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말 가볼만한 곳] 북유럽 백파이프 연주에 위스키·와인 시음회도

◆2012 스코틀랜드 페스티벌

스코틀랜드의 정취를 마음껏 느껴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80회째를 맞는 스코틀랜드 페스티벌이 내일(26일)과 모레(27일) 코스타메사 페어그라운드에서 화려하게 개막한다.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백파이프가 포함된 마칭밴드의 오프닝으로 시작되는 페스티벌은 오전 9시에 시작해 오후 5시까지 이어지며 다양한 북유럽의 문화와 풍속을 그대로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전통음악인 셀틱 라이브 연주와 댄스 경연대회부터 축제에 빼놓을 수 없는 전통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달리기 멀리 던지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 역시 온 가족이 참여해 즐길 수 있다.

또한 전통 스코틀랜드 맥주와 위스키 테이스팅 행사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건장한 근육맨들이 경연하는 무거운 돌 던지기 망치 던지기 경기도 재미난 볼거리 중 하나다. 입장료는 성인 25달러 12세 이하 어린이는 3달러다.

미군 유니폼과 사용 가능한 군 ID 지참시 무료 입장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ScotsFest.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소: 88 Fair Dr. Costa Mesa CA 92626-6521

▶문의: (714)296-3551

◆제 9회 뉴포트비치 와인페스티벌

각종 다양한 와인을 맛 볼 수 있는 와인 테이스팅 행사가 오늘(25일) 오후 6시부터 발보아베이클럽 앤 리조트(Balboa Bay Club & Resort)에서 열린다.

페스티벌에는 각종 대회에서 수상한 소믈리에와 주방장 다수의 와인제조사가 참여해 세계 각지의 와인을 소개하고 그에 어울리는 안주를 선보인다. 사전 예약이 반드시 필요하며 입장료는 35달러부터 시작된다.

▶주소: 1221 W. Coast Hwy. Newport Beach CA 92663

▶문의: (888)445-7153

◆제 8회 '피그로스트앤 펀 플라이'(Pig Roast & Fun Fly)

다양한 모형비행기를 만날 수 있는 '피그로스트앤 펀 플라이' 행사가 내일(26일)부터 이틀간 랜초 산타마가리타 트라부코(Trabuco) 캐년에서 열린다. 매년 메모리얼 연휴 기간 동안 열리는 행사에는 전국의 모델비행기 마니아들이 소형 비행기부터 리모컨으로 작동되는 대형 모델을 가지고 참여해 경연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한다.

입장료는 성인의 경우 26일은 10달러 27일은 15달러이며 어린이는 양일 모두 5달러다.

▶주소: Trabuco Creek Rd. Trabuco CA 92678

▶문의: (949)632-8493

김정균 기자 kyun8106@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