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제과점마다 특색 묻어나는 '컵케이크' 의 명소…조지타운 가면 눈과 입이 즐겁다

프로요·컵케이크 등으로
산책하면서 디저트 즐겨
운치있는 야경도 즐길 만

마음까지도 따뜻해지는 완연한 봄이다. 가족이나 연인들과 즐길 수 있는 워싱턴DC의 대표적인 도심 나들이 공간을 꼽으라면 조지타운을 빼 놓을 수 없다. 유모차에 아기를 태우고 나온 가족, 야외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 DC 관광 뒤 휴식을 위해 들른 방문객 등 이 시기가 되면 조지타운의 거리는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인파가 넘실거린다.

조지타운 나들이로 눈이 즐거웠다면 이제는 입이 즐거울 차례. 조지타운의 명소로 꼽히는 디저트 음식점들을 소개한다.

특히 조지타운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디저트 아이템은 이른바 ‘프로요’로 불리는 프로즌 요거트와 컵케이크다.

중심가인 M스트리트를 중심으로 프로즌 요거트와 컵케이크 가게는 각각 3곳이 있다.



동네 주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꾸준한 인기를 받는 곳에서부터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곳들까지 다양하다.

◇스윗그린= 조지타운에 제일 먼저 '프로요' 열풍을 몰고 온 주역. 조지타운의 원조 프로요 가게인 만큼 오리지널 맛과 몇 가지 토핑 만을 고집해왔다. 세 종류의 토핑까지는 무료며, 추가로 토핑을 고를 경우 50센트를 더 내야 한다. 실내외 테이블은 몇 개씩 있지만 방문자들에 비하면 부족한 편이다.

▷주소: 3333 M Street Northwest Washington, DC

▷문의: 202-337-9338

◇아이스베리= 아이스베리의 차별화는 여러 가지 맛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오리지널부터 녹차, 멜론, 허니듀, 초콜릿 맛 등 선택이 다양하다. 간단한 견과류와 딸기, 망고 등 과일 이외에도 오레오 과자와 젤리 등 총 15가지의 토핑을 고르는 재미가 있다.

▷주소: 3001 M St (between N 30th St & N Thomas Jefferson St) Washington, DC 20007

▷문의: 202-338-2333

◇핑크베리= 지난해 말 문을 연 이곳은 조지타운에서 가장 큰 프로요 매장이다. 단기간 내 두터운 단골 손님을 확보했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프로요는 오리지널, 복숭아, 초콜릿, 짭짤한 카라멜, 석류, 리치 맛 등 6가지가 있다. 이 곳의 가장 큰 강점은 총 9가지의 과일과 18가지의 마른 토핑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50센트를 추가할 경우 휘핑 크림, 밀크 초콜릿 크런치, 땅콩버터 크런치부터 석류 주스, 카라멜, 천연 꿀, 초콜릿 소스 등을 시럽으로 얹을 수 있다. 비교적 넓은 매장 안팎으로 테이블이 준비돼 있다.

▷주소: 3288 M Street Washington, DC 20007

▷문의: 202-333-0043

조지타운에서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로는 컵케이크가 단연 1등이다.

◇조지타운 컵케이크= 사시사철 이 매장 문밖으로 길게 늘어선 줄이 끊이질 틈이 없다. 앙증맞은 사이즈에 여러 가지 맛의 토핑들과 깜찍한 장식이 인기를 끄는데 한 몫을 하지만 많은 무엇보다 토핑의 맛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주소: 3301 M Street Northwest Washington, DC 20007

▷문의: 202-333-8448

◇베이크드 앤 와이어드=먹기에 아까울 정도로 깜찍한 디저트보다는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큼지막한 컵케이크를 원한다면 이곳을 찾아보자. 아담한 매장에서 특유유의 컵케이크와 조각 케이크, 쿠키 등과 커피를 판다. 조지타운 컵케이크가 관광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면 이 곳은 주민들의 충성스런 지지를 받고 있다. 컵케이크 위의 장식들과 알록달록 색의 포장지 등 대신 컵케이크를 감싼 투박한 흰 종이는 이 곳만의 차별화 전략이다. 실내에는 아늑한 소파와 테이블 등이 마련되어 있고, 야외 테이블도 준비돼 있다.

▷주소: 1052 Thomas Jefferson Street NW Washington, DC 20007

▷문의: 202.333.2500

◇스프링클즈 컵케이크= 가장 최근 조지타운 컵케이크 시장에 뛰어든 캘리포니아 출신의 스프링클즈 컵케이크는 전국에 여러 체인점과 함께 두터운 소비자 층을 갖고 있는 브랜드이다.
조지타운 컵케이크의 줄이 너무 길 경우 이 곳을 시도해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주소: 3015 M Street Northwest Washington, DC 20007

▷문의: 202-450-1610

디저트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은 산책과 병행하는 것이다. 한 손에는 디저트를 들고 M스트리트의 북적거리는 인파에서 잠시 멀어져 체사피크 앤드 오하이오 운하나 워터프론트에서 산책을 하면서 두런두런 이야기 꽃을 피우는 것은 어떨까. 체사피크 앤드 오하이오 운하는(C&O Canal) 조지타운에서 시작하여 184.5 마일로 메릴랜드에서 끝난다. 이 곳은 M스트리트와는 상반되는 고요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인기 산책로다.

하늘이 어둑어둑해질 때쯤 장소를 바꾸고 싶다면 야경이 아름다운 워터프론트를 추천한다. M 스트리트에서 K스트리트 쪽으로 걸어 내려가면 나오는 이 곳에는 포토막 강을 따라 여러 레스토랑들과 카페들이 늘어 서있다. 성탄절이 아닌 계절에도 큰 나무에 노란 불빛의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가 켜져 있으며, 가게들의 은은한 불빛들 아래 야외에서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의 모습들은 여유롭다. 특히 강 맞은편의 케네디 센터 및 여러 빌딩들의 불빛들이 강물에 거울처럼 반사된 모습은 야경에 운치를 더한다.

◇조지타운 주차 가이드

Altman's Parking
▷주소: 3290 M St. NW
▷주소: 3307 M St. NW
▷주소: 3333 M St. NW

Cady's Alley Valet
▷주소: 3300 M St. NW

Central Parking
▷주소: 3111 K St. NW
▷주소: 1403 Wisconsin Ave. NW

Colonial Parking
▷주소: 3053 M St. NW
▷주소: 3222 M St. NW - Shops at Georgetown Park
▷주소: 1000 Potomac St. NW
▷주소: 1205 Wisconsin Ave. NW

이유진 인턴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