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샌디' 문화계 강타…할러데이 공연 '마비'

브로드웨이 문 닫고 극장가 매출 뚝 떨어져
예약 티켓 환불 조치, 일부 갤러리 물 잠겨

뉴욕ㆍ뉴저지 일원에 대혼란을 몰고 온 허리케인 '샌디'는 극장가에도 파괴적인 위력으로 휩쓸었다.

브로드웨이 모든 쇼가 29ㆍ30일 이틀 연속으로 취소되고 각종 콘서트와 이벤트도 일정을 조정하는 등 문화계에도 대대적인 '마비 현상'이 벌어진 것.

지하철ㆍ버스ㆍ기차 등 운행이 중단되고 다리와 터널 등 교통이 끊기면서 공연을 보러 가는 사람도, 공연을 하러 오는 사람도 없었기 때문이다. 이번 주 공연 일정이 잡혀있다면 우선 공연이 열리는 지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브로드웨이 쇼 취소=브로드웨이 쇼를 관리하는 '브로드웨이 리그(Broadway League)'에 따르면 30일 모든 쇼가 취소됐다. 허리케인 샌디로 인해 29일 쇼를 취소한 데 이어 이틀째다.

브로드웨이 리그 측은 30일 "대중교통 운행 중단과 안전상의 문제로 모든 쇼를 취소한다"며 "31일 오전에는 다시 정상적으로 쇼를 운영할 예정이나 확실치 않다"고 밝혔다. 오프 브로드웨이 공연도 마찬가지로 취소됐다. 취소된 공연은 뮤지컬 '애니(Annie)''시카고(Chicago)''맘마미아(Mamma Mia!)''스파이더맨(Spider-Man: Turn Off the Dark)' 등이다.

브로드웨이 리그는 29ㆍ30일 공연과 관련해 티켓 환불 방침도 안내했다. 텔레차지(Telecharge)나 티켓마스터(Ticketmaster)를 통해 크레딧카드로 티켓을 구매한 관람객의 경우 7~10일 사이에 자동으로 환불 조치된다. 박스오피스에서 티켓을 구매한 경우에는 티켓을 가지고 박스오피스로 가면 환불 또는 공연 날짜 변경이 가능하다. www.broadwayleague.com.

◆콘서트ㆍ이벤트도 취소=뉴욕과 뉴저지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콘서트 또한 취소됐다. 라디오시티뮤직홀의 경우 31일까지 운영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으며, 카네기홀 또한 30일 열릴 예정이었던 콘서트 일정을 모두 연기했다.

28일 와일 리사이틀 홀에서 열릴 계획이었던 연세대 동문회 콘서트는 12월 18일 열린다. 뮤지컬 '위키드'로 유명한 이디나 멘젤의 29일 카네기홀 콘서트는 11월 4일로 옮겨졌다. 30일 열릴 예정이었던 피아니스트 랑랑의 공연은 2013년 6월 3일로 변경됐다. 환불을 원할 경우 박스오피스나 인터넷 등 티켓 구입처를 통해 가능하다. 212-247-7800. carnegiehall.org.

메트로폴리탄오페라 '피가로의 결혼''투란도트'를 비롯한 링컨센터 공연은 29ㆍ30일 모두 취소됐으며, 아틀랜틱시티 보가타호텔(Borgata Hotel Casino and Spa) 핼로윈 댄스 파티 등 핼로윈을 기념해 열릴 예정이었던 파티들도 일부 취소됐다.

◆미술계도 '잠잠'=메트로폴리탄박물관, 구겐하임미술관, 뉴욕현대미술관(MoMA) 등 주요 박물관들도 일제히 문을 닫았다. 31일 운영 여부는 30일 현재까지 결정되지 않은 상태다.

허리케인 피해가 큰 로어맨해튼의 경우 상황이 더욱 심각하다. 첼시 갤러리 밀집 거리의 경우 레오 코니그 등 일부 갤러리들은 물에 잠긴 것으로 알려졌다. 맨해튼 컬럼버스서클 상공에 자리잡고 있는 '컬럼버스 발견하기(Discovering Columbus)' 전시는 29.30일 운영을 중단했다. 크리스티경매 또한 경매 스케줄을 재조정해 웹사이트에 공지했다.

◆영화ㆍTV촬영도 중지=뉴욕시 5개 보로 내 영화 또는 TV 프로그램 촬영 또한 29ㆍ30일 중지됐다. 이로 인해 제작에 영향을 받은 프로그램은 '가십 걸''스매시''666파크애브뉴''콜버트 리포트' 등이다. 허리케인으로 영화관도 문을 닫아 영화관을 찾는 관객들의 발걸음도 뚝 떨어졌다. 이번 주 전체 박스오피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교해 11%나 떨어졌다.


이주사랑 기자
jsrle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