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밤 하늘 아래 펼쳐지는 공원 속 동화…'셰익스피어 인 더 파크' 50주년

연극 '뜻대로 하세요' 등 선보여

밤 하늘과 공원에 우거진 나무를 배경 삼고 공원 속 새들을 배우 삼아 펼쳐지는 낭만, ‘셰익스피어 인 더 파크’가 돌아왔다.

매년 여름마다 뉴요커들에게 중세시대 원형 극장으로의 여행을 선사하는 공연은 올해 50주년을 맞이했다. 그 동안 500만 명 이상이 관람했으며 2010년 ‘베니스의 상인’에서 샤일록 역을 맡아 연기한 알 파치노, 2001년 체홉의 ‘갈매기’에서 열연한 메릴스트립과 케빈 클라인, 2009년 ‘십이야’에 출연한 앤 해서웨이를 비롯해 나탈리 포트먼·패트릭 스튜어트 등 배우들이 무대를 장식해 왔다. 올해 공원을 찾는 작품은 셰익스피어 희극 ‘뜻대로 하세요(As You Like It)’와 스티븐 손하임의 ‘숲 속으로(Into the Woods)’다.

셰익스피어 인 더 파크의 백미는 ‘연출’. 센트럴파크 한 가운데서 펼쳐지는 공연은 자연의 연출과 인간의 연출이 어우러져 작품을 만들어 낸다. 시시각각 변해가는 밤 하늘과 햇빛·달빛이 무대 위 조명과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더한다.

현재 공연중인 셰익스피어의 ‘뜻대로 하세요’는 1599~1600년 사이 만들어진 희극 작품. 아덴 숲을 배경으로 남녀의 사랑 이야기, 인생에 대한 풍자 등을 담았다. 극의 하이라이트는 인터미션을 앞둔 마지막 장면. 마냥 가볍기만 한 코미디가 아니라 ‘뼈 있는’ 셰익스피어 희극 특유의 면모가 유감 없이 발휘되는 순간이다. 모닥불 앞에서 우울증 환자 ‘제이퀴즈(Jaques)’가 허심탄회하게 던지는 대사에 이르자 관객들은 모두 숨을 죽였다. “세상 전체가 하나의 무대이고 모든 남녀는 배우일 뿐이지요. 다들 등장과 퇴장이 있고 한 사람이 평생 여러 역할을 하는데(All the world’s a stage, and all the men and women merely players. They have their exits and their entrances; And one man in his time plays many parts)…”.

이번 무대 연출은 1994년부터 꾸준히 셰익스피어 인 더 파크에서 작업해 온 대니얼 설리번이 맡았다. 무대 앞뒤 좌우는 물론이고 무대 위 빽빽한 나무들을 타고 배우들이 오르내리도록 해 극에 입체감을 더했다. 영화 ‘닥터 두리틀(Dr. Dolittle, 1998)’과 방영중인 TV드라마 ‘The Big C’에 나오는 올리버 플랫 등이 출연한다.

이어 7월부터 무대에 오르는 스티븐 손하임의 뮤지컬 ‘숲 속으로(Into the Woods)’는 한 제빵사와 그 부인이 마녀의 저주를 풀기 위한 여정을 보여준다. 1987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한 작품은 토니상 작곡상·극본상 등을 수상했다. ‘왕과 나’ 등으로 토니상 2회 수상에 빛나는 도나 머피와 영화 ‘인챈티드(Enchanted, 2007)’‘캐치 미 이프 유 캔(Catch Me If You Can, 2002)’에 등장했던 에이미 애덤스가 연기한다.

☞극장 가는 법=델라코트시어터(Delacorte Theater)는 터틀폰드(Turtle Pond) 서쪽에 있다. 센트럴파크 내 웨스트사이드에서 갈 때는 81스트릿 입구를 이용해 인도를 따라 직진하면 된다. 이스트사이드에서는 79스트릿 입구를 이용해 그레잇 론(Great Lawn) 남쪽을 지나면 극장이 보인다.

셰익스피어 인 더 파크 티켓 구하는 방법

매년 여름 센트럴파크를 장식하는 셰익스피어 인 더 파크 티켓을 구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기본적으로는 무료 배포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돈을 주고 구매할 수도 있다.

◆기다리기=가장 일반적인 방법. 오후 1시부터 무료로 배포하는 티켓을 받기 위해 센트럴파크 내 델라코트시어터 앞은 일찌감치부터 장사진을 이룬다. 아직까지는 시즌 초반이라 오전 9~10시에 가서 기다려도 충분히 티켓을 받을 수 있지만 날짜가 지나면 지날수록 경쟁은 더욱 뜨거워진다. 센트럴파크가 문을 여는 오전 6시 이전부터 줄을 설 경우에는 센트럴파크웨스트와 81스트릿 사이에서 기다리면 된다. 돗자리, 물·음료수와 간단한 식사거리를 챙겨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행운 점치기=웹사이트(www.shakespeareinthepark.org)로 들어가 로터리에 도전하는 방법도 있다. 좌측 메뉴에서 ‘티켓(Tickets)’를 선택하고 ‘Virtual Ticketing’을 클릭하면 된다. 웹사이트 계정이 없다면 간단한 절차를 밟아 계정을 만들고 공연 당일 0시부터 오후 1시 사이에 티켓을 신청한다. 오후 1~3시 사이에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티켓은 오후 5~7시 사이 극장에서 찾아가면 된다.

◆보로별 특별 배포=공연 주최 측은 각 보로마다 날짜를 지정해 특정 장소에서 티켓을 배포하기도 한다. 오후 1~3시 지정 장소를 방문해 바우처(voucher)를 받고 오후 4~7시30분 사이 극장에서 티켓으로 교환하면 된다. ‘뜻대로 하세요’ 티켓은 13일 맨해튼 할렘스테이지(150 Convent Ave), 20일 브루클린 어린이박물관(145 Brooklyn Ave). ‘숲 속으로’ 티켓은 7월 25일 맨해튼 엘 뮤제오 델 바리오(1230 5th Ave), 7월 27일 퀸즈 자메이카센터(161-04 Jamaica Ave)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참조.

◆구매하기=극단 후원 차원에서 한 장 당 175달러에 도네이션 티켓(Summer Supporter Ticket)을 판매한다. 212-967-7555.

이주사랑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