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말가이드 10월 19~21일] 공포 3종 세트, 애들은 가라

해부 사진에 하이테크도 동원, 성인들도 오싹한 체험코스
'득템 신공'을 발휘할 기회, 60개 숍 참가하는 첼시 바자

◆성인들을 위한 공포체험=‘성인용’ 공포 체험을 즐기며 가을밤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 1970년대 브루클린으로 떠나는 ‘웨어하우스 오브 호러스(Warehouse of Horrors)’가 브루클린 라이시움(227 Fourth Ave, Park Slope)에서 열린다. 마약거래상, 마피아 보스 등을 위장한 캐릭터들이 ‘제대로 된’ 공포를 선사한다. 칵테일 3잔이 입장료 20달러에 포함돼 있다. 오는 11월 1일까지. uglyrhinonyc.com.

공포의 저택을 연상시키는 곳도 있다. 연쇄살인범들의 행적을 쫓아가는 듯한 분위기의 이 곳은 해부 사진 등으로 공포 분위기를 조성한다. 오는 11월 3일까지. 35달러. hauntedhousenyc.com.

테크놀러지 시대에 ‘하이테크’ 공포 체험도 빼놓을 수 없다. ‘그레이브센드 인’ 호텔 여기저기 숨겨진 센서가 관객들의 움직임을 감지해 공포를 더욱 자아낸다. 20일, 25~27일, 31일. 6달러. 718-260-5588. gravesendinn.org.

◆사이더 위크=오는 21일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리는 뉴욕시 ‘사이더 위크’를 즐겨보자. 19일 오후 5시부터 챔버스스트릿와인(148 Chambers St)에서는 사이더 테이스팅 행사가 열린다. 머레이스 치즈(254 Bleecker St)에서는 오후 6시30분부터 전 세계의 다양한 사이더를 맛 보는 행사도 진행된다. 20일 오후 2시 브루클린키친(100 Frost St)에서는 직접 사이더를 만들어 보는 행사도 열린다. 사이더용 사과를 이용해 입맛에 맞는 사이더를 만들어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www.ciderweekny.com.



◆첼시 바자=스타일리시하고 빈티지한 멋을 자랑하는 첼시의 숍들이 거리로 나온다.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135 W 18th St에서 열리는 ‘첼시 바자(Chelsea Bazzar)’에 참석해 보물 아이템을 캐 보자. 60개 숍들이 거리로 나와 주얼리, 액세서리 등 패션 아이템을 비롯해 와인과 맥주 등 먹거리를 판매한다. 첫 2000명 방문객에게는 물병, 토트백, 프리스비 등 무료 선물을 증정한다. 행사 참석 뒤 트위터(@chelseabazaar)에 트윗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를 증정한다니 이 기회도 놓치지 말자. 646-470-1773. facebook.com/thecelseabazaar.

◆요리 경연 대회=2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브루클린 퍼블릭 어셈블리(70 N 6th St)에서 열리는 ‘브루클린 커리 실험(Brooklyn Curry Experiment)’을 방문하자. 아마추어 요리사들의 경연대회인 이 행사에 참석하면 출전 요리를 모두 맛볼 수 있다. 내가 고른 ‘최고’ 요리와 심사위원들이 선정한 요리가 맞는 지 비교해 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심사위원은 히트 레스토랑 ‘폭폭NY(Pok Pok NY)’의 앤드 릭커 등이다. 15달러. thefoodexperiments.com.

◆센트럴파크 투어=105스트릿과 5애브뉴 쪽 센트럴파크에 있는 ‘컨서바토리 정원(Conservatory Garden)’을 무료로 투어할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에 시작하는 이 투어를 통해 큐레이터들의 생생한 설명을 들으며 가을 풍경을 감상해 보자. 70년 된 이 정원은 프렌치-이탈리안, 영국식으로 만들어졌다. 212-310-6600. centralparknyc.org.

◆호박 파기=웬만한 호박 몇 백 개를 합친듯한 거대한 호박으로 좀비 만들기에 도전하는 조각가가 있다. 20~21일 호박 조각가 레이 빌라패인(Ray Villafane)과 그의 팀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뉴욕보태니컬가든(2900 Southern Blvd, Bronx)에서 ‘호박좀비’를 만든다. 호박 밭에 있는 좀비들을 끌어내는 좀비 형상 등 여러 종류의 호박 좀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8~15세 어린이들은 팀 멤버들에게서 직접 호박파기를 배워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 웹사이트 참조. 718-817-8700. nybg.org

◆마르코 폴로 페스티벌=‘동방견문록’을 지은 이탈리아의 탐험가 마르코 폴로를 기념하는 페스티벌이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맨해튼 차이나타운 인근 헤스터스트릿과 모트스트릿에서 열린다. 페스티벌은 실크로드 시절 동양과 서양의 만남을 기념하며 열리며, 페스티벌이 시작할 때 다양한 문화 공연도 선보인다. 실크 로드 배너 퍼레이드, 중국과 이탈리아 오페라, 포크 댄스 등이다. www.twobridges.org.

이주사랑 기자, 이경아 인턴기자

jsrle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