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참숯의 풍미 육즙 가득 '브라질리언 바비큐'

그린필드 바비큐 (Green Field Churrascaria)

한국 고기집은 이제 왠만하면 무제한 바비큐다. LA에서 사는 가장 큰 매력 중의 하나가 고기 값이 매우 싸다는 것이다. 특히 삼겹살 값과 맞먹는 소고기는 너무 쉽게 식탁에 오른다.

맛있는 만큼 체중이 심각하게 위협받지만 그래도 끊을 수 없는 것이 고기 맛이다. 세계의 고비 요리를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는 것도 LA의 큰 장점이다.

맛과 영양을 챙길 수 있고 기름기까지 쪽 뺀 브라질식 바비큐 집을 찾았다. 고기 굽는 번잡스러움도 피할 수 있고 격식있는 분위기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그린필드 바비큐.

롱비치의 한적한 1번 국도 변에 위치한 그린 필드는 300석 규모의 매우 큰 레스토랑이다. 창 밖에 푸르게 펼쳐지는 골프장과 공원의 싱그러움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실내 분위기는 웅장하면서도 고급스럽고 테이블 세팅도 깔끔하다.



그린 필드의 바비큐는 브라질 남부식이다. 워낙 면적이 큰 나라이기 때문에 지방마다 다양한 음식 문화가 존재한다. 북부 인디언 지역은 말린 새우와 양파 토마토 오크라를 함께 끓여내는 것이 주요리이며 사바나 기후인 중서부는 강의 해산물과 목축지의 육류 쌀 옥수수가 풍부하다. 남부는 육류가 워낙 풍부해 축제의 메뉴로 츄라스코가 생겨났다. 이것이 바로 브라질을 대표하는 바비큐다.

깨끗하고 넓은 샐러드바를 한바퀴 돌아나오면 접시에 소복하게 맛깔스런 샐러드와 치즈 파스타 등이 담겨있다.

에피타이저를 먹은 후에 신호등 모양의 직사각형 막대를 초록색이 위로 가도록 두면 바비큐의 행렬이 이어진다. 빨간색이 위로 가게 하면 고기 꼬치가 그냥 지나간다. 식사가 끝나면 막대를 뉘어 놓는다.

츄라스코는 1미터 정도의 길다란 쇠꼬챙이에 고기를 끼우고 천연 알소금을 뿌려 숯불에 굽는다.

굵은 소금이 천천히 베어 들면서 깊은 맛을 내고 굽는 동안 기름기가 빠져 깔끔하고 고소한 맛을 낸다. 가장 먼저 메추리 훈제구이가 나온다. 닭보다 훨씬 작고 살코기가 적지만 바삭하고 고소한 감칠맛이 있다. 작은 덩어리의 양고기는 냄새가 전혀 없어서 시도해 볼 만하다.

가장 맛있는 부위는 립 아이(Rip Eye)인데 육질의 풍미와 부드러움이 그야말로 입에서 살살 녹는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꽃등심 부위다. 모두 14가지의 다양한 고기가 나오는데 한 바퀴를 돈 다음부터는 주로 립아이를 집중 공략했다.

후추와 마늘에 재워 구운 스테이크도 별미다. 특히 마늘 스테이크는 아주 익숙한 갈비 맛이 난다. 후추 스테이크는 좀 짭짤하다. 치맛살(Skirt Steak)부위는 권하기엔 약간 질긴 감이 있다.

칠면조햄을 베이컨에 싸서 구운 베이컨 터키말이는 입에서 호호 불 정도로 뜨거운데 베이컨 사이로 녹아드는 터키햄이 너무 부드러워서 마치 인절미를 씹는 맛이다.

치킨 심장구이도 나온다. 정말 심장처럼 생겼는데 처음엔 먹기에 좀 꺼리다가 도전해 보았다. 닭똥집 맛이다. 쫄깃하고 맛도 괜찮은데 좀 무섭다. 특이한 음식을 좋아하는 미식가라면 맛나게 먹지 않을까 싶다.

수육도 있다. 양지머리에 브라질식 과일 양념을 얹은 수육인데 맛은 한국식 수육과 비슷하다.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디저트는 따로 주문해야 하는데 작은 수레에 여러 가지 케이크들이 실려 나온다. 딸기를 듬뿍 얹은 케이크가 달콤해 보이고 치즈케이크 당근 케이크 등 색색으로 데코레이션된 디저트가 가득하다.

계란의 부드러움을 한껏 살린 브라질식 푸딩 플란(Flan)이 카라멜 시럽과 잘 어울린다. 브라질 사람들이 즐겨먹는 구아라나(Guarana)라는 탄산음료도 시도해 볼 만하다. 육류의 무거움을 청량하게 중화시켜 준다.

롱비치의 풍경을 감상한 뒤 즐기는 푸른 초원의 바비큐. 이제는 'All you can eat~~~' 브라질로 떠나보자.

이은선 기자

◆Green Field

▶주소: 5305 E. Pacific Coast Highway Long Beach CA 90804

▶전화: (562)597-0906

▶홈페이지: www.greenfieldchurrascaria.com

<타운 내 브라질리언 바베큐>

◆M Grill

▶주소: 3832 Wilshire Blvd #202 LA CA 90010

▶전화: (213)389-2770

◆그로브몰 파머스 마켓 안 브라질식 바베큐

▶주소:6333 w 3RD St LA CA90036

▶전화: (323)931-1928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