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리보는 LA 한인축제 주요 행사

K팝 경연·농수산물 엑스포…더 풍성해졌다
한복패션쇼·안동하회탈춤·태권무무 선봬
사랑의 동전모으기, 아프리카 어린이에 생수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온 '제 39회 LA 한인축제'는 어느 해보다 화려하고 풍성할 전망이다. 미주 한인사회 최대 축제인 이 행사엔 농수산물 엑스포와 '사랑의 동전 모으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경연이 열린다. 중앙일보와 일간플러스는 한복 패션쇼와 안동 하회탈춤.경북도립국악단 공연 태권무무까지 축제의 시작과 끝을 화려하게 장식할 행사를 주관한다.

▶전야제(10월 3일)

올해 축제는 전야제부터 화려하다. 오후 7시부터 윌셔 이벨 극장에서 열리며 경북도립국악단의 태평무.부채춤.판굿 공연과 안동 하회탈춤 한복 패션쇼 등이 이어진다. 첫 순서인 한복 패션쇼는 '한복 세계를 누비다'를 주제로 5000 년 역사의 궁중 한복과 개량 한복이 아름다움을 뽐낸다.

경북도립국악단은 웅장하다. 궁중 안무인 태평무와 아름다움과 화려함을 갖춘 부채춤 역동적인 판굿 공연이 준비돼 있다. LA에서는 보기 힘든 세계적인 공연 '안동 하회탈춤'도 관람할 수 있다.

▶K팝 콘테스트(10월 5일)

최근 거세게 불고 있는 K팝 열풍에 발맞춰 K팝 콘테스트가 개최된다. 오후 7시10분 시작될 대회는 노래와 춤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비보이 댄스 배틀(10월 7일)

가을밤을 후끈 달굴 춤 대결이 일간플러스 주관으로 펼쳐진다. 오후 3시10분부터 축제 메인 무대에서 열리며 남가주의 소문난 춤꾼들로 구성된 8팀이 모여 숨막히는 대결을 벌인다.

▶폐막 공연(10월 7일)

축제의 최대 하이라이트는 오후 8시20분의 폐막 공연. 태권도의 기상에 전통 무용의 춤사위가 어우러진 '태권무무' 공연이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

경기도립예술단이 세계를 겨냥해 제작한 태권무무는 태권도와 선무도 태껸에 이르는 전통무술 전문가들이 신기에 가까운 고난도 무예를 선보인다. 남녀 무용수들은 환상적인 춤사위로 직선과 곡선의 조화를 빚어낸다.

태초 이전 세계 인간과 신의 탄생 남녀의 사랑 선과 악의 대결이 때로는 격렬하게 때로는 서정적으로 묘사된다.

▶나라사랑 독도 그림 그리기 대회 전시회(10월 4~7일)

아름다운 우리 섬 독도를 소재로 한 미술 대회(24일~27일) 입상 작품을 전시된다. 유치부에서 중.고등학생부까지 수상작은 서울국제공원 체육관에 전시되며 시상식은 폐막식에서 열린다.

▶농수산물 엑스포(10월 4~7일)

매회 감초 역할을 한 축제의 별미. 중앙일보가 최고 인기 코너인 농수산물 엑스포를 주관한다. 한국의 최고급 지역 특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어 주부들에게 특히 인기다. 올해는 서울 경남.북 충남.북 강원 광주 제주 등의 103개 업체가 92개 판매부스를 낸다.

▶유니세프 '사랑의 동전 모으기'(10월 4~7일)

중앙일보와 축제재단 한미은행 한남체인 아시아나 항공이 손잡은 사랑의 행사로 동전은 아프리카 어린이에 줄 생수 구입에 쓰인다.

박상우 기자 swp@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