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가볼만한 곳] 지금은 사라진 증기기관차 아이와 시승하며 즐겨봐요

◆소카(Soka) 대학교 국제 페스티벌

알리소비에호의 소카 대학교가 내일(5일) 제 11회 인터내셔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매년 이 맘 때면 캠퍼스 전체가 축제장으로 변하는 이 행사는 오전 10시30분부터 축제가 끝나는 오후 5시30분까지 900여명의 뮤지션과 무용가들이 나와 세계 각구의 음악과 무용 각종 시범 등을 쉴 새 없이 선보인다.

캠퍼스 내에 마련된 3개의 무대 중 파운더스 홀 스테이지에서는 중국 일본 등지의 전통무용 및 음악 공연 인도와 동유럽 전통무용 벨리댄스팀들의 관능적인 댄스 무대가 펼쳐진다.



리스 태권도장의 태권도 시범이 펼쳐지게 될 피스 레이크 스테이지에서는 재즈밴드 소카 대학교 드럼라인 팀의 공연 아카펠라 공연 볼리비아 댄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된다.

또 레크리에이션 스테이지에서는 소카 대학교 실내악단 공연 일본의 전통 춤과 북 연주 중국 전통 무용 하와이언 훌라춤 치어리더들의 시범 공연 현대무용단 공연 살사 댄스 등이 선보이게 된다.

103에이커에 달하는 캠퍼스 곳곳에 250여 개의 비영리기관과 업체 등이 마련한 부스들을 둘러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 배우며 즐길 수 있는 각종 공예 코너 미술품과 전통 공예품 전시 코너도 즐비하다.

또한 세계 각국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페어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입장료는 없으며 캠퍼스 내에 주차할 경우 10달러를 내야 한다. 인터내셔널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oka.edu/festival을 참고하면 된다.

▶주소: One University Dr. Aliso Viejo CA 92656

▶문의: (949)480-4000

◆풀러턴 열차 박람회 '레일로드 데이스'(Rail Road Days) 페스티벌

어른들에게는 추억거리가 되고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체험이 될 열차 박람회가 내일(5일)과 모레(6일) 양일간에 걸쳐 풀러턴 교통 센터에서 열린다.

앰트랙과 샌버나디노 기차 협회의 협조를 받아 남가주 레일웨이 플라자 협회(SCRPA)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1950년 이후로 운항이 중지된 샌타 페 3751호를 시승해 볼 수 있다. 특히 샌타 페 3751호는 실제로 풀러턴 지역에서 운행되던 증기 기관차로 지난 1926년부터 1950년 사이에 남가주 전역에서 흔히 볼 수 있었다. 또 LA에서 샌루이스 오비스포 카운티 지역 와인 양조장 까지 매달 1회씩 운항하던 1949년형 서던 퍼시픽 2981호 역시 일반에 공개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기차들이 출시 연도별로 전시도니다.

이 외에도 기차모형 수집가들과 어린이들을 위해서 실제로 움직이는 모형 기차의 전시 및 판매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풀러턴시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 및 입장을 모두 무료로 정했다.

▶주소: 120 E. Santa Fe ave. Fullerton CA 92832

▶문의: (714)278-0648

김정균 기자 kyun8106@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