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말에 즐기는 가을 축제 풍성…14~16일 코러스부터 15~16일 버지니아 와인 축제

스프링스틴 콘서트·라틴 아메리칸 하프 페스티벌도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져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추분(秋分·9월 22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래서인지 산들산들 불어오는 바람과 함께 ‘가을 탄다’는 말이 곳곳에서 들려온다. 봄이나 여름에 설레고 들떴던 기분이 이유 없이 우울해지거나 감수성이 풍부해지기도 하는 그런 계절이다.

오는 주말 다양한 지역 축제를 즐기며 온몸으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

이번 주말 행사의 꽃은 단연 센터빌의 불런공원에서 14일부터 16일까지 펼쳐지는 코러스 축제다. 코러스 축제(KORUS Festival)의 ‘코러스’는 ‘한국(Korea)’과 ‘미국(U.S.)’의 합성어다. 한인들만의 행사가 아닌 타 인종, 민족이 함께 모여 조화를 이루는 화합의 축제라는 뜻을 담았다.

▷코러스 축제=코러스 축제는 올해로 10회를 맞았다. 14일 오후 7시 45분 열리는 워싱턴 중앙일보의 탤런트 쇼를 비롯해 김치 페스티벌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하다.

구준엽과 노라조. 권인하, 강인원, 이치현 등 한국 연예인들도 대거 출연해 한류문화를 전해줄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등은 워싱턴 한인 연합회 웹사이트(http://koreanassociation.org/node/453)를 참조한다.

▷브루스 스프링스틴 콘서트= 록음악 팬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록스타 브루스 스프링스틴이 14일 7시 30분 워싱턴DC의 내셔널 파크에서 E스트리트 밴드와 함께 투어 공연을 연다. 17번째 정규 앨범 발매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콘서트의 입장권은 53~103달러다. 입장권 구입 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ickets.com/brucenationals)를 참조한다.

▷라틴 아메리칸 하프 축제= 하프로 울펴퍼지는 아름다운 선율과 가을 정취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14~15일 오후 7시 30분 알링턴의 아티스피어 극장(www.artisphere.com)에서 열리는 '라틴 아메리칸 하프 페스티벌'이 그곳이다. 입장권은 25~30달러며 12세 이하는 10달러다.

▷미국 고전 의상 패션쇼= 남북전쟁과 식민지 시대 미국의 패션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색 패션쇼도 열린다. 1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2시 까지 알렉산드리아의 칼라일 하우스(www.nvrpa.org/events/view/2091)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모델들이 런웨이에서 직접 당시의 의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입장료는 성인 10달러, 어린이는 5달러다.

▷매나사스 맥주 및 바비큐 축제= 15일 음악과 맥주, 그리고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매나사스 올드타운에서 벌어진다. 다양한 이지역 맥주를 맛보면서 라이브 밴드의 음악 연주와 앤틱 자동차 쇼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시음권을 포함한 입장권은 20달러, 일반 입장권은 10달러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웹사이트(www.historicmanassas.mymediaroom.com/wire/events/viewevent.aspx?id=11956)를 참조한다.

▷버지니아 와인 페스티벌= 와인 애호가라면 15~16일 더 플레인스에서 열리는 버지니아 와인 페스티벌을 놓칠 수 없다.

50여가지 버지니아산 각종 와인을 시음하고 와인과 관련한 세미나와 워크숍 등을 참관할 수 있다. 하루 입장권은 30달러며 청소년과 운전자는 18달러, 어린이(6~12세)는 6달러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virginiawinefest.com)를 참조한다.

이성은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