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최신 한방미용성형과 신나노기술및 임상 침법 전격공개

가주 한의사 협회 주최의 2013년 제 1회 학술 세미나가 신년 벽두인 1월 12일에 개최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2013년 제 1회 학술 세미나 주제는 '한방 미용성형과 신나노 기술 및 임상 침범공개'이며 강사로는 박동수 대한한방미용성형학회장이 맡게된다. 박회장은 한국의 미채움한의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나노 기술로 한방성형을 한국에 보급시킨 한방미용성형의 권위자로 유명하다 . 뿐만아니라 아토피 치료에 탁월한 능력과 실적을 인정받는 한의사로 손꼽힌다.

한방성형에 대한 용어가 최근 4-5년 사이에 한의업계에 보편화 되고 있지만 아직 시술 내용이 정립되지 못한 채 한의사 개개인의 시술내용과 능력에 편차가 두드러진것이 사실이다.

이에 가주 한의사협회는 최고의 한방성형 권위자인 박동수 원장을 초청, 미주 한의사들에게 한방성형 전반에 대한 이해와 교육 그리고 침술 전술을 목적으로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했다.



박동수 원장이 말하는 한방성형의 기본은 침을 이용하여 안면의 경혈과 경근에 대한 자극을 가해 기혈순환을 개선시키고 안면 표정근육과 저작근육의 교정을 통해 안면의 피부 주름 개선, 피부조직 재생 및 안면 윤곽교정, 안면 혈색개선등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강조한다.

그에 의하면 한방안면 피부성형술을 장부학,경락학에 근거하는데 장부학은 오장육부가 피부와 가지는 상관관계에 대한 것이며 경락학은 경혈과 경근, 경피 이론을 포괄하며 안면에 영향을 미치는 경락과 경혈, 경근, 경피가 그 대상이라고 한다.

볼과 하악각을 한방성형으로 처리코자 한다면, 이는 요부, 복부,둔부, 다리와 상호 복합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데 특히 하후거근(흉추 11번 극돌기에서 요추 2,3번에 걸쳐 위치함)이 처지면 허리가 내려앉고 이는 다시 볼과 하악들에 영향을 주어 이를 끌어 올려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인체는 상호 연결된 결합체이므로 어느 특정부분의 문제점만 볼것이 아니라 그것과 연결되어 있는 모든 부분을 전체적으로 점검하여 치료하는 임상 시술 방법이 효과적이며 이번 임상 시술 세미나에서 그 비법을 박원장을 전수하게 된다.

이번 세미나는 제 1강 인체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치료의 개념정리 제 2강은 전신체형교정침법과 경락, 경혈을 통환 순환침법 소개 제 3강은 동양의학의 새로운 발전 모색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1월 12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총 10시간으로 짜여져 있으며 침법 하나 하나의 비법이 임상 시술을 통해 하나씩 공개될 예정이다.

장소는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동국대 한방병원(440 Shatto Pl, LA, CA 90020) 강당에서 열린다. 가주 한의사 협회 회원은 무료이지만 비회원들은 $100, 학생들은 $50 회비를 납부해야 한다.가주 한의사 협회 정회원에게는 2013년 다이어리와 탁상달력 그리고 스티커가 지급될 예정이다

문의 :213-380-0853 213-382-4412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