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백배즐기기] 낭만은 스케이트를 타고…

겨울 데이트 필수 코스 아이스 링크

뉴욕의 겨울에서 '아이스 스케이팅'을 빼놓을 수 있을까. 로맨틱하면서도 할러데이 기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실속을 차리면서도 제대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뉴욕의 각양각색 아이스 링크들을 소개한다. 빌딩숲과 나무가 드리워진 센트럴파크로 가든지, 복잡한 도심 속에서 아이스 스케이트를 타든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배경으로 고르든지…. 선택은 당신 몫이다.

분위기 더하는 빌딩 불빛
◆'로맨틱' 센트럴파크 울먼 링크=센트럴파크 남서쪽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울먼 링크(Wollman Rink)'에 다다른다. 링크 주변으로 우거진 나무와 그 뒤로 높이 솟은 빌딩이 불빛을 밝혀 아늑한 분위기를 만든다. 연인과 손을 잡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 영화 '세렌디피티(Serendipity)'에 등장했던 울먼 링크는 주인공 두 남녀의 운명적인 사랑을 연결시켜주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복잡한 사람들과 불빛 사이에서 서로만을 바라보며 행복한 한때를 즐기던 영화 속 주인공들처럼 아름다운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 스케이팅으로 고픈 배를 달래려면 5애브뉴와 59스트릿에 있는 플라자호텔(Plaza Hotel) 내 푸드홀로 가라. 스시, 버거, 아시안 누들, 피자는 물론 디저트까지 해결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도 반짝
◆'상징적' 록펠러센터 더 링크=할러데이 시즌이 되면 평소의 몇 배에 달하는 관광객이 몰리는 곳, 바로 록펠러센터다. 여기 있는 '더 링크(The Rink)'는 비록 사이즈는 작아도 뉴욕의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곳.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아래에서 할러데이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영화 '사랑의 시간(Six Weeks, 1982)'에 나오는 시한부 백혈병 소녀가 죽음을 앞두고 가족과 방문한 뉴욕시에서 마지막 크리스마스를 즐기며 스케이트를 타는 장면처럼 관광객과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이 찾는다. 사람이 많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지만 트리 또는 주변 할러데이 장식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간다. 스케이트 후 배가 출출하면 록펠러 센터 내 홀(Concourse level)에 있는 푸드 코트에서 원하는 음식을 골라먹으면 된다.



입장료 없어 자유롭게
◆'실속파' 브라이언트파크 시티폰드=입장료가 비싸 고민인 '실속파'들에게는 브라이언트파크 '시티폰드(Citi Pond)'를 추천한다. 무료이기 때문에 스케이트를 가지고 있다면 언제든 마음대로 가서 얼음 위에서 놀 수 있다. 뉴욕공립도서관 앞을 환히 밝히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배경으로 친구들과 함께 링크를 빙글빙글 돌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 주변 할러데이 마켓에서 파는 간식거리들을 먹거나 아이템들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도 좋다.

제대로 배우고 싶으면 강추
◆'운동용' 센트럴파크 래스커 링크=마냥 즐기기만 하기 보다는 제대로 스케이팅 연습을 하고 싶은 '운동파'들에게는 한적한 센트럴파크 북쪽 끝에 있는 '래스커 링크(Lasker Rink)'를 추천한다. 아이스 하키 구장으로도 이용되는 이 곳은 일반인들과 대회 출전을 앞둔 선수들이 연습하는 곳으로 이용된다. 내년 3월 13일까지는 스케이팅 교실도 열려 제대로 배우고 싶을 경우 전화(347-880-0528)로 연락해 구체적인 레슨 계획을 알아보면 된다.

아기자기함이 더 좋다면
◆'아담한' 스탠다드 호텔 아이스 링크=맨해튼 미트패킹 디스트릭 쪽 하이라인 공원 아래 자리잡은 스탠다드 호텔 아이스 링크는 아기자기하고 아담한 분위기 속에서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곳이다. 사이즈도 마찬가지지만 링크 주변으로 크리스마스 불빛을 귀엽게 장식해 놓은 것이며, 바로 옆에 붙어 있는 미니 카페 'Kaffeeklatsch'도 눈에 띈다. 여기서 판매하는 크레페와 와플 등을 먹으며 스케이팅으로 얼어붙은 몸을 녹여보자.

이주사랑 기자
jsrlee@koreadaily.com

뉴욕시에서 즐기는 야외 아이스 스케이팅
센트럴파크 울먼 링크(Wollman Rink)
-매일 오전 10시 개장. 월•화 오후 2시30분, 수•목 오후 10시, 금•토 오후 11시, 일요일 오후 9시 폐장
-월~목 입장 $11(스케이트 대여 $7), 금~일요일 입장 $17(대여 $7) *라커 $5
-Central Park South와 6th Ave 입구 이용
wollmanskatingrink.com
록펠러센터 더 링크(The Rink)
-오전 7시~자정
-입장 $25(대여 $10)
-5th Ave@49~50th Sts
www.therinkatrockcenter.com

브라이언트파크 시티 폰드(Citi Pond)
-오전 8시 개장. 일~목 오후 10시, 금~토요일 자정 폐장
-입장 무료(대여 $14)
-42nd St@6th Ave
citipondatbryantpark.com

센트럴파크 래스커 링크(Lasker Rink)
-운영시간 웹사이트 참고
-입장 $7(대여 $6) *라커 $3.25
-센트럴파크 110th St과 Lenox Ave 입구 이용
www.laskerrink.com

하이라인 공원 스탠다드 호텔 아이스 링크(Ice Rink)
-주중 낮 12시~자정, 주말 오전 9시~오전 1시
-입장 $12(대여 $3)
-848 Washington St
standardculture.com

첼시 피어 스카이 링크(Sky Rink)
-운영시간 웹사이트 참고
-입장 $10(대여 $5)
-Pier 61(23rd St@Hudson River Park)
www.chelseapiers.com
해밀턴 하이츠 Riverbank State Park Skating Rink
-금~일요일만 운영
-입장 $5(대여 $6)
-145th St@Riverside Drive
nysparks.com/parks/93/fees-rates.aspx

브롱스 Van Cortlandt Park Ice Skating Rink
-낮 12시 개장. 일~목 오후 8시, 금•토요일 오후 10시 폐장
-주중 입장 $5(대여 $5), 주말 입장 $8(대여 $5)
-Broadway@242nd St
vcpicerink.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