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겨울 숲이 부른다, 넉넉한 자연의 품으로 떠나는 산장여행

찬 바람에 옷깃을 여미는 겨울이다. 길가에 수북히 쌓인 낙엽들이 쓸쓸함을 더한다. 별로 이룬 것 없이 한해가 저물어 간다는 아쉬움, 세월은 아무리 애써도 잡을 수 없다는 안타까움, 아직은 한달이라도 남아서 다행이라는 안도감…. 연말은 그렇게 복잡한 감정들이 뒤섞이며 한해를 돌아보는 시간이기도 하다. 그래선지 유난히 넉넉한 자연의 품이 그리워지는 요즘이다. 심호흡 한 번이면 머리부터 가슴까지 뻥 뚫리듯 후련해질 것 같은 숲, 그리고 그 곳에 자리잡은 산장에서 하루쯤 세상을 잊어보면 어떨까. 웨스트 버지니아 버클리 스프링스(Berkeley Springs)는 온천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나무가 울창한 산이 많기로도 유명하다. 워싱턴 일원에서 약 2시간이면 갈 수 있는 인접 지역은 주말을 낀 1박2일, 2박3일의 짧은 여행지로 제격이다. 고급스러운 별장처럼 모든 편의시설을 구비한 버클리 스프링스 코티지 렌탈을 소개한다.
  
 
버클리 스프링스 코티지 렌탈 인터넷·사우나 등 옵션 다양
 
 ‘버클리 스프링스 코티지 렌탈(Berkeley Springs Cottage Rentals)’은 사설 업체다. 개인 소유의 아름다운 별장을 저렴한 가격에 빌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즉 소유주는 개인이지만 청소와 관리, 대여까지 이 업체가 책임지는 것이다. 인근 지역을 통틀어 최대 규모로 100여개의 산장을 관리하고 있다. 방의 갯수, 위치, 편의시설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방도 1개부터 5개 이상까지 다양하다. 또 다른 장점은 딱 하루 동안도 묵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대개 통나무집이 최소 2박 이상을 요구하는데 반해 이곳은 추가로 청소비만 내면 1박도 가능하다. 무선 인터넷·벽난로·탁구대·사우나·포켓볼대·자쿠지 등 원하는 편의시설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완벽한 별장’의 개념으로 침실과 거실, 화장실, 욕실, 주방 등 모든 것이 갖춰져 있어 편리하다. 웬만한 조리기구는 물론 그릇, 수저, 포크, 또 수건까지 있으니 만들어 먹을 음식 재료만 챙겨가면 나가서 사먹을 필요가 없다. 산꼭대기에 위치하지만 않았다면 피자 등 음식을 시켜먹을 수도 있다.
   
 


90불부터 400불대까지 가격도 천차만별
 
 ◇가격과 예약
 하룻밤만 묵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이 경우 청소비로 50~80달러(규모에 따라 다름) 정도를 더 내야한다. 예를 들어 4인 가족이 평일 하룻밤을 묵을 경우를 계산해보자. 방 3개짜리 산장 중 가장 저렴한 곳은 1박이 115달러다. 여기에 청소비 44.50달러, 세금을 포함해 대략 200달러 정도가 소요된다. 벽난로가 있는 산장은 10월 1일부터 5월 15일 사이에 장작비 20달러를 추가로 부과한다.

 방 1개짜리 평일 숙박비는 90달러부터 시작하며, 금요일과 토요일은 주말 요금이 적용된다. 친구들끼리, 혹은 여러 가족이 함께 여행갈 경우엔 조금 더 큰 곳을 선택하면 된다. 규모가 큰 산장은 3층 짜리 건물에 침실이 5개, 욕실이 4개 정도기 때문에 20명 정도는 너끈히 들어가고도 남는다. 사람이 많을수록 한 명당 부담해야 되는 비용은 줄어드니 좋긴 한데, 규정상 12명 정도로 인원이 제한된다.

 웹사이트에 가면 각각의 산장들의 사진과 설명, 방문객들의 평, 가격 등 자세한 정보가 나와 있다. 마음에 드는 곳을 정한 후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문의 및 예약: 1-866-682-2246
▷웹사이트: www.berkeleyspringscottagerentals.com
▷관리사무소: 120 Independence St., Berkeley Springs, WV 25411(304-258-5300)
 
 ◇체크인 & 체크아웃
 일단 산장을 예약하면 이메일로 예약 확인서와 가는길, 체크인(Check-in)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체크인은 오후 3시 이후 아무 때나 가능하며, 따로 관리인을 만나지 않아도 된다. 대개 문 손잡이에 매달린 자물쇠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열쇠를 꺼내 열고 들어갈 수 있는 셀프 체크인이다. 산길은 내비게이션에 입력해도 주소를 찾지 못할 수 있으니 가는 길이 적힌 이메일은 가급적 출력해서 들고 가는 것이 좋다. 체크아웃(Check-out)은 낮 12시까지이며 이를 어길 경우엔 시간당 벌금이 부과된다.
 
 ◇얼마나 걸리나
 워싱턴 DC에선 약 100마일, 2시간 정도 걸린다. I-66 프론트 로열을 향해 서쪽으로 달리다 I-81번 노스를 만나면 윈체스터 방향으로 빠진다. 81번을 타고 가다 317번 출구에서 빠져 하이웨이 50/37 사우스로 갈아탄 후 522번 버클리 스프링스 방향으로 진행한다.
 
 ◇겨울 특별 할인
 내년 2월 28일까지 일부 산장에 한해 겨울철 특별 할인을 실시한다. 단, 2박 이상 투숙해야 하며,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1월 1일, 마틴 루터 킹 데이, 발렌타인데이, 프레지던트 데이 등 공휴일 및 주말은 제외된다. 48시간 미만을 남기고 임박해서 예약할 경우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체크인과 예약이 모두 11월 23일부터 2월 28일 사이에 이뤄져야 한다.

 ▷10% 할인: A Lookout Ridge, A Woods View, Aunt Bea’s, Cabin at Sleepy Creek, Cacapon Breeze, Castle View, Cozy, Cub’s Loft, Deer Run, Home at Last, Laurel Hill Chalet, Lazy Bear Retreat, Healing House, Majestic Pines, Point of View, River’s Edge Retreat, Sequoia, Sleepy Ridge, Whispering Hill, Wildwood Cottage

 ▷15% 할인: Above Sleepy Hollow, Autumn Wings, Brigadoon, Casa Verdi, Cat’s Cradle, Clover Mountain Cabin, Cottage by the Castle, Dogwood Knoll, Greenwood Healing House, Indian Run Retreat, Mountian View Hideaway, Owl’s Nest, Trail’s End River Retreat, Wirth the Wait

 유승림 기자 ysl1120@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