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워싱턴서 2시간 거리 WV 버클리 스프링스 주립공원

따뜻한 온천욕… 피로가 ‘싹’
 전통 온천욕, 마사지 등 풍성

향 좋은 커피, 김이 모락모락 나는 호빵, 길거리에서 사 먹던 따끈한 오뎅 국물, 따뜻한 아랫목. 아침, 저녁으로 찬 바람이 부는 요즘 같은 날씨에 떠오르는 것들이다. 여기에 온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온천욕은 어떨까. 뜨끈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피로도 풀리고 피부도 매끄러워진다. 워싱턴에서도 2시간만 가면 물 좋기로 유명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웨스트 버지니아 버클리 스프링스(Berkeley Springs)다.

버클리 스프링스는 산 많기로 유명한 웨스트 버지니아(WV)의 조용한 온천마을이다. 1776년 마을이 형성됐을 때는 ‘배스(Bath)’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다운타운은 오래된 미국의 도시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다닥다닥 붙은 작은 상점들은 골동품, 기념품 등을 판매하고, 식당들도 과거의 모습을 간직한 곳이 많다. 관광지이다 보니 차를 대고 걸어다니며 구경하는 사람들도 많다.  

 다운타운에 위치한 버클리 스프링스 주립공원에는 1930년 문을 연 배스하우스가 있다. 이곳에는 수백야드 인근의 온천 5군데로부터 화씨 74.3도의 온천수가 분당 2000갤런씩 공급된다. 이곳의 온천수에는 염화나트륨·황산나트륨·질산나트륨·탄산 제1철·탄산마그네슘·탄산스트론튬 등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돼 있다.  

 특히 조지워싱턴 초대 대통령이 이곳에서 온천욕을 즐긴 후 더욱 유명해져 해마다 수천명이 찾는다. 지난 2010년 재개발을 거쳐 11월 1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로만 배스하우스와 메인배스하우스로 구성돼 있다. 또 버클리 스프링스 박물관이 올드 로만 배스하우스 2층에 있다.

 2시간 정도 거리라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지만 다운타운에 투숙한 후 주변을 관광하는 1박2일 여행도 나쁘지 않다. 단 건물들이 오래돼 신식, 첨단시설을 기대하면 안된다. 혹은 다운타운에서 약 9마일 거리에 위치한 카카폰 주립공원(Cacapon Resort State Park, 818 Cacapon Lodge Dr., Berkeley Springs, WV 25411)내의 통나무집(캐빈)을 이용하는 것도 운치 있다. 여러가지 종류의 숙소가 있으며, 이중 13곳의 모던 캐빈은 연중 운영한다. 캐빈은 냉난방이 되고, 방마다 침대가 구비돼 있으며, 안에서 음식을 해먹을 수도 있다. 대개 오후 3시에 체크인, 낮 12시에 체크아웃을 한다.
  
 ◇로만 배스(Roman Baths)
 올드 로만 배스 하우스에 있다. 80~90년대 한국의 대중목욕탕에 설치돼 있던 작은 냉탕 정도의 욕실을 떠올리면 된다. 750갤론의 미네랄 온천이 가득 담겨 있는 개인 온천탕이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작은 공간이 있어 이곳에서 옷을 갈아입고 바로 탕으로 들어간다.
 수온은 102도로 맞춰져 있으며 같은 성별인 사람들이 최고 6명까지 들어갈 수 있다. 매번 새 물로 채워주기 때문에 청결함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첫 1명은 22달러, 이후 추가되는 인원은 1인당 12달러다. 시니어의 경우 할인돼 첫 1인은 19.80달러, 추가 1인은 10.80달러다. 이용 시간은 15분이지만 마사지를 함께 받을 경우 20분이다. 옷을 갈아입는 시간을 포함해 넉넉히 30분 정도를 준다. 그러나 시간을 잴 필요는 없다. 온천을 즐기다 보면 밖에서 직원이 문을 두드려 주기 때문이다.
 재개발은 했지만 시설이 오래돼 곳곳에 녹이 슨 흔적이 있고, 욕조도 크진 않다. 욕실마다 창이 있어 덥다고 느껴지면 문을 열어 바깥 공기를 마실 수 있게 해놨다. 또한 물의 온도가 너무 뜨거우면 찬물을 틀어 식힐 수도 있다. 이용하고 싶으면 전화로 시간과 인원을 예약해야 한다.
 
 ◇자쿠지(Jacuzzi)
 로만 배스 보다 훨씬 고급스럽다. 102도의 온천수 150갤런이 담겨진 작은 욕탕에 들어간다. 다리를 올려놓거나 목을 뉘일 수 있는 베개도 있다. 이용시간은 역시 마사지 없이 15분, 마사지를 함께 받으면 20분이다.
 
 ◇마사지(Massage)
 올리브 오일을 사용, 30분이나 60분의 스웨덴식 전신 마사지가 제공된다. 남녀 마사지사가 있다. 30분 마사지와 온천, 샤워가 모두 포함된 패키지는 평일 45달러(시니어 40.50달러), 금~일요일과 공휴일 50달러(45달러)다. 60분 마사지 패키지는 평일 85달러(76.50달러), 금~일요일과 공휴일 95달러(85.50달러).
 
 ◇사우나  
 사우나와 온천, 샤워를 함께 즐기는 패키지는 1인당 35달러, 사우나를 뺀 금액은 30달러다, 사우나와 샤워만 할 경우 25달러, 샤워만은 10달러다. 자세한 가격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다양하므로 웹사이트를 참조하는 것이 좋다. ▷문의: 304-258-2711 ▷이용시간: 매일 오전 10시~오후 6시 ▷주소: #2 S. Washington St., Berkeley Springs, WV 25411 ▷웹사이트: www.berkeleyspringssp.com

 유승림 기자 ysl1120@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