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일상을 벗어난 DC 도심속 휴식처 U.S. 국립수목원 입장료·주차비 무료

U.S. 국립수목원(United States National Arboretum·USNA)은 워싱턴 DC 의회 의사당에서 2.2마일 거리에 떨어진 도심 속 정원이다. 정문을 들어서는 순간 세상에서 동 떨어진 듯한 고요함이 주변을 감싼다. 일상 속에서 벗어난 이곳에서는 한 걸음 내디딜 때마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DC 한복판에 있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입장료, 주차비가 모두 무료라 시간만 있으면 부담없이 갈 수 있지만 평일에는 혼잡한 교통을 뚫고 가야 하기 때문이다.

 날씨가 좋은 날은 넓은 하늘과 탁 트인 들판을 벗 삼아 아무 생각없이 거닐어도 좋다.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적당하다. 찬바람이 불면서 낙엽이 쌓인 국립수목원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해보자.
 
 
연중 난 전시회·워크숍 등 행사 풍성
탁트인 들판 12개 원주기둥 이국적
 
  
 수목원 내에는 행정건물, 분재&펜징 박물관, 국립 수도 기둥, 우정 정원 등이 위치해 있다. 박물관에는 전시관들이 있어 일본, 중국, 북미 등 여러 지역의 분재와 공예품들이 전시돼 있다. 수목원에 대한 정보와 식물, 안내 자료 등을 얻고 싶다면 행정 건물(방문객 센터)로 가야 한다. 건물 주변 연못에 수생식물과 외국산 코이 비단잉어들이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국립 수도 기둥(National Capitol Columns)도 꼭 가보길 권한다. 1928년 이스트 포티코에 세워졌던 22개의 사암 코린트형 원주 기둥들이다. 탁 트인 벌판에 세워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기둥 아래쪽에는 연못이 있어 수면위로 비치는 풍경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있다.

 수목원은 사시사철 다양한 행사도 개최한다. 연중 꽃꽂이나 난, 분재 전시회, 또 식목 관련 워크숍, 세미나 등이 열린다. 웹사이트에서 미리 그날 열리는 행사가 있는지 확인하거나, 아예 행사에 맞춰서 찾아가는 것도 좋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대개 사전 등록이 필요하므로 준비가 필요하다. 이번 달에도 가을 분재전, 겨울 정원 가꾸기, 보름달 뜬 밤 산책하기 등의 이벤트가 마련된다. 다음은 11월 주요 행사다.
   
 ◇가을 분재전(Autumn Bonsai Exhibit: Beautiful Transitions)
 11월 4일(일)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수목원 내 국립 분재&펜징박물관에서 가을 분재전이 열리고 있다. 매년 개최되는 가을 분재전은 해마다 가장 인기있는 행사 중 하나다. 특별히 뽑힌 분재들이 햇살을 가득 담은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겨울 정원(Talk and Tour: Inspiration for the Winter Garden)
 11월 3일(토) 오전 10시~낮 12시. 방문객 센터(Visitor Center)에서 수목원 원예학자인 브래들리 에반스와 만나 겨울 정원 가꾸기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겨울에 잘 자라는 식물, 추위에도 강한 원예 작물들과 관련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사전 등록이 필요하며, 수업료는 12달러다.
 
 ◇분재 겨울나기(Overwintering your Bonsai)
 11월 17일(토) 오후 1시~3시 국립 분재&펜징 박물관. 겨울철을 앞두고 분재, 나무 등 겨울나기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까. 박물관 애린 패커드 부디렉터가 세미나를 맡아 직접 박물관의 겨울철 보관 장소 등 투어를 이끈다. 미리 참석을 등록해야 하며 참가비는 12달러.
 
 ◇보름달 하이킹(Full Moon Hike)
 11월 27일(화), 28일(수), 29일(목) 오후 7시부터 9시. 인기가 많아 매번 예약이 금세 끝나는 행사다. 보름달이 뜬 밤 가이드의 인솔을 받으며 4마일 거리의 정원과 숲속을 걷는다. 걷기 편한 신발과 따뜻한 복장을 갖춰야 하며, 16세 이하는 참가할 수 없다. 역시 사전에 등록해야 하며 참가비는 22달러다. 11월 행사는 이미 예약이 만료됐다.


 ☞국립수목원
 미 농림부 연구 및 교육을 위해 1927년 의회에서 설립했다. 446 에이커 면적에 관상목, 관목, 꽃 등 원예 식물이 4계절 내내 조성돼 있다. 연평균 방문객은 50~60만명 정도. 2006년 현재 직원수는 99명, 자원 봉사자는 150여명이다. 크리스마스를 제외하고는 일년 내내 문을 연다. 가이드 안내나 코스, 행사, 자원봉사 안내는 202-245-4523로 문의. 개인 혹은 회사 등 단체 행사 문의는 202-245-4565.
 방문객 센터는 11월 1일부터 2월 말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30분, 분재&펜징 박물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기념품 가게는 12월 중순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문을 연다. 공휴일에는 수목원만 문을 열고 나머지(박물관, 방문객 센터 등)를 운영하지 않는다.

 ▷운영시간: 오전 8시~오후 5시 ▷입장료: 무료 ▷웹사이트: www.usna.usda.gov ▷문의: 202-245-2726 ▷주소: 3501 New York Avenue, NE., Washington, DC 20002)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