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LA인근 노동절 축제] '열심히 일한 당신' 먹고 마시고 즐겨라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매년 9월 첫째 월요일로 지정된 노동절 연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원래 노동자의 날을 기념하는 의미를 지녔지만 3일간의 꿀맛 같은 연휴이지만 여름이 끝났음을 의미한다. 아이들에게는 그 길었던 방학이 끝나고 새 학년이 시작됨을 의미한다. 이 기간에는 노동절을 축하하는 행사가 여기저기서 열린다. 가족들과 하루 나들이로 손색이 없다. LA 인근에서 열리는 노동절 축제로 떠나보자.

전국 최대규모 화려한 대잔치
◆La카운티 페어 (LA County Fair)

8월 31일부터 시작으로 9월 30일까지 한달동안 포모나에서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의 축제 LA카운티 페어가 열린다. 올해로 90번째 맞는 이 행사는 하늘을 가르는 공중 그네뛰기를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서커스 쇼 귀여운 돼지들의 레이스 중국 서커스 쇼 등 풍성한 행사가 있으며 실력파 가수 뮤지션들이 총 출동하는 초대형 콘서트도 열린다.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열리며 노동절 당일(월)에는 오후 10시까지 개최된다. 입장료는 주중 성인 12달러 어린이 7달러. 주말에는 성인 17달러 어린이 12달러이다.

▶주소: 1101 W. McKinley Ave. Pomona www.lacountyfair.com



231번째 생일 맞은 LA
◆LA탄생 기념축제 (City of LA Birthday Celebration)

올해로 LA탄생 231주년을 맞았다. 노동절인 3일 LA시의 발상지인 다운타운의 올베라 스트리트에서 기념축제가 열린다. LA의 대표적 관광지 중의 하나로 자리잡은 올베라 스트리트에서 하루 종일 음악 흥겨운 놀이 등이 곁들여진다. 축제는 이날 역시 올해 건립 239주년을 맞는 LA사적지 샌게이브리얼 미션에서 새벽 6시에 출발해 올베라 스트리트까지 걷는 '연례 히스토리 워크'로 시작된다. 걷는 거리는 9마일로 1781년 '로스 파블라도(Los Pabladoe)'라 불리던 초기 LA 정착민들의 생활상을 재연해 놓았다.

▶주소:125 Paseo de la Plaza LA

허모사 비치 남가주 최대 해변 축제 피에스타 허모사 (Fiesta Hermosa)

레돈도 비치 북쪽 허모사 비치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메모리얼 데이와 노동절 1년에 딱 두 번만 개최되는 남가주 최대의 해변 축제다. 9월1일부터 3일까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늦더위를 날려주는 상쾌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270여 군데의 간이 상점에서 예술.수공예품 등을 구경하며 시원한 맥주라도 한잔 들이켠다면 하루가 즐겁다. 태국 그리스 멕시코 등 18개국 음식을 판매하며 '비어 & 와인 가든'에서는 다양한 생맥주와 와인을 맛볼 수 있다. 30피트 미끄럼틀 암벽 타기 미니 번지 점프 등 어린 아이들이 즐길 놀이기구와 게임도 풍부하다. 축제장에서 바로 연결되는 피어와 해변은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명소다. 관람 무료

▶주소:1007 Hermosa Ave. Hermosa Beach www.fiestahermosa.com/

세계 각국 풍물 체험장
◆오렌지 세계의 거리 축제 (Orange International Street Fair)

오렌지카운티의 올드타운이 다음 주말 '세계의 거리'로 거듭난다. 다음 주 금요일(31일)부터 일요일까지 열린다. 1973년부터 열린 이 행사는 이번 연휴 오렌지카운티 최대 가족축제다. 이 축제를 위해서 거리 네 군데를 막았다. 영국 그리스 스위스 등 15개국의 이름이 붙은 각각의 거리에서 각국의 음악을 비롯해서 전통 음식 주류 전통 수공예품 등을 두루 만나볼 수 있다. 메인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미국 독일 영국 그리스 아일랜드 멕시코 폴리네시아 등으로 꾸며진 9개 스테이지에서는 각 스테이지의 특성이 물씬 풍기는 문화공연이 이어지며 따로 마련되는 '어린이의 거리'에선 대형 미끄럼틀 풍선 미끄럼틀 등 놀이기구 어린이 댄스 공연 등이 펼쳐진다. 입장료 무료.

▶주소:100 E. Chapman Ave. Orange www.orangestreetfair.org

◆그리스 전통음식.문화 맛보기 풍성 롱비치 그리스 축제 (Longbeach Greek Festival)

온화하고 낭만적인 지중해의 나라 그리스를 느끼기에 이만한 곳도 없다. 롱비치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매년 2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그리스 축제다. 그리스 정교회 예배당에서 3일간의 연휴기간 내내 정오부터 밤 9시까지 이번 축제는 그리스의 전통음식과 문화 등을 맛보기에 충분하다. 매일 오후 2시와 4시에는 그리스 전통무용 공연이 열리고 3시와 5시에는 정교회 예배당 투어가 시작된다. 그리스 전통무용을 배워보거나 음식 시연도 하는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입장료는 어른 3달러 12세 이하는 무료. 마지막날인 3일은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는 무료다.

▶주소: 5761 E. Colorado St. Long Beach www.LBGreekFest.org

꽃내음 가득한 피크닉 장소

◆데스칸소 가든 '바디의 정원' (Boddy's Big Backyard))

여름의 뜨거운 캘리포니아 햇살. 아직까지는 푹푹 찌지만 달력의 날짜는 이미 가을을 향하고 있다.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화사한 날씨. 근처 데스칸소 가든으로 피크닉을 떠나보자. 노동절 당일 3일 오전 10시부터 라틴 기타 퓨전 밴드의 음악과 함께 음악 축제가 시작된다. 맛있는 도시락을 싸가지고 가족과 함께 모처럼 자연의 맛을 마음껏 즐겨보자. 이날은 바비큐도 현장에서 판매 될 예정이다. 입장료는 성인 8달러 어린이 3달러.

▶주소: 1418 Descanso Drive La Canada Flintridge www.descansogardens.org

걸어서 즐기는 빈센트 토마스 다리샌피드로 5마일 레이스

금문교 베이 브릿지 다음으로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긴 다리는? 바로 롱비치에 있는 '빈센트 토마스 다리'다. 실제로는 5.3마일 거리이지만 이번 행사는 구지 뛰지 않아도 된다. 노동절날 가족과 함께 빈센트 다리를 건너는데 의의를 둬보는 것도 추억의 한 페이지가 될 것이다. 빈센트 토마스 다리는 11시에 다시 차량이 운행되므로 10시 30분까지만 결승선에 들어오면 된다. 시작은 오전 8시 5분에 시작되며 참가비는 당일에는 50달러이며 9월 2일까지 신청 시에는 40달러. 참가자는 13세 이상 이어야 한다.

▶참가신청 웹사이트 :www.conquerthebridge.com

이성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