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말가이드-11월 23~25일 ] 미술관서 할러데이 선물 산다

MoMA 작가 마르타 로슬러 '거라지 세일' 진행
'국악계의 조수미' 송소희 24~25일 뉴저지 공연

◆국악천재 송소희 공연=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생각 중이라면 고국 땅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국악공연은 어떨까. '국악계의 조수미' 송소희가 24~25일 뉴저지 파인플라자 멕제이 볼룸에서 공연을 펼친다. 15세라는 어린 나이임에도 '완벽한 명창'이라 불리는 송양은 한국에서 주목 받고 있는 국악스타다. 이번 공연에서 그는 '배띄워라' '창부타령' '아리랑 메들리' '어메이징 그레이스' 등 다양한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창부타령'은 2008년 KBS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연소 가수왕으로 대상을 받은 곡이라 더욱 특별하다. 이번 추수감사절 주말, 오랜만에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오후 7시. Mac J. Ballroom(7 Broad Ave. Palisades Park). 60,100달러. 718-361-7700(교환 118).
◆뉴욕현대미술관 거라지 세일=미술관에서 열리는 거라지 세일(Garage sale)이라,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지 않은가? 뉴욕현대미술관에서 아티스트 마르타 로슬러(Martha Rosler)의 개인전 '메타-모뉴멘털 거라지 세일(Meta-Monumental Garage Sale)'이 진행 중이다. 미술관 스태프, 관람객, 로슬러 자신이 기부한 물건들이 전시돼 팔리고 있다. 옷ㆍ책ㆍ장난감ㆍ주얼리ㆍ미술작품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거라지 세일에서 가격흥정은 필수, 어떻게든지 가격을 깎아보려고 로슬러와 흥정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흥미롭다. 30일까지. MoMA(11 W 53 St. Manhattan). moma.org.
◆뉴욕시발레단 '호두까기 인형'=뉴욕 할러데이 시즌의 명물 뉴욕시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The Nutcracker)'이 돌아왔다. '안무계의 모차르트' 조지 발란신이 안무한 이 작품은 1954년부터 매년 할러데이 시즌마다 관객들을 찾아왔다. 차이콥스키의 음악에 맞춰 춤추는 발레리나와 장난감 병정, 생쥐 떼, 눈송이 요정들이 이 공연의 포인트. 오는 12월 30일까지. 링컨센터 데이빗카치시어터(David H. Koch Theater. 20 Lincoln Center. Manhattan). 29~225달러. nycballet.com.
◆브루클린 벼룩시장 할러데이 마켓=백화점 쇼핑이 싫다면 벼룩시장으로 발걸음을 돌려보자. 24일부터 '브루클린 벼룩시장 할러데이 마켓(Brooklyn Flea's Gifted Holiday Market)'이 시작된다. 100여 개가 넘는 벤더들이 수공예품 주얼리, 앤티크, 먹거리 등을 판매해 할러데이 시즌 선물을 준비하기에 좋다. 마켓은 내달 23일까지 진행된다. 원 핸슨 플레이스(One Hanson Place. 1 Hanson Pl@Ashland Pl. Brooklyn). 토.일요일 오전 10~오후 5시. brooklynflea.com.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영화 '와호장룡' '색, 계' '브로크백 마운틴' 등으로 유명한 이안 감독의 신작 '라이프 오브 파이(Life of Pi)'가 21일 개봉했다. 얀 마텔의 베스트셀러 '파이스토리'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16세 인도 소년 '파이'와 호랑이가 227일 동안 구명보트에 몸을 싣고 태평양을 표류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 배경 80% 이상이 물임에도 3D 기술로 다양한 태평양의 모습을 그려냈다. 또한 실제 선박 침몰사고 생존자의 조언을 얻어 디테일을 살린 것이 영화의 특징이다.
◆트레인 쇼=그랜드센트럴역 안에 있는 뉴욕트랜짓뮤지엄은 제11회 할러데이 트레인 쇼를 연다. 내년 2월 10일까지 열리는 이 쇼를 방문해 미니 건물 사이로 '칙칙폭폭' 지나가는 열차를 구경해보는 건 어떨까. 길이 34피트에 이르는 이 전시 안에는 브루클린브리지,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등 미니어처도 등장한다. 리오넬 모델 기차가 강을 건너고 숲을 건너 북극에 도착하는 모습을 구경하자. 월~금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New York Transit Museum Gallery Annex. E 42nd St@Lexington and Vanderbilt Aves. 212-878-0106. mta.info.

이경아 인턴기자



lka1722@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