 대학 주변 동네를 여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방법이다. 커네티컷의 예일대, 보스턴의 하버드대ㆍMIT, 로드아일랜드의 브라운대, 뉴햄프셔의 다트머스대, 필라델피아의 유펜, 뉴저지의 프린스턴대, 그리고 뉴욕의 코넬대와 컬럼비아대 등을 방문하자.

◆역사탐방=대학탐방을 하면서 미국 역사를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는 역사탐방에 나서보는 것도 좋다. 워싱턴DC에 있는 마운트버논 유적지(Mt. Vernon Historic Site)로 가면 조지 워싱턴 대통령이 소유했던 부지와 그가 부리던 노예들을 직접 해방시킨 이야기 등을 공부해 볼 수 있다. 콜로니얼 윌리엄스버그ㆍ제임스타운ㆍ요크타운ㆍ게티스버그로 구성된 버지니아의 '히스토릭 트라이앵글(Historic Triangle)'은 미국 역사의 시작을 엿볼 수 있는 곳. 보스턴으로 가면 빨간 벽돌로 바닥에 표시된 '프리덤 트레일(Freedom Trail)'을 따라 걸으며 매사추세츠주 의사당과 보스턴커먼 등 주요 유적지를 볼 수 있다. 필라델피아로 가면 1776년 독립선언을 알린 종이자, 선언문이 공포됐을 때 이것을 쳐서 축하했다는 '리버티 벨(Liberty Bell)'을 구경하면 된다.


방학, 그냥 즐겨라

◆디즈니랜드='방학인데… 이때 만이라도 제발 놀고 싶다'고 애원하는 자녀. 그냥 마음껏 즐기도록 해주는 것도 좋은 여행 계획이 될 수 있다. 이 참에 어린이들의 로망, 디즈니랜드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물론 방학 때라 사람은 많겠지만 디즈니랜드에 사람이 없다면 더 이상하지 않을까. disneyland.disney.go.com.

◆크루즈=3일 혹은 일주일 동안 바다 위에서 가족이 함께 노는 시간. 바다 위를 여행하며 가족끼리 오붓한 시간을 즐겨보자. 로얄캐리비언의 '오아시스'나 '얼루어(Allure)'와 같은 대형 선박, 또는 아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디즈니 크루즈 라인(Disney Cruise Line)'과 '카니발크루즈(Carnival Cruises)' 등이 있다. 저렴한 크루즈 티켓을 판매하는 웹사이트(www.discountcruises.com)도 꼭 확인해 보자.  


이주사랑 기자
jsrle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