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재수술 비용 포함여부 미리 물어보세요

마취사 승인 확인하고
수술 후 부작용 발생 시
환자입원·치료 할 권한
의사에게 있는 지 체크

숍스마트 '성형수술 가이드'

여성들의 아름다워지려는 욕구는 끝이 없다. 과거에 베벌리힐즈에 사는 부자들의 전유물이었던 미용성형수술이 이제는 보편화됐다. 그러나 막상 수술을 앞두고 수많은 질문이 앞서지만 정확한 답을 제시하는 사람은 드물다. 어떤 의사에게 수술을 받을 것인가? 비용은 얼마나 드나? 부작용은 없을까? 숍스마트가 전문가들의 도움을 얻어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1. 자격을 갖춘 의사를 찾아라

메디컬 닥터 면허를 가졌다고 모두 성형수술을 하는 것은 아니다. 위장병 전문의는 결장 내시경검사는 잘하지만 쌍꺼풀 수술에는 문외한이다. 소비자들이 찾아야 하는 의사는 각 분야의 성형수술을 제대로 트레이닝 받은 미용 성형의다. 피부전문의에게 코 성형수술을 맡기거나 얼굴 성형의에게 유방축소술을 맡기면 안 된다.



의사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관련 협회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다음의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닥터가 멤버로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일반성형외과: American Society of Plastic Surgeons (plasticsurgery.org) American Society for aesthetic Plastic Surgery (surgery.org)

-얼굴 성형외과: American Academy of Facial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 (aafprs.org)

-쌍꺼풀 수술: American Society of Ophthalmic Plastic & Reconstructive Surgery (asoprs.org)

-피부미용수술: American Society for Dermatologic Surgery (asds.net)

리얼셀프(RealSelf)가 분석한 바에 의하면 인증받은 미용성형의에게 수술을 한 사람들의 수술 후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또 헬스 그레이드 리얼셀프 옐프 등을 통하여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하여 미리 알고 가서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시설을 체크하라

수술 후 입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병원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닥터 오피스에 있는 이동식 수술실은 적당하지 않을 수 있다. 27개 주 및 컬럼비아 특별구에서만 이동식 수술실을 허용한다. 이동식 수술실이라도 이동식수술센터협회(aaaasf.org) 승인을 받은 곳인지 확인한다. qualitycheck.org aaahc.org 등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의사 방에 걸린 액자를 보고 확인하는 방법도 있다.

그외 두가지 확인할 사항이 있다. 첫째 마취를 할 경우 마취사가 보드 인가를 받은 마취의사인지 혹은 승인받은 마취 간호사인지 확인해야 한다. 둘째로 부작용이 날 경우 의사가 환자를 병원에 입원시켜서 치료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3. 수술 전에 가격을 협상하라

보험을 사용할 경우 디덕터블 코페이는 보험회사에 문의하면 정확한 액수를 알 수 있다. 대부분 의사가 견적을 내는데 수술비용에는 진료비 마취 시설이용료 추가 보형물값 등이 포함된다. 수술 전 알아둬야 할 중요한 요소는 수술이 잘못되었을 때 지불한 수술비에 재수술 비용이 포함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적정 수술비는 헬스케어 블루북 (healthcarebluebook.com)을 보면 알수 있다. 리얼셀프에서도 전국 평균가격을 볼 수 있다.

대부분 병원에서 수술비를 일시불로 할 것인지 수술 전에 일부를 선금을 낼 것인지를 묻는다. 만약 병원에서 스페셜 페이먼트 플랜을 제시하면 반드시 이자율을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다.

이재호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