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천혜의 관광지' 카탈리나 아일랜드

'에메랄드 빛 여름' 낭만 섬으로 떠나자

롱비치항구에서 서남쪽 해상 25마일 거리에 떠 있는 카탈리나 섬은 아름다운 해변과 승마 골프 하이킹 낚시 스노클링 등 온갖 종류의 레저가 가능한 천혜의 관광지다. 7000여 년전부터 인간이 거주해 온 이 섬은 길이 22마일에 폭 8마일에 상주인구는 3700여 명. 인구의 85퍼센트가 중심도시인 아발론(Avalon)에 거주한다. 1542년 로드리게스 카브리요가 발견했으며 추잉검 회사를 경영했던 윌리엄 리글리 주니어가 이 섬을 리조트로 개발했다. 갈 때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곤 하는 카탈리나섬으로 떠나 보자.

■ 카트 투어

아발론을 중심으로 이 일대를 둘러보기에는 1시간 정도 걸리는 골프카트 투어가 단연 제일이다. 이 섬에는 허가된 차량 외에는 차량 운행이 엄격히 금지되는 탓에 자동차를 보기가 어렵다.

선착장 근처 클래리사(Clarissa)길에서 출발해 서쪽으로 가다가 아발론 시내를 오른쪽으로 내려다보며 뒷산 능선을 한바퀴 돌아 내려와 해변도로를 따라 출발지로 돌아 오게 된다. 중간에 줄곧 아름다운 아발론 시내와 먼 해안선이 한눈에 들어오니 세우는 곳이 바로 사진포인트다. 4인승과 6인승이 있는데 4인승은 80달러. 6인승은 120달러다.

■ 잠수함 관광

바위섬이라 해안선의 발달이 잘 돼 있고 수심이 깊다. 게다가 물이 맑으니 각종 수중 생물이 풍성해 용궁이 따로 없다. 육지를 돌아봤으면 당연히 물속구경도 해야할 터. 남가주에서 흔치 않은 잠수함이 이곳에는 많다. 반 잠수정인 '노틸러스'를 비롯해서 바닥이 유리로 된 보트도 있어 본인의 컨디션이나 기호에 따라 골라 탈 수 있다. 출발하자마자 창 너머는 바람에 흔들리는 깊은 숲에라도 들어온듯 파도에 너울대는 미역줄기로 가득 찬다. 그 사이로 줄무늬 농어와 뱅에돔 떼들이 줄지어 이동한다. 45분 걸리는 이 잠수한 관광은 어른 43.25달러 55세 이상은 38달러 3살부터 11살까지는 33달러다.

■ 버스 투어

카탈리나 애비뉴 선상 아일랜드 플라자에서 출발하는 카탈리나 내륙관광은 아름다운 해변과 부둣가를 둘러보고 400여마리가 넘는 버팔로와 산양들이 풀을 뜯는 산과 들을 여유로이 돌아 본다. 운이 좋으면 희귀종 흰머리 독수리가 파란 하늘로 비상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

아일랜드 플라자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타고 40여분 산길을 올라가면 만나는 카탈리나 식물원도 볼만한 곳. 이 섬에서만 자라는 야생 식물을 모아놓은 곳으로 인근 바다의 경치가 너무나 아름다워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4시간 걸리는 코스부터 아발론 시내를 중심으로 돌아보는 50분짜리 코스까지 다양하다.

■ 낚시

보트를 빌리거나 낚싯배를 이용해도 좋지만 갯바위 낚시도 손맛을 즐기기에는 최고다. 아발론의 선착장에서 해도 좋고 처음부터 낚시가 목적이라면 북쪽의 '투 하버(Two Harbors)'로 행선지를 잡는다. 갯바위용 '흘림찌 낚시'도 좋고 바닥층을 공략하는 '바텀 피싱'도 좋다.

가는 길: 샌 페드로나 롱비치 다나 포인트 등지에서 출발하는 쾌속선(Catalina Express)이 많다. 1시간 ~1시간30분 정도 걸리는데 주말 나들이라면 아발론으로 낚시와 캠핑 하이킹이라면 투 하버로 간다. 샌 페드로와 롱비치에서 아발론까지 어른 왕복 77.50달러 55세 이상은 66달러 2살부터 11살까지는 57달러다. 샌 페드로는 현재 공사중이라 임시 폐쇄 됐다. 당일 생일인 고객에게는 공짜 왕복 티켓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티켓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미리 예약해야하며 아이디 지참은 필수. (catalinaexpress.com/birthday_promo.php)

▶예약 및 문의: (800)618-5533 www.catalinaexpress.com

이성연 기자 sunglee@koreadia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