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노동절, 여름철 막바지 휴가 기회…여행 계획 없다면 동네 공원으로 소풍!

일부 공원, 피크닉 섈터 무료 대여

바쁜 일상에 올 여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조차 느끼지 못하고 있다면 이번 주말은 한 박자 쉬고 호흡을 가다듬을 수 있는 노동절 연휴다.

내달 3일 노동절 연휴가 코 앞인데 번듯한 휴가 계획이 없다면 그 동안 연락이 소원했던 지인들과 함께 인근 공원으로 가족 동반 소풍을 가 보는 건 어떨까.

워싱턴 일원의 공원들은 도심 속 자연의 여유를 제공해 주고 있다. 일부 공원들은 소규모 파티를 열 수 있는 소풍 공간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들 공원들은 대부분이 선착순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미리 서두르는 편이 낫다.

워싱턴DC의 포트 듀폰 파크(3600 F St S.E. Washington, DC 20019)도 이 같은 장소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 7달러를 지불하면 선택된 공간에 한해 미리 자리를 예약(202-426-7723)할 수도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원 웹사이트(nps.gov/nama/planyourvisit/permits.htm)를 참조한다.

메릴랜드 몽고메리 카운티에서 소풍 장소를 대여할 수 있는 곳들이 있다. 소풍 시설을 반나절 동안 사용하는데 비용은 주민은 60달러, 타 지역 주민은 72달러다. 또 카운티 주민들에 한해서는 캠프장 숙박이 허용되며 텐트 한 개당 자리세가 20달러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montgomeryparks.org/permits/park_facility_users_fees.shtm)를 참조한다.

워싱턴DC에 있는 공원에서도 소풍 장소를 대여할 때 비용은 하루 65달러, 비거주자는 80달러다.

소풍 장소를 빌렸다면 이제는 어떻게 놀 것인지를 계획할 때다. 파티플래너들은 초청하는 지인들에게 각자 놀고 싶은 게임도구 등을 가져오게 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귀띰했다. 혹은 온라인개인물품거래 중계 사이트인 ‘크레이그리스트(http://washingtondc.craigslist.org)’나 ‘프리사이클디씨(http://groups.yahoo.com/group/freecycledc)’에서 중고 게임 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다.

음식 장만은 초대된 손님들이 가져오도록 할 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 다르다. 장바구니 비용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싶다면 ‘그로서리가이드닷컴(http://groceryguide.com)’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 사이트는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의 가격을 한눈에 비교해준다.

이성은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