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맛·영양 좋은 최고의 '에그 샌드위치' 찾아라…유명 체인점 106개 분석

아침 식사용으로 가장 많이 애용하는 것이 에그 샌드위치다. 그러나 영양가 면에서는 낙제점이다. 숍스마트에서 버거킹 던킨 도넛 맥도널드 스타벅스 서브웨이 등 유명 체인점의 106개의 에그 샌드위치를 분석 맛과 영양 면에서 베스트 5를 뽑았다.

서브웨이의 에그 화이트 앤 치즈 머핀 멜트가 최고의 건강식이다. 서브웨이 샌드위치 중 에그 화이트 앤 치즈 온 모닝스 플랫브래드 (Egg White and Cheese on Mornin's Flatbread 170칼로리) 서브웨이 선라이즈 멜트 윗 에그 (Subway Sunrise Melt with Egg 360칼로리)도 맛과 영양 면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버거킹과 맥도널드 샌드위치는 영양가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지 못했지만 맛에서는 베스트로 꼽혔다.

에그 샌드위치는 패스트푸드이므로 지방과 나트륨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샌드위치 중 어느 것도 과일과 통곡식으로 만든 시리얼과는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출근시간에 간편하게 먹기에는 에그 샌드위치만 한 것이 없다. 주의할 사항은 서브웨이 샌드위치라고 모두 영양식이 아니라는 점이다. 열량 1000칼로리 나트륨 3000밀리그램이 들어있는 샌드위치를 선택하면 안 된다.

▶서브웨이



에그 화이트 앤 치즈 머핀 멜트 (Egg White & Cheese Muffin Melt)

칼로리: 150

지방: 3.5그램

섬유질: 5그램

나트륨: 480밀리그램

전문가 노트: 버터 향취와 양념이 일품이다. 치즈가 알맞게 녹아 있어서 맛이 좋다. 서브웨이 명성은 신선하게 갓 구워낸 빵에 있는데 이 머핀은 이름에 걸맞지 않다.

선택하면 안 되는 샌드위치: 푸트 롱 소시지 앤 치즈 샌드위치 (Foot-long Sausage & Cheese Sandwich; 칼로리: 1210 지방: 71그램 나트륨: 2820밀리그램)

▶던킨 도넛

에그 화이트 터키 소시지 랩 (Egg White Turkey Sausage Wrap)

칼로리: 150

지방: 5그램

섬유질: 1그램

나트륨: 400밀리그램

전문가 노트: 샌드위치 중에서 치즈가 가장 풍부하고 맛있는 부분이다. 그러나 계란 프라이 맛은 기대 이하다. 터키 소지지가 너무 적게 들었다.

선택하면 안 되는 샌드위치: 소시지 에그 앤 치즈 온 어 크라상 (Sausage Egg & Cheese on a Croissant; 칼로리: 710 지방: 49그램 나트륨: 1370 밀리그램)

▶스타벅스

터키 베이컨 앤 화이트 체더 클래식 브랙퍼스트 샌드위치 (Turkey Bacon & White Cheddar Classic Breakfast Sandwich)

칼로리: 320

지방: 7그램

섬유질: 3그램

나트륨: 700밀리그램

전문가 노트: 스타벅스에서 가장 훌륭한 영양식이다. 치즈 맛은 밋밋하다. 베이컨은 너무 얇고 소금으로 훈제한 맛인데 고기 향취도 없다. 머핀은 지점마다 다르지만 통곡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모두 맛있다.

선택하면 안 되는 샌드위치: 베이컨 앤 가우더 아티전 브랙퍼스트 샌드위치 (Bacon & Gouda Artisan Breakfast Sandwich; 칼로리: 350 지방: 18그램 나트륨: 840밀리그램)

▶맥도널드

에그 머핀 (Egg Muffin)

칼로리: 300

지방: 12그램

섬유질: 2그램

나트륨: 820밀리그램

전문가 노트: 잉글리시 머핀은 테스트한 머핀 중에서 가장 맛있었다. 캐나다식 베이컨도 일품이다. 그러나 치즈 맛이 다른 체인점에 비해 떨어졌다. 계란 프라이는 약간 질기다.

선택하면 안 되는 샌드위치: 소시지 에그 앤 치즈 맥그리들 (Sausage Egg & Cheese McGriddles; 칼로리: 560 지방: 32그램 나트륨: 1360밀리그램)

▶버거킹

BK 에그 앤 치즈 머핀 (BK Egg & Cheese Muffin)

칼로리: 290

지방: 14그램

섬유질: 1그램

나트륨: 650밀리그램

전문가 노트: 계란 프라이가 신선하고 맛이 있었다. 치즈 맛도 훌륭하다. 그러나 일부 지점은 계란 프라이 반죽이 너무 질었다. 머핀이 덜 구워진 상태로 나온 곳도 있었다.

선택하면 안 되는 샌드위치: 크로샌위치 소시지 에그 앤 치즈 (Croissan'wich Sausage Egg & Cheese; 칼로리: 490 지방: 31그램 나트륨: 990밀리그램)

이재호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