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백배즐기기] '낙서' 구경할 날도 얼마 안남았다

'그래피티 메카' LIC 파이브포인츠 올 가을 철거

◆영화 투어=24일은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날. 영화 '링컨' '레 미제라블' '라이프 오브 파이' 등이 각축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영화인들의 기대는 점점 고조되고 있다. 아카데미 시상식 주간만큼 '영화 투어'를 즐기기에 알맞은 때가 또 있을까. 천의 얼굴을 가진 뉴욕. 수많은 영화의 배경이 된 뉴욕을 가이드와 함께 돌아보며 '그때 그 영화'를 기억해 보자. 투어는 이스트·웨스트사이드로 나눠진다. 이스트사이드의 경우 영화 '티파니에서의 아침을'에 나오는 장소들이 포함되며, 마릴린 먼로가 지하철 환풍구에 치마를 날리던 그 장면을 촬영한 곳도 방문할 수 있다. 웨스트사이드 투어는 영화 '유브 갓 메일'과 '고스트버스터즈' 등에 등장했던 명소를 돌아본다. 모이는 장소는 티켓 구매 뒤 공지. 20달러. 23일 낮 12시·오후 2시30분. 212-465-3331.

◆그래피티 매력 속으로=퀸즈 롱아일랜드시티에 자리잡고 있는 '뉴욕 그래피티 메카' 파이브포인츠(5 Pointz). 올해 가을 철거를 앞두고 있어 구경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늦기 전에 방문해 그래피티 아트의 매력 속으로 빠져보는 건 어떨까. 23일 그리고 3월 2일 오후 2시에는 가이드와 함께 투어할 수 있다. 스프레이 페인팅 시범도 구경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직접 해볼 수도 있다. 내 안에 숨겨진 낙서 본능을 펼쳐보자. 35달러. 45-46 Davis St@Jackson Ave. Long Island City, Queens, 5ptz.com, sidetour.com.

◆뉴욕을 파헤친다=뉴욕의 지리에 대해 얼마나 아는지 궁금하다면, 3월 1일 오후 7시 플러싱메도코로나파크 퀸즈뮤지엄에서 열리는 '파노라마 챌린지(Panorama Challenge)'는 대형 맨해튼 모형을 놓고 각종 퀴즈를 내는 시간. 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지식 배틀'을 해보는 건 어떨까. 대회에 직접 참여하지는 않아도 구경을 하며 즐기는 것도 방법. 참가비는 기부금. 권장은 10달러. Queens Museum of Art. Flushing Meadows-Corona Park. 111th St@49th Ave. 718-592-9700. www.queensmuseum.org.

◆어린이를 위한 시간=24일까지 이어지는 '키즈 위크(Kid's Week)' 행사에 온 가족이 총출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 허드슨 강변에 있는 '인터피드 씨, 에어&스페이스 뮤지엄'에서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이벤트들이 한창 진행 중이다. 서커스단 '링링브라더스'와 '바넘&베일리'의 특별 공연을 비롯해 브로드웨이 뮤지컬 '애니'와 '피터 앤 더 스타캐쳐' 팀의 무대도 열린다. 운동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제츠·레인저스·닉스·리버티 등 팀에서 준비한 하키 토너먼트, 장애물 코스 등도 있다. Intrepid Sea. Air&Space Museum. One Intrepid Sq. 12th Ave@26th St. 212-245-0072. intrepidmuseum.org.

◆비어위크(Beer Week)=맥주애호가들이 반길 만한 소식. 뉴욕시 '비어위크'가 22일 시작됐다. 오는 3월 3일까지 이어지는 행사만 해도 300개가 넘는다. 뉴욕시 전역이 맥주 축제로 들끓는다. www.newyorkcitybrewersguild.com.

이주사랑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