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국서 맛 보는 맥주 축제…'옥토버 페스티벌'

이 가을 맥주에 취해볼까

비행기를 타고 가야 볼 수 있는 각 나라의 축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건 LA의 매력이다. 10월 LA에서는 바바인들의 축제인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이 펼쳐진다. 독일 바이에른의 황태자 루드비히 1세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시작된 '옥토버페스트'는 브라질의 리우 카니발과 일본의 삿포로 눈 축제(2월)와 함께 세계 3대 축제의 하나다. 시원한 맥주 한잔 손에 들고 주말에 나마 잠시 가을의 풍성함을 느껴보자.

◆헌팅턴비치 옥토버페스트

헌팅턴비치 옥토버페스트는 독일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진 맥주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독일 전통음식을 맛보고 음악을 들으며 한바탕 맥주 축제 한마당에 흠뻑 빠질 수 있다. 주최측은 독일식 감자 샐러드부터 프레젤과 사과를 밀가루로 반죽해 오븐에 구운 전통 음식 애플 스트루들 브라트뷔스트와 사우어크라우트 등은 맥주와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다고 강조한다.

옥토버페스트는 맥주와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어린이와 함께 찾는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매주 일요일은 아동들을 위한 '킨더 페스트'의 날이다. 5세 이하는 무료 입장이며 6~12세는 2달러 성인 5달러의 저렴한 입장료로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올드 빌리지 입구에서는 도도 치킨 캐릭터가 페스트를 찾는 어린이들을 반기며 바운스 놀이기구와 일반 축제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테이블도 설치돼 있어 어린이들도 흥겨운 시간을 갖도록 배려했다.



또한 축제 기간 중 매주 일요일에는 닥스훈트 경주가 열려 이채로운 볼거리도 제공하며 댄스팀의 흥겨운 공연도 준비돼 있다.

옥토버페스트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www.oldworld.w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성인 5달러이다. 이번 행사는 이달 28일까지 개최된다.

▶주소: 7561 Center Ave. #49 Huntington Beach CA 92647

◆토런스 알파인 빌리지(Alpine Village)

알파인 빌리지는 LA에 옮겨다 놓은 작은 독일. 이곳이 생겨나면서부터 함께 시작된 옥토버페스트는 올해로 44년째를 맞는다. 올해 옥토버 페스트은 이달부터 10월 말까지 매 주말 3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비어 가든(Beer Garden)에서 펼쳐져 현장에서 신선하게 만든 바바리아 음식과 직접 양조한 바바리아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스타인 잔 들기 요들송 부르기 대회 프레츨 먹기 대회 나무 톱질하기 대회 젖소 짜기 대회 치킨 댄스 경연 대회 등 이곳의 축제는 관객의 참여로 더욱 흥겹다. 알파인 빌리지는 옥토버 페스트가 아니더라도 가볼 만 한 곳이다.

알파인 빌리지 내에는 알파인 아트 알파인 화장품 유리와 도자기 유럽식 카드와 기프트 수입품점 장난감 가게 스왑밋 웨딩 채플 갤러리 신발가게 남가주 맥주 제조 회사 등 22개의 스토어들이 들어서 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입장료가 10달러 일요일은 5달러다.

▶주소: 33 W. Torrance Blvd Torrance CA 90502

☞옥토버 페스티벌 유래

1810년 10월 바이에른 왕국의 초대왕이 빌헬름 1세가 작센 힐드부르크하우젠가의 테레제 공주를 맞이하여 5일간 음악제를 곁들어 한바탕 축제를 벌였던게 유래다. 1833년 뢰벤브로이와 호프브로이 등 뮌헨을 대표하는 6대 메이저 맥주 회사가 축제를 후원하면서 옥토버 페스트는 독일을 대표하는 국민 축제로 발전했다. 10월 첫 번째 일요일까지 맥주축제가 성대히 벌어지고 해마다 75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옥토버 축제를 참가하기 위해 뮌헨을 찾는다.

이성연 기자 sungle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