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박물관서 미술품만 감상? 난 음악 듣는다

MoMA PS1, 뉴갤러리, 루빈뮤지엄 등
클래식·DJ·아프리칸 팝·포크송 다양

역사의 아우라를 풍기는 고전 미술품부터 기발함이 돋보이는 현대 미술품까지. 박물관은 그림·조각·유물 등으로 넘쳐난다. 하지만 박물관을 ‘눈’으로만 즐긴다는 것은 옛말. 뉴욕시 곳곳에 있는 박물관은 관람객의 귀를 즐겁게 해 줄 음악 콘서트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각 박물관 콘셉트에 맞춰 클래식부터 재즈, 힙합 등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박물관 속 음악 세계로 당신을 초대한다.

◆음악 축제=매주 토요일 현대미술관 MoMA PS1(22-25 Jackson Ave. L.I.C.) 뒷마당에서는 젊은이들의 음악 축제가 벌어진다. 매년 여름마다 진행하는 이 ‘웜 업(Warm Up)’ 시리즈는 오는 9월 8일까지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라이브 음악은 물론 DJ음악에 맞춰 춤을 추기도 한다. 한때 롱아일랜드시티에 프랑스 음식 붐을 일으켰다가 지금은 문을 닫은 프랑스 레스토랑 ‘엠 웰스(M.Wells)’도 이 곳에서 음식을 선보인다.

웜 업 시리즈는 음악 축제뿐 아니라 마당에 설치되는 대형 건축 작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올해 작품은 HWKN 건축회사의 56피트 높이 공해 오염 청소 건축물인 ‘웬디(Wendy)’다. HWKN 측에 따르면 웜 업 시리즈가 끝나는 9월쯤이 되면 웬디는 차량 260대가 내뿜는 매연을 청소하는 셈이라고 설명한다.

설치물 아랫부분에서는 시원한 바람도 나오기 때문에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축제에서도 더위로 고생할 일은 없다. 입장료 15달러. 모마 멤버 혹은 롱아일랜드시티 거주자는 거주 증명을 제출하면 무료 티켓 1장을 받을 수 있다. 718-784-2084. momaps1.org.

◆클래식=독일·오스트리아 미술을 전문으로 선보이는 뉴갤러리(Neue Galerie, 1048 5th Ave)는 클래식과 카바레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박물관에 있는 카페 사바스키(Café Sabarsky)에서 펼쳐지며,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마다 ‘클래식 유망주’ 어린 연주자들이 무대를 꾸민다.

박물관 입장료만 있으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카바레의 경우 박물관 콘셉트에 맞춰 1890~1930년대 독일·오스트리아 음악을 선보인다. 공연만 즐기려면 45달러, 공연과 프리픽스 디너를 함께 즐기려면 110달러. 스케줄은 웹사이트 참조. 212-628-6200. www.neuegalerie.org.

◆DJ음악=히말라야 미술을 주로 다루는 첼시 루빈뮤지엄오브아트(Rubin Museum of Art, 150 W 17th St)는 매주 금요일마다 DJ를 초청해 음악 파티를 연다. 박물관에 있는 레스토랑 ‘세라이(Serai)’는 금요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K2라운지로 변신한다. 이 라운지에서 DJ들의 음악 파티가 열리는 것.

힙합과 하우스를 적절히 섞어 음악을 선보이는 DJ 타이거 릴리, 소울 하우스 음악의 DJ 카말라 등이 정기적으로 출연하고 가끔은 게스트 DJ를 초빙해 특별 무대를 꾸미기도 한다. 라운지에서는 판아시안 타파스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주류 3잔을 2잔 가격에 판매하는 해피아워는 오후 6~7시 진행된다. 오후 7시부터는 별도 입장료를 받는 라이브 공연도 있다. 어쿠스틱 음악을 선보이는 ‘네이키드 소울’ 프로그램과 어쿠스틱 재즈 ‘할렘 인 히말라야’ 등이 있다. 212-620-5000. www.rmanyc.org.

◆아프리칸 팝=아프리칸 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뮤지엄포아프리칸아트(The Museum for African Art, 36-01 43rd Ave. L.I.C.)는 ‘서머스테이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일 오후 3시 센트럴파크 럼지필드(Rumsey Field, 5애브뉴 69스트릿 입구 이용)에서 열리는 이번 무료 콘서트에는 아프리칸 팝 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그룹 ‘Amadou&Mariam’과 ‘Theophilius London’, 그리고 밴드 ‘Just a Band’가 무대를 장식한다. 718-784-7718. www.africanart.org.

◆포크음악=아메리칸포크아트뮤지엄(American Folk Art Museum, 2 Lincoln Square)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재즈 기타리스트 빌 워첼과 게스트 음악가들이 1시간 동안 무료로 라이브 음악을 선보인다. 또 매주 금요일 오후 5시30분부터 7시30분까지는 무료 포크송, 컨트리 음악 등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212-265-1040. www.folkartmuseum.org.

이주사랑 기자 jsrle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