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짠맛 난다고 다같은 소금이 아니다!

소금 많이 섭취하면 뇌질환..그러나 건강기능성 소금은 다르다

소금만 잘 알아도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뇌졸중은 암에 이어 국내 사망 원인 2위로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질환이다. 특히 짜게 먹는 습관으로 고혈압 위험이 높은 우리나라의 경우 뇌졸중으로 이어지는 위험 노출이 큰 편이다.

뇌졸중은 뇌기능의 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발생한 장애가 지속되는 것으로 뇌로 가는 혈류가 막혀서 발생하는 뇌경색, 뇌에 출혈이 발생하는 뇌출혈 등 이를 통틀어 뇌와 관련된 질환을 말한다.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의 질병이 원인으로 작용한다.

소금 많이 먹으면, 뇌질환 걸릴 확률높다..알고 먹으면.. 예방도

지나친 소금의 섭취는 혈액의 삼투압 현상으로 고혈압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뇌졸중 역시 고혈압이 원인이 되는 질환 중 하나인 만큼 신중한 소금 선택은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한 중요한 방법이 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소금은 정제염, 천일염, 재제염 등으로 구분되며 염도는 물론 미네랄 함량, 기능성 유무, 맛 등에서 차이가 난다.


정제염은 불순물이 적고 가격이 저렴해 일반적으로 가공식품 업계와 가정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됐다.
하지만 국가적으로 저염 열풍이 불면서 99.9%의 높은 염도를 가지고 있는 정제염 대신 건강을 생각해 염도가 낮고 미네랄 함량이 높은 소금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미네랄소금 주목받는 이유

3억년 전에 바다에 있던 지각이 융기하면서 안데스산맥이 형성, 그때 지각에 있던 바닷물(소금)이 융기되어 화산폭팔을 일으켜 굳어진게 안데스 카리 미네랄 핑크 소금이다.
죽염이 소금을 섭씨 1300도 이상(1300도 이하면 다이옥신이 검출)으로 몇번씩 구워내야만 미네랄과 함께 만들어지는 원리라면, '안데스핑크소금'은 그 이상의 온도로 수백번을 반복한 이같은 원리의 원조라 할수 있다.


그래서 미네랄이 풍부하며 몸에좋은 황산 및 철분도 풍부하다.



화산폭발로 고온으로 처리되어 핑크색을 띄고 있으며 전 세계에 이같은 소금은 히말라야와 안데스가 핑크소금 딱 두가지 밖에 없다.
중금속 걱정이 없는 천연 소금인 안데스 소금은 다량의 알칼리성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고 100그램 당 3.46mg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와 골다공증 등 뼈 건강에 취약한 여성과 노약자에게도 좋다.

현재 안데스 핑크 소금은 코리아데일리 핫딜 http://hotdeal.koreadaily.com 에서 판매 중이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