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들 재능 뛰어나…적기에 집중 교육 중요"

서부 최고 명문 예술 고등학교 아이들와일드 아츠 아카데미

예술전문 3개 보딩스쿨중
미 서부지역에 유일
일반과목도 모두 학습
유학생 위한 ESL반 탄탄


서부 최고의 예술 명문 보딩 하이스쿨인 아이딜와일드 아츠 아카데미(Idyllwild Arts Academy)가 한인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인지 학교 문을 활짝 열고 아이딜와일드 학교에 대한 한인 학생들의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미국내 예술을 전문으로 수업하는 보딩 하이스쿨은 3개 학교 뿐으로 아이딜와일드 아츠 아카데미는 서부지역의 유일한 예술전문 보딩 스쿨.

특별히 테미큘라 인근의 샌 하신토 마운틴 스트로베리 밸리 해발 5000피트 고지에 자리잡고 있어 미국내 3개 보딩 스쿨 중에서 풍광이 아름답고 공기가 쾌적한 곳으로 유명한 학교다.

전공분야는 문예창작(Creative Writing) 음악(Music) 무용(Dance) 시각 예술(Visual Art) 영화 영상(Moving Picture) 연극(Theatre) 종합예술(Interdisciplinary Arts)등.

전공을 선택하더라도 물론 고등학교 교육에 필요한 일반 교양 과목도 학과에 포함돼 있다.

"예술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한인 학부모들에게 저희 학교는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들을 고등학교 때부터 예술 전문교육을 시켜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을 갖고 계신것 같아요"

아이딜와일드의 브라이언 D. 코헨 교장은 예술적 재능은 일찍 발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른 시기에 집중적으로 교육시켜야 확실하게 창조적 예술의 길로 들어서 아티스트로 성공적 길을 걸어갈 수 있게 됨을 강조한다. 안타까운 것은 한인 부모들이 자녀들의 예술적 재능을 발견해도 이를 전공으로 교육시키는 것에 대해서는 상당히 부정적이라는 것.

"예술전문 고등학교라도 다른 일반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 수학 과학 역사 등의 일반적 과목을 모두 학습 시키기 때문에 오히려 아이딜와일드의 커리큘럼은 아카데믹한 면에서 다른 일반 고등학교보다 더욱 풍성해 일반 대학으로 진학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 코헨 교장의 설명이다.

아이딜와일드에는 한국을 포함 세계 각지에서온 유학생들이 많다. 우수 교사의 지도 아래 좋은 자연 환경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학습 받는 수준급 교육이 이미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비영어권 나라에서 유학 온 학생들을 위한 ESL 클래스도 탄탄하다.

"외국에서 온 학생들이 미국의 학생들과 문화적 괴리감을 느끼지 않으면서 다양한 문화권의 일원으로 공부해 나갈 수 있도록 특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고동창 홍보국 매니저 이주현씨는 학교를 소개한다.

6월25일부터 8월10일까지 성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각종 아츠 웍샵은 아이딜와일드 학교 주변의 수려한 경관으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캠퍼스에 머물며 참여하는 남가주의 유명 서머 프로그램. 텐트를 쳐놓고 온 가족이 예술 체험과 캠핑을 동시에 즐기는 패밀리가 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말한다.

"훌륭한 예술인은 태어 난다고 하지만 사실은 키워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변환경과 교육이 위대한 아티스트를 만들어 내는 것 아닐까요. 저희 아이들와일드는 훌륭한 아티스트의 산실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부모님들은 자녀들과 함께 꼭 한번 학교를 방문해 주십시요. 저희가 자녀들 마음 속에 있는 작은 예술의 씨앗을 옥토에 심어 훌륭한 나무가 되도록 키우는 과정을 꼭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아이딜와일드는 오는 가을 중앙일보에서 학교 입학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학교 주소 : 52500 Temecula Road Idyllwild CA 92549

▶대표전화 및 일반 정보: (951)659-2171 (ex. 2339) www.idyllwildarts.org

▶학교 입학 상담 문의: (951)659-2171 (ex. 2331) 이주현

유이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