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 동호회 탐방] <1>직장인 밴드 '사이드이펙트 더 밴드'

"밴드 안에서 우리는 한가족"
한인 직장인들로 구성…올해로 4년째, 회원 30여 명
매년 정기공연, 콘서트 게스트로 무대에 오르기도

최근 온ㆍ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취미나 기호를 같이하는 한인들이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통해 교류하고 있다. 바쁜 이민생활에서 활력소가 되고 있는 동호회는 자기계발은 물론, 한인들의 생활문화로 점차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에 본지는 뉴저지 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한인 동호회를 탐방하는 순서를 마련했다.

"직장도, 나이도 다르지만 밴드 안에서 우리는 한가족입니다."

뉴저지 버겐카운티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 직장인 밴드 '사이드이펙트 더 밴드(이하 사이드이펙트)' 맴버들의 말이다.

2009년 7명으로 시작한 사이드이펙트는 현재 30여 명의 맴버들이 음악이라는 이름으로 뭉쳐 활동하고 있다. 올해로 활동 4년째, 나이도 직업도 다르지만 음악에 대한 열정 하나만큼은 남다르다.



-밴드명이 '사이드이펙트'다.

"2009년 팀을 결성할 때 1기 맴버들끼리 투표해서 나온 이름이다. 살면서 예상치 못한 면에 부딪치더라도 재미있는 방향으로 인생을 살고 싶은 사람들이 모였다는 의미로 '사이드이펙트'라고 결정했다."

- 4년만에 맴버 수가 많이 늘었는데.

"활동을 보시고 찾아주신 분들 덕분이다. 젊은 층, 중ㆍ장년층 할 것 없이 많은 분들이 활동 중이며 연주경력 10년 이상인 맴버들과 편ㆍ작곡, 프로듀싱 하시는 분들도 함께 하고 있다."

-활동과 연습은.

"메인 활동은 팰리세이즈파크 브로드웨이 근교 클럽에서 하고 있다. 1년에 1~2번 정기공연과 외부활동도 하고 있으며 남아공 월드컵 응원공연과 추석맞이행사에도 참석했다. 올해는 김경호콘서트 게스트로도 무대에 올랐다. 연습은 잉글우드 전용 스튜디오에서 맴버별 스케줄에 따라 그룹별로 연습하고 있다."

-소규모 밴드로도 활동하고 있는데.

"맴버들이 늘어나, 사이드이펙트 외 2개의 소규모 밴드로도 나눠 활동하고 있다. 7080음악과 올드팝을 연주하는 중ㆍ장년층 밴드인 '대디 쿨 밴드(Daddy cool band)와 최신 팝과 가요, 락 음악을 연주하는 '더 텀블링 클레프(The Tumbling Clef)'가 활동 중이다."

사이드이펙트의 리더를 맡고 있는 김영목(44)씨는 "그만 둔 맴버들도 밴드활동이 다시 그리워 돌아온 경우도 있다"며 "한인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없는 게 늘 안타까웠다. 동호회 활동을 통해 커뮤니티의 문화활동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한인들의 참여를 요청했다. 201-233-8431.


강주희 인턴기자
porori3@koreadaily.com

동호회를 소개하고 싶으신 분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메일: hseo@koreadaily.com, 팩스: 718-937-1654.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